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20230823 수요일 업데이트 내용 [캐릭터 및 기타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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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은사막] 20230823 수요일 업데이트 내용 [캐릭터 및 기타 개선]

by 제이캐슬 2023. 8.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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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은사막] 20230823 수요일 업데이트 내용 [캐릭터 및 기타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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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년 8월 23일 검은사막 업뎃 내용. 몇몇 캐릭터 개선점과 오네트 오도어 물약작에 관한 아타니스 원소 상시화 그리고 기타 개선점들이 업뎃 되었다.

 

TIP. Ctrl + F 로 검색어 입력하면 찾아보기 쉬움.

 

  검은사막은 언제나 업데이트 내용이 방대하고 이벤트도 자주하기에 나도 게임하는 도중에 종종 찾아볼 겸, 다른 분들도 검색어로 쉽게 찾아볼 수 있게 업데이트 소식을 올려보려고 한다. 갈무리 한 것이기 때문에 일부 깨짐현상이 일어나 불편해서 볼 수 없는 것들은 검은사막 홈페이지 업데이트 카테고리 내용 참고.


 

- 출처 : 검은사막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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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검은사막입니다.

 

8월 23일(수) 정기점검 후 최신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해 드립니다.

 

오늘 업데이트를 통해 아타니스의 원소, 상자형 아이템 일괄 개봉 기능, 푸타레크, 카마실비아/오딜리타 성, 그믐달 가구 공방 등의 업데이트(패치용량 약 2.07GB)가 진행되었습니다.

모험가 여러분께서는 게임 내에서 더욱 멋진 모험을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이벤트

 
 
 

추가 및 개선 사항
캐릭터
워리어
주무기, 전승
강 : 반격  태세
  • 강 : 반격 태세 기술의 기운 반격이 즉시 연계되는 구간에 스페이스 바 입력 시, 회전 반격이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방어 태세 중 스페이스 바 입력 시, 강 : 반격 태세 기술의 회전 반격이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반격 태세 I~III, 강 : 반격 태세
  • 반격 태세 I~III, 강 : 반격 태세 기술을 재사용 대기 시간 중에 사용 시 투지가 소모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방패 진공
  • 방어 태세 중 스페이스 바 입력 시, 방패 진공 기술이 발동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각성
균형 치기
  • 균형 치기 기술 타격 성공 시 간헐적으로 캐릭터가 비정상적으로 이동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균형 치기 기술의 효과 중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는 타격수가 본 : 균형치기 기술과 다르게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무덤 가르기, 흐름 : 망자 가르기
  • 무덤 가르기 기술 타격 성공 후 흐름 : 망자 가르기 기술이 간헐적으로 부드럽게 연계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본 : 광기 부수기
  • 본 : 광기 부수기 기술 습득 시 광기 부수기 기술 사용 중 C 입력으로 장검 상태로 전환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자이언트
자이언트 전승은 PvE 시 재사용 대기 시간 등 <강 : 몰아치는 벼락>을 활용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더욱 다양한 기술로 콤보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다운 어택을 활용해야 하는 사냥터에서 <강 : 몰아치는 벼락> 기술은 힘을 못 썼는데요. 이제는 <극 : 광분의 파괴자> 또는 <강 : 황폐화>, <강 : 고대의 파동> 기술을 <강 : 날짐승 바람 가르기>, 야수화 상태의 <강 : 맹렬한 공격>과 함께 활용하면 해당 사냥터에서도 다운 어택 기술들을 주력 기술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주무기, 전승
강 : 바위 밀치기
  • 강 : 바위 밀치기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 중이 아닐 때 항상 즉시 발동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용암뚫기 기술 사용 중 강 : 바위 밀치기 기술로 연계했을 때와 제자리에서 발동했을 때, 다른 기술로 동일한 타이밍에 연계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후 이동으로 부드럽게 이어지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강 : 날짐승 바람 가르기 I~IV
  • 강 : 날짐승 바람 가르기 I~IV 기술의 피해량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타격 피해 630/792/1012/1300% x 6
마지막 타격 피해 630/792/1012/1300% x 5
PvP 피해 감소율 65/65/65/75%
타격 피해 712/895/1144/1469% x 6
마지막 타격 피해 712/895/1144/1469% x 5
PvP 피해 감소율 77.8% (수정)
 
강 : 몰아치는 벼락 I~III
  • 강 : 몰아치는 벼락 I~III 기술에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는 치명타 확률 +25%가 추가되었습니다.
 
