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20220531 리아나의 채집 도구 가방 제작 얻는 방법 / 의뢰 퀘스트 질문답 및 간단후기
본문 바로가기
Hobby/Game

[검은사막] 20220531 리아나의 채집 도구 가방 제작 얻는 방법 / 의뢰 퀘스트 질문답 및 간단후기

by 제이캐슬 2022. 6. 1.
반응형

 

.

 

[검은사막] 20220531 리아나의 채집 도구 가방 제작 얻는 방법 / 의뢰 퀘스트 질문답 및 간단후기

.

얼마 전에 시즌 캐릭으로 트쉬라 퀘스트를 하다가 독선을 득하게 되어서, 2번째 파랭이 물약을 만들어볼까? 겸사 겸사 시간될 때 조금씩 나반초원에서 페리카나 칰힌을 무두질인데, 어제 날짜로 리아나의 채집도구 가방이라는 것이 업데이트 되어서 퀘스트를 하고 얻어 보았다. 만들고나니 왜 이제야 해줬나 싶기도 하고, 가문 가방 처럼 공용이 아니라서 살짝 아쉽기도 한, 하지만 모든 도구들을 한꺼번에 넣을 수 있어서 큰 장점인 듯 하다. (야영지 펼친 상태에서 수리하면 자동으로 모든게 수리가 되는 듯 싶다.)

 

 

| 리아나의 채집도구 가방 퀘스트 진행은 흑정령으로부터

 

흑정령한테 /를 눌러 의뢰를 받고 시작하시면 된다.

준비물은 리아나의 퀴즈 질문 답변만 하면 되기에 총 10개의 질문 100 기운 이상 있는 캐릭으로 하면 된다.

공식적인 패치 내용을 보니 49레벨 이상만 수주가 가능한 듯 싶다.

 

 

 

 

 

 

채집관련 퀘스트라서 플로린 마을까지 가야하는건가? 싶었는데 NPC 리아나는 다행히 여러 마을에 있었다. 게임 내 우측 상단 돋보기 클릭 후 리아나를 검색해보면 본인이 가고자 하는 곳 아무 곳의 리아나에게 가서 퀘스트를 진행하면 되고, 총 10가지의 퀘스트 답변에 기운 10씩 소모 되기에 100이상 기운이 있는 캐릭으로 진행할 것을 추천.

 

| 리아나의 알쏭달쏭 지식 시험 #1 1번 파트 답변은?

 

딸기, 이고르 바탈리, 소금, 연준모치, 바위 돌멘게

 

 

 

 

| 리아나의 알쏭달쏭 지식 시험 #2 2번 파트 답변은?

 

스타렌 섬, 그림 그리기, 물푸레 수액, 데미 강, 루드비히

 

다행히 퀘스트 진행은 흑정령 말시켜서 의뢰 받고 - 리아나에게 퀴즈를 풀고 - 가방얻기 단순해서 시간은 오래 소요되지 않아서 좋았다. ^^

 

 

페리카나와 사투를 벌이고 있는 샤이가 버프 시간이 아까워서 본캐로 가서 퀘스트를 진행했고, 칼페온 창고에 넣어서 수송 시키려 했더니 되질 않았다. 웃긴건 메이드로 이동 및 찾기는 가능함 뭥미.. 어쨌든 가지고 있는 도구들을 한꺼번에 넣을 수 있어서 좋았고, 이왕이면 낚시대랑 마편까지 해줬으면 만능이었을 텐데 아쉬워. 차차 개선해나가겠지. 그나저나 재배 씨앗 가방에 겹치게는 언제 해줄런지 종종 문의 보내도 검토만 해보겠다라는 말 뿐. 이 가방도 몇년 있다가 나온거겠지.

 

그래도 요즘들어 유저들의 말에 조금씩 귀를 기울이고 있는 듯 해서 마음에 들기도 한다. 혹시나 오셔서 몰랐던 분들이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혹시나 내용 퍼가시게 되면 URL 주소 출처는 남겨주시길 바란다. 모두 즐검사 하세요~

 

.

 

 

 

* 패치 내용은 2022.05.31 검은사막 업데이트 내용 중 발췌

리아나의 채집 도구 가방

발렌타인의 수제자, 리아나와 쌍둥이 동생 루드비히가 엄청난 것을 발명해내고 말았습니다.
많은 채집 모험가분들의 가방과 채집 도구 관리를 도와줄 '리아나의 채집 도구 가방'이 등장했습니다.
채집 도구 가방에는 각 채집 도구를 1종씩 담을 수 있으며, 도구가 담긴 채집 도구 가방을 착용하면 F5~F6 또는 마우스 휠로 각종 채집 상호작용을 편리하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오래 전 부터 많은 모험가 여러분께서 원하셨었고 저희도 정말 만들고 싶었던 아이템이었는데, 이렇게 업데이트로 보여드릴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쁜 마음입니다.
리아나의 가방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지식 시험을 통과해야 한다고하니, 기운을 채워가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 채집 도구 교체 없이 편리하게 각종 채집을 할 수 있는 '리아나의 채집 도구 가방'이 발명되었습니다.

- 리아나의 채집 도구 가방을 획득하면 가방창에 [채집 도구 가방] 메뉴가 추가되며 해당 메뉴를 통해, 각 채집 도구를 1종씩 채집 도구 가방에 담을 수 있습니다.
※ 벌목 도끼, 수액 채취 도구, 도축용 칼, 곡괭이, 호미, 무두질용 칼
* 리아나의 채집 도구 가방에 보관 중인 호미 아이템으로는 라키아로를 채집할 수 없으며, 추후 개선될 예정입니다. (추가)

- 채집 도구가 담겨있는 리아나의 채집 도구 가방을 도구 슬롯에 착용한 상태에서 채집물에 가까이 가면 링 메뉴에 해당 채집물에 맞는 상호 작용 버튼이 보여집니다.

- 상호작용을 변경하고 싶은 경우, F5~F6 또는 마우스 포인터를 활성화하고 링 메뉴에서 마우스 휠을 이용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약초 : 맨손 채집 ↔ 호미 채집
* 나무 : 벌목 ↔ 수액 채취
* 동물 : 도축 ↔ 피 뽑기 ↔ 무두질

- 설정한 채집 상호작용은 다시 변경하기 전 까지 상태가 유지됩니다.


● 리아나의 채집 도구 가방을 획득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어떤 소문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 리아나가 내는 알쏭달쏭한 문제를 모두 맞혀서 '지식을 즐기는 모험가' 로 인정을 받은 모험가에게, 발렌타인의 수제자 리나아와 그녀의 쌍둥이 남동생 루드비히가 함께 발명한 특별한 가방을 나눠주고 있다고 합니다.

- 49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흑정령에게 '[채집 도구 가방] 리아나의 발명품' 의뢰를 수주하고 리아나 NPC를 찾아가 '[채집 도구 가방] 리아나의 알쏭달쏭 지식 시험 #1~2'의뢰를 완료하면 '리아나의 채집 도구 가방' 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가문당 1회)

※ [TIP] 지식 시험에는 다량의 기운이 소모될 수 있으므로 기운 회복제 아이템을 준비해 두면 편리합니다.


※ 패드 모드 전용 UI에서는 리아나의 채집 도구 가방 관련 기능을 아직 사용하실 수 없으며, 빠른 시일 내로 기능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

.

 

모두 득템사막 하시길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