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RONE AND LIBERTY] 쓰론앤리버티 20241030 수요일 업데이트 내용
.
2024년 10월 30일 TL 업뎃 내용
TIP. Ctrl + F 로 검색어 입력하면 찾아보기 쉬움.
요즘 검은사막이 재미없을 때, 종종 TL을 플레이 중인데, 쓰론앤리버티도 업데이트 내역이 많아서 나도 참고할 겸, 다른 분들도 검색해서 보면 좋을 듯 하여, 검은사막처럼 올려보려고 한다. 갈무리 한 것이기 때문에, 텍스트나 이미지가 깨질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리며, 자세한 내용은 티엘 홈피 참고.
.
| 짤막 앱테크 소개 - 틱톡 라이트 추천인 가입
(틱톡 신규 가입자만 추천 이벤트 함께 참여 및 보상 받기 가능)
나는 보통 인스타 릴스나 유튜브 쇼츠보다는 똥 쌀 때, 잠자기 전에 틱톡을 선호하는 편인데, 이유는 틱톡 라이트 앱으로 볼 경우에 출첵 및 영상 시청, 영상 공유 시, 포인트가 지속적으로 계속 들어와서 좋다는! 아직 틱톡 계정이 없는 분이 있다면 함께 하고 가끔 커피도 마시고, 포인트 얻어서 출금도 하길 바라요.
* 틱톡 라이트 추천 가입 및 미션하고 함께 캐시받기
https://lite.tiktok.com/t/ZS21TLkbu/
특수 던전 <네뷸라 섬>이 개방됩니다.
부위
|
아이템 이름
|
옵션
|
반지
|
갈망의 사령 고리
|
강타 적중 40, 치명타 40, 공격속도 2.6%, 추가 피해량 4
|
항쟁의 투혼 반지
|
최대 생명력 150, 강타 회피 60, 인내력 30, 피해량 경감 3
|
|
영겁의 결속 고리
|
마나 소모 효율 3%, 지혜 2, 공격 거리 증가 3%, 스킬 재사용 속도 2.5%
|
|
심판의 노래 반지
|
지혜 3, 기량 2, 공격 거리 증가 4%, 치명타 10
|
|
결사의 투혼 반지
|
충돌 내성 87, 피해량 경감 4, 최대 생명력 225, 강타 회피 20
|
|
허기의 사령 고리
|
근거리 명중 60, 공격 속도 3.3%, 통찰 1, 강타 적중 20
|
|
징벌의 노래 반지
|
원거리 명중 50, 공격 거리 증가 6%, 기량 1, 통찰 1
|
|
공허의 결속 고리
|
마법 명중 50, 스킬 재사용 속도 3%, 지혜 1, 통찰 1
|
|
목걸이
|
광란전사의 목걸이
|
근거리 명중 60, 공격 속도 2%, 투지 2, 기량 1
|
서슬망자의 목걸이
|
공격 속도 4%, 통찰 2, 기량 1, 치명타 30
|
|
영원불꽃의 목걸이
|
충돌 내성 75, 최대 생명력 300, 마법 방어 60, 인내력 20
|
|
달그림자의 목걸이
|
지혜 3, 통찰 2, 스킬 재사용 속도 2%, 스킬 피해 저항 10
|
|
팔찌
|
학살의 피사슬
|
투지 3, 치명타 40, 강타 적중 30, 통찰 1
|
무자비의 팔찌
|
기량 2, 추가 피해량 6, 치명타 30, 지혜 2
|
|
대균열의 아대
|
지혜 3, 스킬 재사용 속도 2%, 마나 소모 효율 3%, 통찰 1
|
|
불멸자의 아대
|
통찰 3, 최대 생명력 300, 원거리 인내력 60, 근거리 인내력 40
|
|
허리띠
|
야만투사의 부적띠
|
투지 3, 최대 생명력 375, 강타 적중 20, 이동 속도 1.3%
|
서리무사의 허리띠
|
기량 2, 공격 속도 4% ,치명타 30, 투지 1
|
|
수호사도의 허리띠
|
지혜 3, 마나 소모 효율 4%, 이동 속도 2%, 스킬 재사용 속도 1%