강 : 맹수의 습격
  • 강 : 맹수의 습격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을 연속 발동할 때 타격 수가 감소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연속 발동 중에 투지 소모가 비정상적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타격 성공 시 투지 회복에 대한 설명이 없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무릎 찍기 타격의 피해량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무릎 찍기 타격 피해 512% x 3
무릎 찍기 타격 치명타 확률 +100%
PvP 피해 감소율 없음
무릎 찍기 타격 피해 1178% x 3
무릎 찍기 타격 치명타 확률 +100%
PvP 피해 감소율 56.5%
 
강 : 광분의 파괴자
  • 강 : 광분의 파괴자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 + 좌클릭 으로 기술을 발동했을 때, 추가 타격의 공격 범위가 가장 넓은 범위로 통일되었습니다.
    • 추가 타격 사용 시 근접 공격력 증가 효과가 어떠한 방식으로든 강 : 광분의 파괴자 기술을 사용하면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의 피해량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타격 피해 1003/1143/1262/1337% x 2, 최대 2타격
 
타격 피해 PvP 피해 감소율 36.8/36.7/36.8/36.7%
 
추가 타격 피해 1204/1372/1514/1604% x 4
추가 타격 치명타 확률 +100%
추가 타격 PvP 피해 감소율 36.8/36.7/36.8/36.7%
타격 피해 1133/1292/1426/1511% x 2, 최대 2타격
타격 피해 치명타 확률 +100%
타격 피해 PvP 피해 감소율 63%
 
추가 타격 피해 1469/1674/1847/1957% x 4
추가 타격 치명타 확률 +100%
추가 타격 PvP 피해 감소율 48.1%
 
광분의 파괴자
  • 광분의 파괴자 I~진, 강 : 광분의 파괴자, 극 : 광분의 파괴자 기술 사용 시 PvE에서 분산 피해가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단, PvP는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광분의 파괴자 I~VI
  • 광분의 파괴자 I~VI 기술에서 최대 투지의 일부만큼 추가 피해가 적용되는 효과가 모두 삭제되었습니다.
  • 광분의 파괴자 I~VI 기술에서 추가 타격의 타격수가 진 : 광분의 파괴자 기술과 동일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추가 타격 피해 타격수 2회 → 3회
  • 광분의 파괴자 I~VI 기술의 공격 범위가 VI 레벨 기술의 공격 범위로 통일되었습니다.
 
분노의 진동
  • 분노의 진동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광분의 파괴자 기술의 흐름 기술이 아닌 야수의 격노 기술의 흐름 기술로 변경되었습니다.
    • 야수의 격노 기술을 별개의 효과로 발동할 수 있는 기술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패시브 기술이 아닌, 조작키를 입력하여 사용하는 기술로 변경되었습니다.
 
극 : 광분의 파괴자
  • 극 : 광분의 파괴자 기술 중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는 타격수가 동작마다 1타격씩 증가하였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모든 피해는 광분의 파괴자 기술의 추가 타격 피해량 x 3, 최대 3타격 모든 피해는 광분의 파괴자 기술의 추가 타격 피해량 x 4, 최대 3타격
 
박치기
  • 야수화 상태에서 강 : 맹렬한 공격 기술 사용 중 ↑(W) + 우클릭 입력 시, 박치기 기술이 발동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강 : 황폐화
  • 강 : 황폐화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의 발동 속도가 증가하였습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이 15초 → 12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의 피해량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타격 피해 1489% x 10
치명타 확률 +50%(몬스터에게만 적용)
치명타 확률 +20%(플레이어에게만 적용)
PvP 피해 감소율 55%
타격 피해 1563% x 10
치명타 확률 +100%(몬스터에게만 적용)
치명타 확률 +20%(플레이어에게만 적용)
PvP 피해감소율 57.1%
 
강 : 고대의 파동
  • 강 : 고대의 파동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시 항상 공격이 즉시 발동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의 피해량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타격 피해 1562% x 7
PvP 피해 감소율 49.1%
타격 피해 1874% x 7
PvP 피해 감소율 57.5%
 
바위 밀치기 I~진
  • 바위 밀치기 I~진 기술을 즉시 발동할 경우 연속 발동이 불가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미스틱
전승
강 : 드러낸 발톱
  • 강 : 드러낸 발톱 기술을 재사용 대기 시간 중에 사용 시 마지막 타격에서 투혼과 투지가 회복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강 : 드러낸 발톱 기술을 ←/→ (A/D) 키를 추가로 누른 상태에서 발동 시, 피해량이 적용되지 않는 공격이 발동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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란 각성은 PvP 상황에서 잡기(혼령채기)의 의존도가 높아 이를 실패할 경우, 다른 기술로 안정적으로 상대를 노리기 어려워 재사용 대기 시간을 기다려야 했는데요. 또한 잡기에 성공한다 하더라도 1:1 상황이 아닐 경우에는 안정적으로 유의미한 피해를 가하기 어려웠습니다. 이에 <종말의 발걸음>, <흐름 : 절삭 >, <강림>, <신월무> 등 기술들의 피해량을 높이는 한편, 이 피해량을 바탕으로 <종말의 발걸음> - <흐름 : 절삭>까지 방어 판정을 유지하면서 피해를 가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본 : 불귀> 기술을 슈퍼 아머로 변경하여 잡기가 없더라도 상대의 빈틈을 노릴 기회를 추가로 얻도록 하였습니다.

