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RONE AND LIBERTY] 쓰론앤리버티 20240821 수요일 전투 밸런스 개편 및 시스템 개선 업데이트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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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8월 21일 TL 티엘 업뎃 내용
TIP. Ctrl + F 로 검색어 입력하면 찾아보기 쉬움.
요즘 검은사막이 재미없을 때, 종종 TL을 플레이 중인데, 쓰론앤리버티도 업데이트 내역이 많아서 나도 참고할 겸, 다른 분들도 검색해서 보면 좋을 듯 하여, 검은사막처럼 올려보려고 한다. 갈무리 한 것이기 때문에, 텍스트나 이미지가 깨질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리며, 자세한 내용은 티엘 홈피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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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v Comment]
[반격의 방벽]의 <응축의 방벽> 특화는 피해를 모아서 사용하는 컨셉으로, ‘일발역전’의 기회를 노리는 스킬로 기획되었으나,
[반격의 방벽] 자체의 효과가 좋아서 상대적으로 잘 활용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이에, [반격의 방벽] 피해를 같이 주도록 하여 활용도를 높이고자 합니다.
|
[Dev Comment]
양손검은 보스전에서 타 무기 대비 기대보다 낮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었기 때문에,
해당 부분에 대한 성능 보장을 위해 주력 스킬들의 성능을 상향하였습니다.
다만 PvP에서 보여주는 성능은 일부 스킬의 오류 수정과 함께 전반적인 캐릭터들의 PvP 방어 능력이 향상됨에 따라,
이후 추이를 지켜보고 추가 조정을 진행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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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승자의 사기]
[Dev Comment]
단검의 경우, ‘석궁’과 조합했을 때 높은 성능을 보이고 있으나, 석궁 외 무기와 조합했을 때에는 보스전에서 상대적으로 낮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이를 보완하고자 일부 스킬의 보스전 성능을 상향하고자 합니다.
|
: 적중 시 뇌운 효과를 제거하는 내용이 추가됩니다.
- [흑풍령]
■ 석궁
[Dev Comment]
석궁의 경우, [기회 포착]과 [무아의 침투]의 시너지를 통해 부무기 발동 확률을 지속적으로 높게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해당 부분은 한차례 조정한 바 있으나, 구조 상 근본적인 해결책이 되지 않는다고 판단되어 부득이 스킬 매커니즘을 조정하게 되었습니다.
(다만, PvP에서는 본인의 플레이로 순간적으로 DPS를 끌어올려 활약할 수 있는 여지를 제공하고자,
[무아의 침투]로 [기회 포착]의효과를 일부 계승하였습니다.)
새로 추가된 [살기 중첩]은, 스킬 매커니즘 변경에 따른 피해량 부족을 보완함과 동시에, 다양한 무기와의 조합을 고려할 수 있도록 하고자 고안되었습니다.
- [무아의 침투]
: 기존 [기회 포착]의 효과가 [무아의 침투] 사용 시 6초 동안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무아의 침투]를 사용하여 발동된 재사용 시간 감소 효과로 [무아의 침투]의 재사용 시간은 감소할 수 없습니다.
: 속박, 이동 속도 감소 효과 해제 효과를 가지던 것을 기본 효과에서 제거하고, [상태이상 해제] 특화 효과에 추가되었습니다.
: [생명력 응축 회복]에 대상 관통, 기동 스킬 이동 거리 증가, 이동 속도, 회피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기본 효과에서는 제거됩니다.
: [기회 포착]의 레벨 성장 효과가 [무아의 침투] 레벨 성장 효과에 포함되도록 변경됩니다.
- 신규 스킬 : [살기 중첩]
: 공격 스킬 적중 시 3초 동안 스킬 피해 증폭이 증가합니다. [살기 중첩]은 스킬 당 1회만 중첩되며 최대 10회까지 중첩됩니다. 10중첩 시 3초동안 치명타 피해가 증가하고, 중첩이 갱신되지 않습니다.
※ [기회 포착] 스킬이 삭제되고, 기존 [기회 포착]의 성장 레벨이 [살기 중첩]으로 대체됩니다.