|
|
신성기사의 허리띠
|
통찰 3, 피해량 경감 6 ,최대 생명력 225, 인내력 20
|
등급
|
아이템 명
|
2세트
|
4세트
|
6세트
|
희귀
|
저주받은 영생자
|
방패 방어 관통 8%
|
추가 피해량 12
|
방패 방어 관통 12%
|
희귀
|
혼돈의 살상 병기
|
치명타 100
|
치명타 피해 9%
|
치명타 125
|
희귀
|
증오의 마수
|
명중 100
|
상태이상 적중 75
|
공격 거리 증가 10%
|
희귀
|
황야의 수호자
|
회피 100
|
치명타 피해 감소 12%
|
강타 회피 150
|
희귀
|
욕망의 심안
|
인내 100
|
상태이상 내성 75
|
스킬 피해 저항 125
|
희귀
|
고대 왕의 갑주
|
최대 생명력 1,500
|
아미토이 회복량 200%
영석 회복량100%
|
최대 생명력 7%
|
희귀
|
신을 버린 사제
|
방어 150
|
스태미나 15
스태미나 재생 5
|
방어 7%
|
희귀
|
심판의 악마
|
피해량 경감 12
|
방패 방어 확률 6%
|
방패 피해 감소율 5%
|
고급
|
초원의 괴조
|
치명타 60
|
치명타 피해 6%
|
치명타 75
|
고급
|
매혹의 불꽃술사
|
명중 60
|
상태이상 적중 50
|
공격 거리 증가 6%
|
고급
|
황무지의 감시자
|
방어 100
|
스태미나 10
스태미나 재생 3
|
방어 4%
|
고급
|
분노한 숲지기
|
최대 생명력 1,000
|
아미토 회복량 100%
영석 회복량 50%
|
최대 생명력 4%
|
일반
|
들판의 투사
|
치명타 40
|
치명타 피해 4%
|
치명타 50
|
일반
|
맹독의 암살자
|
방어 60
|
스태미나 6
스태미나 재생 2
|
방어 2%
|
등급
|
아이템 명
|
종류
|
스킬명
|
기능
|
희귀
|
저주받은 영생자
|
솔라스톤
|
타락한 관통 주술
|
10초간 방패 방어 관통 20% 증가
|
희귀
|
루나스톤
|
가혹한 절개 주술
|
치명타 시 마다 3초 동안 대상의 방패 방어 확률을 1.2% 낮춤 (최대 5중첩)
|
|
희귀
|
혼돈의 살상 병기
|
솔라스톤
|
치명타 증강 도식
|
10초간 공격 명중 시 마다 3초간 치명타 100 증가. (최대 10 중첩, 치명타 발생 시 중첩 해제)
|
희귀
|
루나스톤
|
보호막 분쇄 도식
|
보호막 적용 중인 적 대상 공격 시, 3초간 치명타 피해 15% 증가
|
|
희귀
|
증오의 마수
|
솔라스톤
|
살갗을 찢는 발톱
|
10초간 공격 명중 시 마다 적 회피 3초간 60 감소. (최대 5중첩)
|
희귀
|
루나스톤
|
먹이를 물은 이빨
|
제어 스킬로 피해를 주면 3초간 기본 피해 4% 증가
|
|
희귀
|
황야의 수호자
|
솔라스톤
|
협곡 안개의 원소식
|
10초간 회피 250 증가. 효과 적용 중 회피 성공 시 3초간 이동속도 20% 증가.
|
희귀
|
루나스톤
|
쐐기 바람의 원소식
|
피격 시 마다 3초간 회피 30 증가. (최대 10 중첩. 회피 성공 시 중첩 해제)
|
|
희귀
|
욕망의 심안
|
솔라스톤
|
흉악한 포식의 시선
|
‘넘어짐’ 상태 시 사용 가능.
(승천베기/발목타격/필살의 격돌) 사용 시 넘어짐 상태 해제 및 주변 적에게 공격력의 500% 피해
|
희귀
|
루나스톤
|
괴이한 계략의 시선
|
내가 상태이상 효과에 걸릴 때마다 5초간 스킬피해저항 50증가. 중첩 가능. (최대 5중첩)
|
|
희귀
|
고대 왕의 갑주
|
솔라스톤
|
불멸의 망령 갑주
|
10초간 최대 생명력 5000 증가.