각성
대지의 상처
  • 대지의 상처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의 동작 속도가 변경되었습니다.
    • 2, 3타격 이후 신월무, 꿰뚫는 심장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기술의 피해량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1 타격 피해 1215% x 3
2,3 타격 피해 1215% x 4
 
PvP 피해 감소율 68%
1 타격 피해 1409% x 3
2,3 타격 피해 1409% x 4
치명타 확률 +40%
PvP 피해 감소율 60%
 
종말의 발걸음 I~IV
  • 종말의 발걸음 I~IV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시 슈퍼 아머의 지속시간이 증가되었습니다. (수정)
    • 타격 성공 시 공격/시전 속도 감소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기술의 피해량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타격 피해 914/1110/1307/1503% x 6, 총 2회 공격
 
PvP 피해 감소율 62%
 타격 피해 1024/1243/1464/1683% x 6, 총 2회 공격
치명타 확률 +10/20/30/50%
PvP 피해 감소율 55%
 
광란 I~IV
  • 광란 I~IV 기술의 타격 성공 시 공격/시전 속도 감소 효과가 종말의 발걸음 기술로 이전되었습니다.
 
흐름 : 절삭
  • 흐름 : 절삭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타격 성공 시 넉다운 효과가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중 슈퍼 아머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타격 피해 1612% x 10
PvP 피해 감소율 60.2%
타격 피해 2015% x 10
PvP 피해 감소율 62%
    • 기술 피해량 변경에 따라, 흑정령 : 흐름 : 절삭 기술의 피해량 또한 변경되었습니다.  
 
흑정령 : 절삭
  • 흑정령 : 절삭 기술 사용 시, 사전 동작 없이 즉시 공격이 발동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미리보기 기술 설명
 
 
 
신월무
  • 신월무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비명의 굴레, 꿰뚫는 심장 기술 이후 신월무 기술이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PvP 피해 감소율이 70% → 55% 로 변경되었습니다.
    • 다른 기술 사용 후 신월무 기술을 사용 했을 때 다른 기술로의 연계가 개선되었습니다.
    • 신월무 기술 이후 F 입력 시 절삭, F + 우클릭 입력 시 흑정령 : 절삭 기술이 발동 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강림 I~III
  • 강림 III 기술의 회피율 감소 수치가 변경되었습니다. (수정)
    • 회피율 6% → 9%
  • 강림 I~III 기술의 피해량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1 타격 피해 885/1187/1418% x 2
2 타격 피해 885/1187/1418% x 6
2 타격 치명타 확률 +100%
PvP 피해 감소율 59.4/62.4/51.3%
1 타격 피해 974/1365/1815% x 2
2 타격 피해 974/1365/1815% x 6
치명타 확률 +100%
PvP 피해 감소율 54%
 
흐름 : 악격 
  • 흐름 : 악격 기술의 PvP 피해 감소율이 변경되었습니다.
    • PVP 피해 감소율 61% → 57%
 
본 : 불귀
  • 본 : 불귀 기술의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중 전방 가드 → 기술 사용 중 슈퍼 아머
 
사슬 바퀴
  • 사슬 바퀴 기술 설명에 신월무 기술 이후 사용 시 찌르기 타격이 발동 된다는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커세어
주무기
파도타기, 마레카의 로프
  • 물 위에서 파도타기 기술을 좌, 우로 사용 시 마레카의 로프 기술로 연계되지 않고 물에 빠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콘텐츠

 