레벨
스킬 피해 증폭
치명타 피해
고급 1레벨
2.1
5.4%
고급 2레벨
2.3
5.9%
고급 3레벨
2.5
6.4%
고급 4레벨
2.7
6.9%
고급 5레벨
2.9
7.4%
희귀 1레벨
3.2
7.8%
희귀 2레벨
3.4
8.3%
희귀 3레벨
3.6
8.8%
희귀 4레벨
3.8
9.3%
희귀 5레벨
4
9.8%
영웅 1레벨
4.2
10.3%
영웅 2레벨
4.4
10.8%
영웅 3레벨
4.6
11.3%
영웅 4레벨
4.8
11.8%
영웅 5레벨
5
12.3%
- [다발 사격]
: <쾌속 사격>, <격돌 사격> 특화 선택 시 스킬 아이콘이 변경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무자비 난사]
: <무쌍난무> 특화 선택 시 스킬 아이콘이 변경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필멸의 표식]
: 받는 스킬 회복량 감소 효과가 받는 회복 효과 감소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폭의 표식> 특화 선택 시 스킬 아이콘이 변경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바람 강탈자]
: 스태미나 회복 시 회복량이 출력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마나 환원술]
: 마나, 스태미나 회복 시 회복량이 출력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장궁
[Dev Comment]
[바람의 시위]의 ‘대상과의 거리 차이에 따른 피해량 증가’ 기능은 지난 업데이트를 통해 제거되었으나,
특정 상황에서 간헐적으로 발동되고 있었던 문제를 확인하였습니다.
다만 기존 의도대로 제거하는 것 보다, 장궁 개인의 능력 향상이 조금 더 필요하다고 판단되어 다시 기능을 되살리기로 하였습니다.
- [회심의 저격]
: <회심의 폭격> 특화 선택 시 스킬 아이콘이 변경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보스에게는 피해가 60% 증폭됩니다.
- [연발 폭격]
: 보스에게는 피해가 15% 증폭됩니다.
- [섬광살]
: <섬광너울> 특화 선택 시 적중한 파티원에게 회복 효과가 무조건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바람의 시위]
: 대상과의 거리 차이에 따라 피해량이 증가됩니다.
: 피해량 툴팁이 실제보다 낮게 표기되고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레벨
기존
변경
고급 1레벨
290%+23
320%+26
고급 2레벨
290%+34
320%+39
고급 3레벨
310%+45
345%+52
고급 4레벨
310%+56
345%+65
고급 5레벨
330%+67
370%+78
희귀 1레벨
345%+78
395%+91
희귀 2레벨
345%+89
395%+104
희귀 3레벨
365%+100
420%+117
희귀 4레벨
365%+111
420%+130
희귀 5레벨
385%+122
445%+143
영웅 1레벨
400%+133
470%+156
영웅 2레벨
400%+144
470%+169
영웅 3레벨
420%+155
495%+182
영웅 4레벨
420%+166
495%+195
영웅 5레벨
440%+177
520%+208
■ 지팡이
[Dev Comment]
지팡이는 마법 계열의 ‘퓨어 딜러’로의 역할을 기대하고 있었으나, ‘보스전’ 성능이 기대보다 다소 부족한 것으로 판단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일부 스킬에 보스 피해 증폭 효과를 추가하여 기대한 역할을 충분히 수행할 수 있도록 성능을 상향하였습니다.
- [연발 불꽃탄]의 <응집 불꽃탄> 특화
: 보스 대상 피해가 120% 증폭됩니다.
: 모으기 시간이 25% 단축됩니다.
: 모으기 시간 비례 피해 증폭이 100% -> 120%로 상향됩니다.
- [심판의 낙뢰]
: 보스 대상 피해가 40% 증폭됩니다.
- [지옥불 운석]
: <치유량 감소> 특화의 받는 스킬 회복량 감소 효과가 받는 회복 효과 감소로 변경되었습니다.
- [화염구 난사]
: <마나 연소> 특화의 마나 감소 수치가 상대방에게 적중 시 표시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마법봉
[Dev Comment]
[부패 마력진]의 <부패의 손길> 특화는 다른 지속피해와 다르게, ‘최대 피해’를 기반으로 적용되고 있는 오류가 있어
의도보다 높은 피해가 적용되고 있었고, 적용 도중 지속시간이 갱신되지 않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를 다른 ‘지속 피해’와 동일한 방식으로 수정하되, 현재 사용되고 있는 상황을 고려하여 ‘기본 피해량’을 상향 설정하여 보정을 진행하였습니다.
- [부패 마력진]의 <부패의 손길> 특화
: <부패의 손길> 특화의 피해량이 최대 피해로 적용되고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부패의 손길> 효과 적용 중 다시 <부패의 손길>을 사용하면지속 시간이 갱신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부패의 손길> 특화의 피해량이 상향됩니다.
