요즘 검은사막이 재미없을 때, 종종 TL을 플레이 중인데, 쓰론앤리버티도 업데이트 내역이 많아서 나도 참고할 겸, 다른 분들도 검색해서 보면 좋을 듯 하여, 검은사막처럼 올려보려고 한다.갈무리 한 것이기 때문에, 텍스트나 이미지가 깨질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리며, 자세한 내용은 티엘 홈피 참고.
나는 보통 인스타 릴스나 유튜브 쇼츠보다는 똥 쌀 때, 잠자기 전에 틱톡을 선호하는 편인데,이유는 틱톡 라이트 앱으로 볼 경우에 출첵 및 영상 시청, 영상 공유 시, 포인트가 지속적으로 계속 들어와서 좋다는!아직 틱톡 계정이 없는 분이 있다면 함께 하고 가끔 커피도 마시고, 포인트 얻어서 출금도 하길 바라요.
- 정벌 참여 포상 상자 개봉 시 정해진 확률에 따라 각 필드보스별 장비 선택 상자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필드보스 정벌 참여 보상
- 필드보스 정벌 참여 보상이 상자로 지급됩니다.
> 정해진 확률에 따라 획득할 수 있는 ‘장비 선택 상자’에는 각 필드 보스별 영웅 이상의 장비가 포함됩니다.
구분
구성 아이템
획득 확률
필드보스 별 정벌 참여 포상 상자
특급 저항군의 훈장 1개 or 정예 저항군의 훈장 1개
100%
희귀한 마린드 원석 5개
100%
진귀한 연마의 결정 3개
100%
우수한 회복의 영석 5개
100%
상급 스텔라붐 꾸러미 (1,000개)
100%
각 필드보스 별 장비 선택 상자
0.3%
※ 룬 확률 꾸러미는 기존과 동일하게 지급됩니다.
네뷸라 섬 아티팩트 공급량이 증가하였으며, 일부 컨텐츠 플레이 경험이 변경되었습니다.
- 네뷸라 섬 몬스터 사냥 시 획득할 수 있는 희귀 등급 아티팩트 공급량이 크게 증가합니다.
- 장비 추출물 용해 비용이 하향되고, 영웅 2단 마력가루 획득량이 증가합니다.
■ 아티팩트
- 네뷸라 섬 내 몬스터 사냥 시 획득할 수 있는 희귀 등급 아티팩트 공급량이 크게 증가합니다.
> 평화 지역에서 사냥 시 분쟁 지역보다 ‘희귀한 아티팩트 확률 상자’ 획득 확률이 높습니다.
> 분쟁 지역에서 사냥 시 평화 지역에서 획득할 수 없는 ‘희귀한 아티팩트 선택 상자’를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네뷸라 섬에서 발생하는 이벤트 및 네뷸라 섬 몬스터 사냥 시 획득할 수 있는 ‘하급/상급 네뷸라 스톤‘, ‘네뷸라 정수’ 드롭 확률이 증가했습니다.
※ 추가로 현재 물질변환 재료로 사용되는 아티팩트를 등급에 따라 일괄 소비할 수 있는 기능을 준비 중입니다.
■ 용해
- 장비 추출물 용해 시 비용이 하향되고 및 영웅 2단의 마력가루 획득량이 증가합니다.
구분
등급
비용
마력가루 수량
무기 추출물
고급
800
기존과 동일
희귀
4,000
기존과 동일
영웅 1단
20,000
기존과 동일
영웅 2단
40,000
30
방어구 추출물
고급
400
기존과 동일
희귀
2,000
기존과 동일
영웅 1단
10,000
기존과 동일
영웅 2단
20,000
15
장신구 추출물
고급
400
기존과 동일
희귀
2,000
기존과 동일
영웅 1단
10,000
기존과 동일
영웅 2단
20,000
15
■ 네뷸라 섬
- ‘오크 부락’ 오크 제사장이 소환하는 치유 토템의 치유량이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 ‘헌신의 사원’ 10분 생존 탐사 진행 중 일부 지역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필드 보스: 엑사비스의 일부 패턴을 수정하였습니다.
> 주변 캐릭터의 숫자에 따라 ‘부패’ 적용 대상이 늘어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정화’ 적용 상태에서, 격노 공격을 성공했을 때 ‘정화’ 상태가 해제되지 않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필드 보스: 그림투르그의 일부 격노 공격 표시가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일부 이벤트의 전조가 사라지지 않거나 너무 빨리 사라지는 등의 오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사냥터 이동 포탈의 명칭에 [전쟁], [평화] 등 사냥터 상태가 표시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길드
- 길드 검색 리스트에서 길드 선택 시, 상세 창이 바로 출력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일부 스킬 오류 및 툴팁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일부 스킬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일부 툴팁 및 아이콘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석궁
- 쾌속 사격, 격돌 사격
> 스킬 툴팁에 날렵한 도약 쿨타임 감소 효과에 대한 안내가 없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단검
- 살수 보법
> 활성 후에 공격한 대상이 죽었을 때, 단검을 착용 해제하여도 스킬의 효과를 유발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장궁
- 헌신의 결계
> 스킬 성장 정보가 발동 확률 증가로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발동 확률 증가 대신 보호막 생명력 증가로 표시됩니다.
레벨
보호막 생명력
고급 1레벨
3,700
고급 2레벨
3,900
고급 3레벨
4,100
고급 4레벨
4,300
고급 5레벨
4,500
희귀 1레벨
4,700
희귀 2레벨
4,900
희귀 3레벨
5,100
희귀 4레벨
5,300
희귀 5레벨
5,500
영웅 1레벨
5,700
영웅 2레벨
5,900
영웅 3레벨
6,100
영웅 4레벨
6,300
영웅 5레벨
6,500
■ 지팡이
- 서리 연막진
> 특정 상황에서 서리 연막진을 연속해서 사용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마법봉
- 악몽의 수렁
> ‘깊은 수면’ 특화 시 악연의 연무로 전파한 경우 수면이 해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