수궁

 
  • 깊은 바닷속에 숨겨져 있던 수궁에 평화가 찾아왔습니다.
    • 수궁을 지켰다! 만만세! : 수궁을 지키는 병사들을 괴롭히던 아기 벨이 더이상 수궁을 찾아오지 않게 되었습니다.
    • 내가 이겼묘! 내가 이겼구! : 매 시간마다 열리던 고영과 구선생의 경주가 열리지 않게 되었습니다.
    • 이 고영, 재빠르게 탈출했다묘! : 정해진 시간 동안 진행되던 토간쟁탈전이 열리지 않게 되었습니다.
    • 만족스러운 수궁의 인물들 : 매주 널빤지/가죽/깃털/주괴류 물건들을 필요로 하던 수궁의 인물들이 더이상 물건들을 요구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 수궁의 인물들과의 이야기는 계속해서 전해져 내려옵니다.
    • 너무 크게 말하면 굴비가 도망간다, 끽! : 바닷속에서 '굴비'를 낚고 있는 수궁의 도리오에게 '심청의 신묘한 어항'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충!성!' 나 갑돌일세. 같이 안내를 받는 건 어떤가? : 통심관 갑돌과 함께, 소롱의 안내를 받아 수궁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 [심청전] 딸을 잃은 아버지 : 울둘목 절벽에서 심청을 찾는 심봉사를 만날 수 있습니다.
    • [용왕과 딸] 수궁을 구원하라 : 수궁의 두롱에게서 수궁의 말괄량이, 용왕의 딸의 행방을 수소문할 수 있습니다.
    • [고영의 꾀] 깊은 바다 속 울고 있는 고영 : 토선생의 제자, 고영. 간을 빼앗길 위기에 처한 토선생을 구하러 간 고영의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오늘도 달리는] 토선생과 구선생과의 재회 : 토선생과 구선생이 멈출 수 없는 달리기 경주를 시작하게 되었던 이야기를 거북 양반에게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궁의 도리오를 만나보세요!
 
수궁의 도리오와 심청의 신묘한 어항
  • 수궁에서 낚시하던 도리오가 모험가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며 가까워져 함께 낚시하는 것을 좋아하기 시작했습니다.
    •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낚시를 즐기는 모험가에게 오색 빛깔 조개를 주기 시작했습니다.
    • 신묘한 심청의 어항을 획득하는데 필요한 오색 빛깔 조개를 획득할 수 있는 아래 의뢰 완료 조건에 초록색 등급 물고기 3마리 낚시하기가 추가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의뢰의 일부 대사가 변경되었습니다.
        • 뜻밖의 만남
        • 배를 든든히
        • 해달의 낚시 비법
        • 의심스러운 비법
  • 흑정령(/)의 길잡이에 '신묘한 심청의 어항'에 대한 안내가 추가되었습니다.
    • 위 길잡이 내용은 '추억 회상' 의뢰를 완료하지 않은 낚시 레벨 명장 Lv.1 이상 캐릭터에만 노출됩니다.
  • 의뢰 받은 일(O) - 추천 의뢰 탭에 신묘한 심청의 어항 획득 의뢰 카테고리가 추가되었습니다.
    • [생활] 명계의 힘을 담아 물고기를 더 신선하게, 신묘한 심청의 어항!
  • 심청이 특별한 힘이 담겨 있는 신묘한 어항을 안전하게 다룰 수 있도록, 낚시에 숙달된 모험가들에게 주기 시작했습니다.
    • 신묘한 심청의 어항을 획득할 수 있는 '추억 회상' 의뢰 진행 시, 오색 빛깔 조개 아이템을 건네줄 때 낚시 레벨 명장 Lv.1 이상 캐릭터로 건네줄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낚시 레벨 조건이 추가됨에 따라, '추억 회상' 의뢰의 일부 대사가 변경되었습니다.
 
벨리아 마을의 소용돌이
  • 벨리아 마을 인근 해안 절벽의 파도가 잠잠해져, 수궁으로 향하던 소용돌이가 사라졌습니다.
    • 수궁으로 이어진 해안 절벽의 소용돌이가 사라짐에 따라, 수궁에서 '신비한 지도'를 통해 벨리아 마을로 이동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남포 무들마을 인근의 소용돌이를 통해서는 수궁으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수정 및 변경 사항
  • 수궁의 영향을 받던 마고리아 지역의 경우, 수궁의 영향력이 약해짐에 따라 가까운 안전 지역에서 부활 시 기존의 부활 위치로 변경되었습니다.
  • 수궁의 영향력이 약해짐에 따라, 아무리 마셔도 마르지 않던 [이벤트] 용왕의 향온주가 소모되기 시작하였습니다.
    • 수궁 이벤트가 종료됨에 따라, [이벤트] 용왕의 향온주 사용 시 아이템이 소모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도전 과제(Y), 게임 종료 UI의 이벤트 배너가 솔라레의 창 배너로 변경되었습니다.
  • 월드맵(M)에서 수궁 지역에 대한 설명이 변경되었습니다.
 