스킬 레벨
기존
변경
고급 1레벨
55%+20
60%+22
고급 2레벨
55%+25
60%+27
고급 3레벨
58%+30
62%+33
고급 4레벨
58%+35
62%+38
고급 5레벨
61%+40
66%+43
희귀 1레벨
64%+44
69%+48
희귀 2레벨
64%+49
69%+53
희귀 3레벨
66%+54
72%+59
희귀 4레벨
66%+59
72%+64
희귀 5레벨
70%+64
75%+69
영웅 1레벨
72%+68
78%+74
영웅 2레벨
72%+73
78%+79
영웅 3레벨
74%+78
81%+85
영웅 4레벨
74%+83
81%+90
영웅 5레벨
78%+88
85%+95
- [절대 방벽]
: [절대 방벽]의 활용도를 고려해, 좀 더 큰 피해를 막을 수 있도록 수치를 상향하였습니다.
: [절대 방벽]의 피해 보호 수치가 상향됩니다.
스킬 레벨
기존
변경
고급 1레벨
560%+220
630%+246
고급 2레벨
560%+242
630%+271
고급 3레벨
600%+264
670%+296
고급 4레벨
600%+286
670%+320
고급 5레벨
640%+308
720%+345
희귀 1레벨
680%+330
760%+370
희귀 2레벨
680%+352
760%+394
희귀 3레벨
720%+374
810%+419
희귀 4레벨
720%+396
810%+444
희귀 5레벨
760%+418
850%+468
영웅 1레벨
800%+440
900%+493
영웅 2레벨
800%+462
900%+517
영웅 3레벨
840%+484
940%+542
영웅 4레벨
840%+506
940%+567
영웅 5레벨
880%+528
990%+591
: [사용 대상 확장] 특화의 피해 보호 수치가 상향됩니다.
스킬 레벨
기존
변경
고급 1레벨
336%+132
378%+148
고급 2레벨
336%+145
378%+163
고급 3레벨
360%+158
402%+178
고급 4레벨
360%+172
402%+192
고급 5레벨
384%+185
432%+207
희귀 1레벨
408%+198
456%+222
희귀 2레벨
408%+211
456%+236
희귀 3레벨
432%+224
486%+251
희귀 4레벨
432%+238
486%+266
희귀 5레벨
456%+251
510%+281
영웅 1레벨
480%+264
540%+296
영웅 2레벨
480%+277
540%+310
영웅 3레벨
504%+290
564%+325
영웅 4레벨
504%+304
564%+340
영웅 5레벨
528%+317
594%+355
: [범위 증가] 특화만 활성화한 경우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재앙의 광선]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신규 특화를 추가하였습니다.
: [효과 시간 집중] 특화 추가 – 재앙의 광선의 유지 시간이 50% 감소하고, 피해가 100% 증폭됩니다.
: [이동 속도 감소] 특화가 추가 대상에게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고, 설명에 %가 빠진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악몽의 수렁]
: [악몽 강화] 특화 적용 시 방어가 불가능한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생기의 샘]
: 간헐적으로 특정 위치에서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무결한 정신]
: [무결한 정신]이 사용 스킬이 아닌 경우에도 발동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응징의 시간]
: [연소의 시간] 특화의 마나 감소 수치가 상대방에게 적중 시 표시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신규 능력치가 추가되었습니다.
- PvP 밸런스를 위하여 ‘대인 받는 피해’ 능력치가 추가되었습니다.
■캐릭터 능력치
- ‘대인 받는 피해’가 31레벨부터 레벨당 0.5% 감소하여 50레벨에 10% 감소합니다. 51레벨 이후부터는 감소 수치가 10%로 동일합니다.
일부 스킬의 획득 레벨과 스킬 특화 획득 레벨이 조정됩니다.
- 스킬 최초 획득 레벨이 조정됩니다.
- 스킬 특화 최초 획득 레벨이 조정됩니다.
■ 스킬 획득 레벨
- 스킬 획득 레벨이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구분
기존 획득 레벨
변경 획득 레벨
장검
단검
양손검
장궁
석궁
지팡이
마법봉
사용 스킬
21
18
철옹성
비수날리기
섬멸 회오리
소용돌이 화살
대자연의 시위
얼음창
응징의 시간
사용 스킬
27
24
전멸 베기
발목 타격
전의 분쇄
치유의 손길
마나 환원술
빙결 무덤
악연의 연무
사용 스킬
33
30
맹렬한 격돌
은신의 망토
승천 베기
나락의 징표
폭발 함정
고도의 집중
은총의 결계
사용 스킬
39
36
재기의 일격
죽음의 낙인
초전박살
정화의 손길
무자비 난사
심판의 낙뢰
절대방벽
활성 스킬
18
21
고통의 파장
그림자 잔상
승자의 사기
록시의 화살촉
관통의 쐐기
화염 응집술
흡혈의 계약
활성 스킬
24
27
게라드의 인내
필멸 송곳니
분노 폭주
굴절의 성역
살기 중첩
반향의 장벽
고결한 회생
활성 스킬
30
33
난공불락
암살의 자세
야망의 질주
대지의 가호
타락한 손끝
서리의 주인
성자의 서약
활성 스킬
36
39
사기 충전
격분의 서슬
불굴의 갑주
헌신의 결계
전술 간파
금단의 성역
무결한 정신
※ 각 활성 스킬의 획득 레벨 상승으로 인해, 업데이트 전 활성 스킬을 획득하여 스킬 성장서를 소모하여 스킬을 성장시켰으나
업데이트 이후 ‘변경 획득 레벨’에 도달하지 않아 해당하는 활성 스킬이 사라진 경우, 소모한 만큼의 스킬 성장서를 우편으로 통해 지급해드릴 예정입니다.
