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변동] 옥수숯불구이:쫄깃한 면발이 맛있는 칼국수집 [방문후기 메뉴가격/좋았던 점/아쉬운 점]
본문 바로가기
Foods/Restaurant

[대전 변동] 옥수숯불구이:쫄깃한 면발이 맛있는 칼국수집 [방문후기 메뉴가격/좋았던 점/아쉬운 점]

by 제이캐슬 2023. 6. 13.
반응형

 

 

[대전 변동] 옥수숯불구이:쫄깃한 면발이 맛있는 칼국수집 [방문후기 메뉴가격/좋았던 점/아쉬운 점]

 

 

  대전 내동에서 가깝고, 변동에 위치한 #대전오래된칼국수집식당 #내동근처칼국수 #변동칼국수 #옥수칼국수 #옥수숯불구이 를 소개한다. (촬영 및 작성 시점 2023년 기준)

 

 

 

| 대전 내동/변동 근처 옥수숯불구이 칼국수

 

 

 

 

주소 : 대전 서구 변동중로 49

영업시간 : 매일 11:30 - 23:00

전화번호 : 0507-1404-8348

 

 

* 모든 식당 및 사업자는 작성 당시 기준으로, 메뉴가격 및 전화번호 등은 이후에 바뀔 수 있다.

혹시나 검색해서 본다면 참고만 혀라~ 네이버 재검색 추천.

 

 

 

 

 

 

  #옥수칼국수몇년 옥수는 1991년 이래로 정식 업체명은 옥수 숯불구이지만 #대전고추장숯불구이 도 유명하지만 대전 사람에게는 칼국수집으로 더욱 유명해서 명맥을 쭉 이어져 오고 있는 곳이다. 어릴 때 부모님 따라 왔을 때는 일반집? 쪽방집 느낌으로 협소한 곳에서 장사를 하시던 곳이었는데, 건물을 올리게 된 곳이다.

 

  네비게이션에 대전 옥수만 쳐도 나오는 곳으로 TV매체 같은 곳에도 소개된 곳으로 아주 유명하며, 옥수 식당 앞에 2대 정도 댈 수 있는 간이주차장이 있으며, 건물 옆 도로쪽으로도 주차를 할 수 있다. (대부분 그냥 주차를 하는 방치된 도로 분위기) #옥수칼국수주차

 

 

 

 

매장 분위기와 메뉴판. 2023년 기준 칼국수 1인분의 가격은 8천원이며, 만두국은 9천원, 콩국수 9천원, 그리고 이 집의 또다른 별미 고추장 양념으로 매콤한 숯불구이는 300G 한판 기준 2만원이다.

 

 

 

 

 

 

나는 오랜만에 칼국수를 먹으러 갔던 터라 숯불구이의 이미지는 네이버 업체 정보에 나와있는 사진으로 대체했다.

1차적으로 주방에서 석쇠로 숯불구이 초벌로 하고, 손님 상에는 데우는 역할로 바로 먹을 수 있게 나오는 방식이다.

 

 

건물로 바뀌고 난뒤로도 거의 10년가량이 되었기 때문에 살짝 허름한 느낌이지만 깔끔하게 청결이 유지되는 모습이다.

 

 

 

 

 

칼국수를 주문하면 먼저 육수가 든 냄비와 기본 반찬들을 가져다 주시며, 사장님께서 직접 서빙해주셨는데, 인자하고 여유가 있으신 느낌 (아빠 말로는 돈을 이제 많이 버셔서 그럴거라고) 친절하셨다.

 

 

 

 

물은 물통에 담아 나오는게 아니어서 아쉽. 1회용 페트병 물로 제공이 되며, 더 먹고 싶으면 페트병 가격을 추가하거나, 냉장고 옆에 비치된 정수기에서 셀프로 떠다 먹는 방식이다.

 

 

 

 

육수가 끓는 것이 확인될 때 쯤, 사장님께서 2인분 기준 면과 야채가 곁들어진 그릇을 입수시켜주셨다.

 

 

#보글보글지글지글칼국수 크~~ 육수의 구수한 냄새와 야채 및 밀가루의 냄새가 예술이다. 