 
벨리아 마을 그믐달 가구 공방
  • 펄 상점(F3)에서 구매 가능한 가구를 게임 내에서 획득 가능한 재료 아이템으로 제작할 수 있는 그믐달 가구 공방이 추가되었습니다.
    • 벨리아 3-1번지에 그믐달 가구 공방이 추가되었습니다.
    • 그믐달 가구 공방은 마을에서 공헌도로 집을 구매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가능 그믐달 가구 공방
그라나 (2번지)
에일 마을 (1번지)
칼페온 (공방 지구 1-3번지)
수도 발렌시아 (16-1번지)
케플란 마을 (2-1번지 2층)
케플란 마을 (1-1번지)
에페리아 항구 마을 (2-1번지 2호실)
하이델 (1-1번지)
일리야 섬 (1-1번지)
아침의 나라 달벌 마을 (1번지)
벨리아 마을 (3-1번지)
아레하자 마을 (1-1번지)

 

  • 벨리아 3-1번지 그믐달 가구 공방에서 아래의 물품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 그믐달 가구 공방을 통해 제작한 가구 배치 시 가구 사용 효과를 기존과 동일하게 적용받을 수 있으나, 인테리어 포인트 세트 효과는 적용받지 않습니다.
1단계
고블린풍 협탁
2단계
고블린풍 서랍장
고블린풍 식탁
고블린풍 탁자
고블린풍 의자
포석 바닥 장식
연푸른 새싹 벽지
(수정)
3단계
고블린풍 옷장
고블린풍 소파
고블린풍 책장
고블린풍 침대
(수정)
벨리아 3-1번지 그믐달 가구 공방의 제작 아이템 상세히 알아보기 

 

 

■ 그믐달 가구 공방이란? / 그믐달 가구 공방 가구 사진 모아보기

그믐달 가구 공방이란? / 그믐달 가구 공방 제작 가구 사진 모아보기

 

 

  • 달래나루 벽계의 선박 부품 작업장 생산 거점을 거점 관리인 요롱과 대화를 통해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솔라레의 창] 올룬의 계곡의 특정 지형에서 전장의 상부 지역으로 올라갈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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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아타니스의 원소

  • 이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었던 '아타니스의 원소'를 상시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다음 사냥터에서의 아타니스의 원소 획득 확률이 변경되었습니다.
      • 파두스 주둔지에서 아타니스의 원소 획득 확률이 기존 대비 약 5% 증가되었습니다.
      • 프로티 동굴에서 아타니스의 원소 획득 확률이 기존 대비 약 9% 증가되었습니다.
      • 바심족 주둔지에서 아타니스의 원소 획득 확률이 기존 대비 약 12% 증가되었습니다.
      • 배신자의 묘지에서 아타니스의 원소 획득 확률이 기존 대비 약 14% 증가되었습니다.
      • 가하즈 도적단 소굴에서 아타니스의 원소를 획득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이외 사냥터에서의 아타니스의 원소 획득 확률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몬스터 처치 시 아타니스의 원소를 획득 가능한 사냥터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타니스의 원소 획득 사냥터
폴리숲
배신자의 묘지
사막 나가 성전
티티움 계곡
미루목 유적지
바심족 주둔지
카드리 무리
초승달 신전
파두스 주둔지
프로티 동굴
 
  • 아타니스의 원소는 그라나의 <최고정령> 메린돌라에게 가져가면, 다음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교환 가능한 아이템 아타니스의 원소 필요 수량
[아래 6종 중 1종 선택]

카츠바리악의 맹독, 발타라의 추억, 나크의 위로
 
청명한 방울, 붉은 늑대의 맹세, 용의 이빨
1
[아래 6종 중 1종 선택]

홍염/자연/태양/매혹/풍요/마력의 열매 15개

크로그달로의 근원석
20
아타니스의 원소는 어디에 주로 활용되나요?
 
  • 아타니스의 원소를 상시 획득할 수 있음에 따라, 아이템명에 [이벤트] 단어가 제거되었습니다.
 

 

상자형 아이템 일괄 개봉 기능

  • 상자 또는 꾸러미 아이템 사용 시, 입력한 수량만큼 한 번에 개봉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단, 선택 상자, 룰렛 상자, 클래스별 다른 아이템을 획득하는 상자의 경우 제외됩니다.
    • 유효 기간이 있는 아이템을 포함하거나, 유효 기간이 있는 상자의 경우 제외됩니다.
 