■ 스킬 특화
- 스킬 특화를 최초로 획득하는 레벨이 25에서 15로 조정되었습니다.
: 첫 개방 시 스킬 특화 포인트 10을 획득하며, 레벨 업마다 정해진 특화 포인트를 획득합니다.
: 15~30 구간에서 매 레벨 업마다 스킬 특화 포인트 2획득
: 31~50 구간에서 매 레벨 업마다 스킬 특화 포인트 3획득
※ 51~ 이상부터는 스킬 특화 포인트를 획득하지 않습니다.
퀵슬롯 세트에 등록된 스킬의 UI 가시성이 강화되었습니다.



등급
|
부위
|
특성 공명석 필요 개수
|
필요 솔란트
|
영웅 1단
|
무기
|
40
|
3,000,000
|
방어구
|
20
|
1,500,000
|
|
장신구
|
20
|
1,500,000
|
|
영웅 1단 아크보스
|
무기
|
80
|
6,000,000
|
영웅 2단
|
무기
|
80
|
6,000,000
|
방어구
|
40
|
3,000,000
|
|
장신구
|
40
|
3,000,000
|
|
영웅 2단 아크보스
|
무기
|
160
|
12,000,000
|
공명 개방 / 전환 필요 공명석
|
공명 개방 / 전환 비용
|
8개
|
600,000 솔란트
|
아이템
|
변경 전
|
변경 후
|
우수한 마린드, 우수한 세공 마린드
|
5
|
1
|
희귀한 마린드, 희귀한 세공 마린드
|
10
|
15
|
진귀한 마린드, 진귀한 세공 마린드
|
20
|
225
|
루빅스, 스타론, 세공 루빅스, 세공 스타론
|
1
|
제외
|
우수한 엠머렛, 우수한 루빅스, 우수한, 스타론
우수한 세공 엠머렛, 우수한 세공 루빅스, 우수한 세공 스타론
|
2
|
5
|
희귀한 엠머렛, 희귀한 루빅스, 희귀한, 스타론
희귀한 세공 엠머렛, 희귀한 세공 루빅스, 희귀한 세공 스타론
|
5
|
33
|
진귀한 엠머렛, 진귀한 루빅스, 진귀한, 스타론
진귀한 세공 엠머렛, 진귀한 세공 루빅스, 진귀한 세공 스타론
|
10
|
126
|
우수한 마린드 원석
|
2
|
제외
|
희귀한 마린드 원석
|
5
|
7
|
진귀한 마린드 원석
|
10
|
112
|
우수한 엠머렛 원석, 우수한 루빅스 원석, 우수한 스타론 원석
|
1
|
2
|
희귀한 엠머렛 원석, 희귀한 루빅스 원석, 희귀한 스타론 원석
|
2
|
16
|
진귀한 엠머렛 원석, 진귀한 루빅스 원석, 진귀한 스타론 원석
|
5
|
63
|
필멸의 가시단검
|
살인마 귀족의 천마투구
|
순결한 빛의 정령 반지
|
불패의 기사 장검
|
오우거 왕의 이각투구
|
영생 불꽃의 반지
|
야전 용사의 대검
|
냉혹한 서리의 금관
|
달과 별의 반지
|
대사제의 은총
|
마안의 감시자 뿔장갑
|
장원의 노을 반지
|
백발백중의 활
|
혈문 흑갑 아대
|
성기사의 헌신 반지
|
월광의 속사궁
|
붉은 갈퀴 절지장갑
|
검은 모루 흑요석 반지
|
금단의 마안
|
암살 귀족의 사슬갑옷
|
고대종의 혈문 반지
|
정예 저항군 투혼면갑
|
목화술 저주 의복
|
큰잎나무의 반지
|
정예 저항군 투혼갑옷
|
검은 모루 군단장 각반
|
혹한의 얼음 반지
|
정예 저항군 투혼장갑
|
잔혹한 마수의 가죽각반
|
나무왕의 반지
|
정예 저항군 투혼각반
|
오우거 지배자 뼈각반
|
칠흑의 소멸 목걸이
|
정예 저항군 투혼장화
|
핏빛 마안의 가죽장화
|
제왕의 목걸이
|
정예 저항군 각골두건
|
난폭한 마수의 털장화
|
광폭의 야수 목걸이
|
정예 저항군 금린모자
|
호수의 공포 갈퀴장화
|
마액 비늘 목걸이
|
정예 저항군 금린갑옷
|
실전 승부사 망토
|
거목의 수액 목걸이
|
정예 저항군 각골갑옷
|
바람 소리 야전 망토
|
붉은 마안 팔찌
|
정예 저항군 각골장갑
|
신념의 통솔자 망토
|
밤하늘의 노래 팔찌
|
정예 저항군 금린장갑
|
전쟁 지휘관의 망토
|
잔혹한 야수 팔찌
|
정예 저항군 금린바지
|
타락한 가문의 망토
|
습지 지배자의 무쇠 팔찌
|
정예 저항군 각골바지
|
가시꽃 근위대 망토
|
대지 여신의 울타리
|
정예 저항군 각골장화
|
비통한 원한의 망토
|
대장 주술사의 허리띠
|
정예 저항군 금린장화
|
은제 모피 장식 망토
|
암살단 수장의 허리띠
|
정예 저항군 성현모자
|
|
총명한 오우거 허리띠
|
정예 저항군 성현의복
|
|
|
정예 저항군 성현장갑
|
|
|
정예 저항군 성현바지
|
|
|
정예 저항군 성현장화
|
|
|


보상 아이템
|
수량
|
솔란트
|
1,000~150,000
|
특성 추출석
|
1~5
|
선택 가능 리스트
|
개봉 시 획득 아이템
|
저항군 연합 의뢰서 II 라슬란&스톤가드
|
하기 의뢰서를 각 1개씩 지급
- 저항군 연합 의뢰서 II: 실레우스의 심연
- 저항군 연합 의뢰서 II: 암흑 납골당
- 저항군 연합 의뢰서 II: 욕망의 성소
- 저항군 연합 의뢰서 II: 리자드 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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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항군 연합 의뢰서 II 톨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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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기 의뢰서를 각 1개씩 지급
- 저항군 연합 의뢰서 II: 진리의 신전