 

 

 

#옥수칼국수의장점 바로 쫄깃쫄깃한 면발 반죽의 숙성이 어찌나 잘 된건지 포장 이후 다음 날 먹었어도 너무 맛있게 먹었었던 기억이 있다. 오랜만에 방문해서 먹었더니 더욱 맛있게 느껴졌다. 진득하고 담백하고 시원한 육수에 쫄깃한 면발, 그리고 맛난 김치와 호로록 하니 면요리를 즐겨하지 않는 나인데도 다시 또 오고 싶다라는 생각 + 육수 남은걸로 라면 끓이면 맛있겠다 라는 생각이 절로 들었다.

 

 

 

 

 

옥수의 또다른 장점, 음료수를 시키면 #대전병콜라주는식당 병 콜라가 나온다는 점. 게다가 펩시가 아닌 코카콜라. 90년대에 우리 부모님이 식당을 운영하실 때, 학교 갔다와서 냉장고에서 병콜라를 따고 벌컥 벌컥 마시던 때가 최고의 행복이었는데, 병 음료는 관리 및 보관할 때 장소의 문제 등 여러모로 불편해서 요즘 식당들 대게 페트병으로 된 음료수를 제공하는데, 병에 든 음료수의 맛이 훨씬 좋다보니 이렇게 병콜라로 주는 곳이 나에게는 언제나 클래식하고 인상적이다.

 

 

반응형

| 대전 내동/변동 근처 옥수숯불구이 칼국수

 

 

 

 

주소 : 대전 서구 변동중로 49

영업시간 : 매일 11:30 - 23:00

전화번호 : 0507-1404-8348

 

 

* 모든 식당 및 사업자는 작성 당시 기준으로, 메뉴가격 및 전화번호 등은 이후에 바뀔 수 있다.

혹시나 검색해서 본다면 참고만 혀라~ 네이버 재검색 추천.

 

 

 

 

 

 

 

- 가격 : ★★

밀가루 가격도 예전에 비해 많이 올라서 2023년 기준 8천원에 조금 비싼거 같기도 하지만 그래도 맛있고 시원하며 담백한 칼국수를 맛볼 수 있다는 것 괜찮은 듯 싶다.

 

- 친절도 : ★★

오랜 기간 장사하셔서 위트있고, 여유있으시며 친절하시다.

 

- 맛 : ★★★★ 

맛은 인정이다. 야채 및 다른 것들도 상태가 좋으며 면발이 진짜 쫄깃하고 밥까지 말아먹으면 진짜 든든하다. 

 

  대전이 옛날에는 엑스포로 과학의 도시로 유명했고, 어느 순간 부터 칼국수의 도시로 유명해졌는데, 그 중심에 옥수가 있다라는 것은

대전에 오래산 사람이라면 이견이 없을 듯 싶다. 리뷰에도 맛이 좋고, 양이 많다라는 긍정적인 말이 많을 정도로 평이 좋은 곳이다.

지금까지 오랜 시간 따뜻하고 맛있는 칼국수를 내주신 만큼 쭉 오래 되었으면 한다.

이 집 고추장 숯불구이도 정말 맛있기 때문에 술한잔한다면 시켜먹어보는 것 또한 추천한다.

 

  아쉬운 점은 특별하게 없지만, 1인분 기준 8천원으로 먹을 수 있는 밥 종류가 아직까지는 그래도 동네 주변을 찾아보면 있기 때문에

칼국수 가격이 더 오르지는 않았으면 하는 바램이다.

 

#내돈내먹 #대전칼국수맛집 #대전유명한식당 #옥수칼국수맛느낌

 

이상입니다.

 

 


 * Pic & Edited By.J-Castle

* All Contents/Pics U Can`t Be Used Without @jcastle.photography Consent.

* COPYRIGHT ⓒ J-CASTLE ALL RIGHTS RESERVED.

* 제가 직접 찍은 모든 사진과 작성된 글은 제이캐슬의 동의 없이 공유 및 재편집,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추천 쇼핑몰 링크

* 해당 링크들로 구매 시, 제가 커미션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에누리>

<쿠팡>                                            <G마켓>

 

<알리익스프레스>

 

 

 

 

Qoo10 - 큐텐! 글로벌 트랜드를 선도하는 쇼핑

직구지만 빠른배송! 믿음가는 해외직구! 전 세계의 최신 인기 상품을 놀라운 가격에 만나보세요!

www.qoo10.com

<여행관련 - 아고다, 호텔스 닷컴>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해당 링크 구매 시, 이에 따른 일정의 수수료를 제가 받을 수도 있습니다."

 

 

쿠팡파트너스 추천인 - ID: AF075636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