  • 꾸러미 아이템 사용 시, 가방에 빈 공간이 하나도 없을 때 필요한 여유 공간의 수를 알려주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접속 중인 연맹원에게 라피 베드마운틴의 개량형 망원경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아이템 조합 시, 한 슬롯에 쌓이는 아이템의 경우 해당 아이템이 모두 소모되지 않고 1개만 소모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심청의 신묘한 어항에 물고기를 보관 중일 경우, 심연의 우물을 통해 마그누스로 입장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다음 아이템을 영지 구분 없이 메이드로 이동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오네트의 정령수, 고대 오네트의 정령수
    • 오도어의 정령수, 고대 오도어의 정령수
    • 축복이 담긴 정령수, 고대 축복이 담긴 정령수
    • 축복이 가득한 정령수, 고대 축복이 가득한 정령수
  • 2021년 9월 29일(수) 정기점검 이전, '고대' 재료 아이템 3종으로 제작한 오네트/오도어의 정령수 설명에 통합 거래소 등록을 위한 가공식과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통합 거래소에 등록 불가능한 오네트/오도어의 정령수 설명에 거래 가능한 상태로 변경할 경우 되돌릴 수 없다는 안내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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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3년 8월 17일(목) 업데이트 사항에 따라, 거래 불가로 변경된 오네트/오도어의 정령수를 이미 거래한 기록이 있는 모험가님께 다음 조치가 진행되었습니다. (수정)
조치 경우 조치 내용
8월 16일(수) 정기점검 이후 ~ 8월 17일(목) 임시 점검 이전
다음 아이콘의 (고대) 오네트/오도어의 정령수를 구매한 경우
(고대) 오네트/오도어의 정령수
구매한 아이템 회수
구매 사용된 은화 통합 거래소 창고로 지급
※ 아이템 회수 이전 해당 아이템에 상실의 향수를 사용한 경우, 다음 상황에 따라 펄 또는 아이템을 재지급해 드릴 예정입니다.
① 상실의 향수를 8월 16일(수) 정기점검 이후 ~ 8월 17일(목) 임시 점검 이전 구매하여 사용한 경우
▶ 펄로 재지급
② 위 사항 이외 상실의 향수 아이템을 사용한 경우
▶ 상실의 향수 아이템 재지급
8월 16일(수) 정기점검 이후 ~ 8월 17일(목) 임시 점검 이전
다음 아이콘의 (고대) 오네트/오도어의 정령수를 판매한 경우
 
(고대) 오네트/오도어의 정령수
판매한 아이템 재지급
판매하여 정산한 은화 통합 거래소 창고에서 회수
※ 판매 시 그믐달 거래 우대권을 사용하여 판매하신 모험가님의 경우,
그믐달 거래 우대권을 재지급해 드릴 예정입니다.
8월 16일(수) 정기점검 이후
'2021년 9월 29일(수) 정기점검 이전, '고대' 재료 아이템 3종으로 제작한 오네트/오도어의 정령수'를
통합 거래소 창고에 보관 중이거나, 판매 대기 중인 경우
하이델 창고로 아이템 이동

 

 


 

몬스터

 

붉은 용, 가모스

  • 붉은 용 가모스가 가크툼 무리들의 영혼을 흡수할 수 없게 되자, 가모스의 날개가 무거워지기 시작하였습니다.
    • 월드 우두머리 붉은 용 가모스가 가크툼 무리들을 불러내지 않게 됨에 따라, 강력한 공격을 위해 공중에서 머무르며 영혼을 흡수하는 패턴이 제거되었습니다.
 


툰그라드 유적지, 푸타레크

  • 툰그라드 유적지에서 푸타레크가 추가되었습니다.
    • <인도하는 자> 툰그라드 인도자 처치 시, 낮은 확률로 푸타레크가 등장하여 툰그라드 처형자와 툰그라드 고행자를 불러모읍니다.
푸타레크
 
 
 
  • 툰그라드 유적지의 툰그라드 처단자가 사용하는 이동 공격의 빈도가 대폭 감소하였습니다.
  • 툰그라드 유적지의 몬스터들이 비전투 상태에서 피격 시 생명력을 회복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툰그라드 유적지의 몬스터들이 공격 대상을 잃었을 때, 간헐적으로 제자리에서 멈추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죽은 자들의 도시 사냥터의 몬스터들의 주의를 끄는 개체수 제한이 제거되었습니다.
    • <검은모래 인도자> 테흐므린 전령의 주문을 방해하여 시선을 끌지 않은 몬스터를 처치할 때에도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울루키타 지역 사냥터에서 획득할 수 있는 울루키타의 정수 버프 효과의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 울루키타의 정수 : 
 