- 저항군 연합 의뢰서 II: 베르칸트 대저택
- 저항군 연합 의뢰서 II: 크림슨 대저택 I
- 저항군 연합 의뢰서 II: 크림슨 대저택 I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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탁본집 등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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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 조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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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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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슬란 마을 도착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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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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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레벨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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희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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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레벨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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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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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레벨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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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v Comment]
자연스러운 캐릭터 움직임을 위하여 적용되고 있던 ‘회전 지연시간’이 적용되고 있었으나,
오히려 이로 인해 게임 플레이 측면에서는 조작이 답답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을 확인하였습니다.
플레이의 불편함을 개선하고 보다 부드러운 조작을 위해 움직임 도중 방향 회전 시의 속도가 줄어들던 현상을 개선하였고,
카메라 드래그 회전 시 HUD 등으로 인해 발생하던 클릭 오작동이 발생하지 않도록 수정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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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 설정]-[게임 플레이]
메뉴
|
옵션
|
기본 값
|
조작
|
3번째 스킬세트 조작 방식
|
즉시 사용
|
락온 대상 처치 시 다음 대상 락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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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n
|
|
크로스헤어로 우호 대상 선택
|
Off
|
|
스킬 사용 시 공격 대상 변경
|
Off
|
|
빠른 뒤돌기
|
Off
|
|
대상 선택
|
공격 대상 필터: 분쟁 지역
|
공격 가능한 플레이어
|
카메라
|
락온 대상에게 카메라 고정
|
On
|
화면 내 캐릭터 위치
|
0,0
|
메뉴
|
옵션
|
기본 값
|
프리셋
|
기본
|
-
|
사용자 정의
|
-
|
|
패드 진동
|
전체 진동
|
On
|
진동 강도
|
100
|
|
다른 플레이어에게 공격 받았을 때 진동
|
Off
|
|
체력 적을 때 진동
|
Off
|
|
세계수의 잎 알림 진동
|
Off
|
하이퍼 부스팅 서버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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