 
  • [데키아의 등불] 가시나무 숲 사냥터의 <공허를 품은> 절망의 눈의 재생성 시간이 1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데키아의 등불] 가시나무 숲 사냥터 몬스터들의 적 탐색 범위가 더욱 넓어졌습니다.
  • [데키아의 등불] 가시나무 숲 사냥터의 몬스터들이 출현할 때, 간헐적으로 오브젝트 안에서 출현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데키아의 등불] 툰크타 사냥터의 <혼돈을 품은> 투로족 정찰자, 투로족 말뚝전사가 정상적으로 등장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해당 현상 수정으로 인하여, [데키아의 등불] 툰크타 지역에서의 사냥이 원활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트쉬라 폐허에서 등장하는 네임드 몬스터 크바리악을 처치 시 확정적으로 카츠바리악의 맹독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마르니의 밀실(개인 사냥터)의 트쉬라 폐허 범위가 넓어졌습니다.
    • 이에 따라, 마르니의 밀실 내에서도 크바리악과 더욱 원활하게 조우하여 전투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무이쿤 지식 획득

 무이쿤에서의 지식을 획득할 수 있는 방법이 추가되었습니다. 무이쿤을 방문하여 여러 인물과 장소를 탐험하고 싶었지만, 성향 수치를 감소시키지 않으면 이들의 지식을 습득할 수 없어 아쉬웠던 모험가님들을 위한 방법입니다.
  • 레벨 55 이상의 캐릭터로 이벨랍 오아시스의 <잡화상인> 아심에게 시작할 수 있는 오베린의 슬픈 이야기 연속 의뢰 완료 후
    마르자나와 대화 시, 발렌시아의 일지 - 무이쿤 모험일지 - '복수의 시작' 지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아레하자 마을의 요리사, 로로주가 운영하는 여관에 수상한 모험가가 나타났습니다.
    • 소문에 의하면, 수상한 모험가는 무이쿤에서 탈주한 인물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 수상한 모험가와의 연속 의뢰를 통해, '발렌시아의 악당들', '무이쿤 모험일지' 카테고리의 지식을 모두 획득할 수 있습니다. (단, 복수의 시작 제외)
    • 이 연속 의뢰 진행을 위해서는 지식 2종 획득이 필요하며, 관련 지식의 위치는 수상한 모험가와 대화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 지식 2종 획득에는 각각 기운 30이 필요하나, 각성 의뢰를 완료한 하사신의 경우 기운 소모 없이 획득 할 수 있습니다.
 
  • 지식(H) 창의 다음 두 카테고리에서 획득하지 못한 지식에 마우스를 올릴 경우, 위 방법을 통한 지식 획득 방법이 추가되었습니다.
    • 카테고리명 : 무이쿤의 모험일지, 발렌시아의 악당

 

 


 

배경, NPC, 이펙트, 컷신

카마실비아 성, 오딜리타 성

  • <예언가> 툴리드에게 내려온 실비아 여신의 신탁이 퍼지면서 가넬과 베디르의 영지, 카마실비아와 오딜리타에 전운이 감돌기 시작합니다.
    • 오딜리타 가시나무 성의 아히브들이 <오딜리타 성>이란 이름으로 심상치 않은 움직임을 드러내자, 카마실비아의 가넬들이 되살아난 카마실브의 빛의 힘으로 감춰두었던 <카마실비아 성> 또한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 대양의 눈동자, 칸 토벌에 활용되는 괴수잡이 대포의 발사 연기 이펙트가 옅어져, 타격 성공을 보다 명확히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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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I

  • 통합 거래소의 판매/구매 창 이동이 가능해졌습니다.
    • 판매/구매 창의 제목 바를 마우스 커서로 드래그하면 해당 창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 펄 상점(F3)의 아이템 구매 시, '수량' 문구를 클릭하더라도 개수 입력 UI가 노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생산 거점 내 상세 물품 정보 툴팁의 글자 크기가 개선되었습니다.
  • 패드 전용 UI 사용 시, 캐릭터 가방 카테고리 보기에서 탭 전환 시 스내핑이 첫 번째 슬롯에 위치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패드 전용 UI 사용 시에도 신규 모험가님께 노출되는 장비 강화 가이드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신규 모험가의 경우, 흑정령(/) - 장비 강화를 통해 해당 버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브이피코의 장난감 목마, 브이피코의 뿔피리를 도전 과제(Y)에서 수령하지 않았을 때 표시되는 튜토리얼의 첫 알림 문구가 변경되었습니다.
  • 서버 선택 창 및 서버 이동 창의 벨리아 서버 정렬 순서가 변경되었습니다.
 
  • UI편집 화면에서 일체형 생명력 게이지의 UI 크기가 실제와 동일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반려동물 튜토리얼 진행 시, 단축키를 변경했을 경우 변경한 단축키로 안내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웹 업데이트

  • 검은사막 공식 홈페이지의 모험가 캠프 - 파트너 스트리머 메뉴의 이름이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변경되었으며, 콘텐츠 크리에이터 페이지 내 다음 문구가 개선되었습니다.
    • 콘텐츠 크리에이터에 관한 문구가 통일되었습니다.
    • 콘텐츠 크리에이터 혜택 및 활동 내용이 보다 명확히 안내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콘텐츠 크리에이터 지원 방법에 대한 안내 내용이 개선되었습니다.
  • 검은사막 공식 홈페이지의 모험가 캠프 - 검은사막 TV 메뉴의 콘텐츠 크리에이터에 관한 문구가 통일되었습니다.
  • 검은사막 런처 내 편의 기능중 하나인 PC 등록 시, 이름에 대한 규칙이 일부 완화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 사항
  • 대형 어종 아로아나의 명칭이 아로와나로 변경되었습니다.
    • 검은사막의 공식 창구를 통해 내용을 제보해 주신 모험가님께 감사드립니다.
  • [커세어] 세르네 신발 착용 시, 발목 부위의 장식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소서러] 오르제카의 장미 갑옷 착용 시, 망토의 일부 외형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게임 내 마구간과 축사에 대한 표현이 통일되었습니다.
  • 신규 모험가의 첫 게임 접속 시, 시즌 서버가 아닌 일반 서버의 신규 모험가 전용 서버로 입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월드 우두머리 알림 메시지 출력 시, 하나의 월드 우두머리가 출현하는 시간대의 알림 문구의 위치가 수정되었습니다.
  • 의뢰 받은 일(O) 창에서 요루나키아 주간 의뢰의 수주 조건이 보다 실제에 맞게 수정되었습니다.
  • [검은 사당] 일부 상황에서 무사 클래스로 '두억시니' 우두머리의 '육재시니' 난이도를 선택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토간쟁탈전 진행 중, 아이템 사용이 불가능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최초로 가문 이름 생성 시, 화면이 멈추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최초로 가문 이름 생성 시, 캐릭터 선택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 울루키타와 관련된 일부 지식의 내용이 보다 자연스럽게 개선되었습니다.
  • PC방 보름달 상자의 설명이 보다 자연스럽게 개선되었습니다.
  • '팔랑스' 인물 지식의 일부 내용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침의 나라의 의뢰 '미운것도 정'의 의뢰 요약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레하자 마을에서 자동 길 찾기 안내가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장비 강화 창에서 강화할 장비를 올렸을 때, 툴팁이 비정상적인 위치에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신규 모험가에게 표시되는 장비 강화 방법 버튼이 비정상적인 위치에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크로그달로의 둥지에서 꺼낸 말이 부상당했을 때, 마구간 슬롯의 하단에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검은사막 클라이언트의 창 크기를 변경하였을 때, 브이피코의 꿈꾸는 목마 튜토리얼 중 이펙트가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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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패드 전용 UI 사용 시, 다음 사항이 수정되었습니다.
    • 캐릭터 가방에 카테고리 보기에서 스내핑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아이템 조합 완성 UI가 사라지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이템을 재사용 가능할 때 노출되는 이펙트가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장비 강화 방법 UI가 강화 UI 뒤에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검은 사당 UI의 우측 상단에 닫기 버튼이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검은 사당 우두머리 토벌 진행 중, 로딩이 진행될 경우 UI가 비정상적인 위치로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울루키타 지역의 울루왈라에게 수주할 수 있는 라피 베드마운틴의 망원경 부품 의뢰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무역품을 보유한 상태에서 라피 베드마운틴의 개량형 망원경을 사용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무역품을 보유한 모험가는 라피 베드마운틴의 개량형 나침반의 [파티] 집결 기능을 이용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환상마 획득 튜토리얼 시작 시 출력되는 문구가 보다 자연스럽게 개선되었습니다.
  • 환상마 둠의 어둠의 질주 기술 사용 중 타격 성공 시 주변에 불길이 소환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펄 상점(F3)에서 가방을 열어 보관 중인 펄 상자를 바로 사용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점령전 현황 UI에서 부자연스러운 문구가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모험가 가이드, 도움말 창을 스티커 UI로 이용 중, ESC키로 해당 창이 종료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모험일지 책장에서 일부 모험일지의 설명이 어색하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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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검은사막 2023년 8월 23일 펄상점 업데이트

https://www.kr.playblackdesert.com/ko-kr/News/Detail?groupContentNo=10881&countryType=ko-kr 

 

[펄상점] 8월 23일(수) 펄 상점 패키지 및 신규 상품 소개(최종 수정 : 2023-08-23 14:23) | 검은사막 한

안녕하세요. 검은사막입니다. 8월 23일(수) 펄 상점 패키지 및 신규 상품을 안내 드립니다. 매주 새롭게 선보이는 다양한 패키지 상품 및 할인 상품을 만나보세요.상세한 사항은 검은사막에 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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