|
희귀
|
루나스톤
|
원한의 망령 칼날
|
체력 40% 이하일 때 공격력 15% 증가
|
|
희귀
|
신을 버린 사제
|
솔라스톤
|
증오의 방어 주술
|
10초간 피격 시 마다 3초간 방어력 70 증가. (최대 10중첩)
|
희귀
|
루나스톤
|
가학의 회복 주술
|
피격 시 5% 확률로 스태미나 30 회복. (재발동 제한시간 20초)
|
|
희귀
|
심판의 악마
|
솔라스톤
|
통제 불능의 미궁
|
5초간 모든 상태이상 저항 1500 증가
|
희귀
|
루나스톤
|
파괴 불가의 미궁
|
방패 방어 성공 시 3초간 2000만큼의 보호막 생성. (재발동 제한시간 20초)
|
|
고급
|
초원의 괴조
|
솔라스톤
|
잔혹한 칼부리
|
10초간 공격력 22 증가
|
고급
|
루나스톤
|
흉포한 칼부리
|
공격 명중 시 3% 확률로 3초간 공격력 8 증가
|
|
고급
|
매혹의 불꽃술사
|
솔라스톤
|
섬세한 불꽃 주술
|
10초간 명중 200 증가
|
고급
|
루나스톤
|
치밀한 불꽃 주술
|
공격 명중 시 5% 확률로 3초간 명중 80 증가
|
|
고급
|
황무지의 감시자
|
솔라스톤
|
기괴한 표피
|
10초간 방어 300 증가
|
고급
|
루나스톤
|
끈질긴 표피
|
피격 당할 시 5% 확률로 4초간 방어력 120 증가
|
|
고급
|
분노한 숲지기
|
솔라스톤
|
생기목의 수액
|
사용 시 10초에 걸쳐 생명력 4000 회복
|
고급
|
루나스톤
|
수호목의 껍질
|
피격 당할 시 3% 확률로 생명력 200 회복
|
|
일반
|
들판의 투사
|
솔라스톤
|
불끈 쥔 주먹
|
10초간 공격력 15 증가
|
일반
|
루나스톤
|
화가 난 눈매
|
공격 명중 시 3% 확률로 3초간 공격력 5 증가
|
|
일반
|
맹독의 암살자
|
솔라스톤
|
강화된 비늘
|
10초간 방어력 200 증가
|
일반
|
루나스톤
|
신묘한 비늘
|
피격 당할 시 5% 확률로 4초간 방어력 80 증가
|
[Dev Comment]
이번 무기 밸런스 조정에서는 ‘파티원과 합을 맞추는 플레이 강화’, 그리고 ‘사용성이 낮은 스킬의 개선’을 주요 목표로 진행하였습니다.
그 과정에서 무기 간 상성이나, 일부 과한 시너지를 보이는 부분에 대해서도 일부 개선을 진행하였습니다.
무기 별 개선 방향성에 대해서는 아래 코멘트하였습니다.
<장검 및 양손검>
단체 PvP 상황에서, 파티원과 합을 맞추는 플레이를 조금 더 자주 시도할 수 있는 선택지를 주고자 합니다.
양손검의 경우, 대응 불가능한 판정에 일부 대응 가능한 수단을 제공하여 밸런스를 맞추었습니다.
<단검>
성능 자체는 준수하다고 판단하고 있으나, 일부 사용성이 낮은 스킬들을 개선하고자 상향이 진행되었습니다.
<석궁>
[무아의 침투]에 너무 많은 기능이 엮여 있어, 스킬의 컨셉을 보다 명확하게 하는 것이 의도입니다.
석궁의 경우, 대규모 전투에서는 충분히 제 역할을 하고 있다고 판단되며, 소규모 전투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일부 상향이 진행되었습니다.
<장궁>
장궁의 ‘회복’ 관련 성능이 ‘마법봉’과 함께 사용할 경우 시너지가 과도하다고 판단하여,
일부 스킬의 재사용시간을 공유하도록 조정하였고, 제한 없는 스킬의 성능은 조절하였습니다.
<지팡이>
‘근거리 무기’와의 상성 강화를 위하여, 일부 스킬에 추가 효과를 부여하였습니다.
<마법봉>
사용성이 낮은 일부 스킬들을 개선하였습니다.
|
|
피해량
|
스킬 회복량
|
||
레벨
|
기존
|
변경
|
기존
|
변경
|
고급 1레벨
|
130%+5
|
210%+16
|
16%
|
19%
|
고급 2레벨
|
130%+8
|
210%+19
|
17%
|
20.5%
|
고급 3레벨
|
140%+10
|
225%+22
|
18%
|
22%
|
고급 4레벨
|
140%+13
|
225%+25
|
19%
|
23.5%
|
고급 5레벨
|
155%+15
|
240%+28
|
20%
|
25%
|
희귀 1레벨
|
165%+18
|
250%+31
|
21%
|
26.5%
|
희귀 2레벨
|
165%+20
|
250%+34
|
22%
|
28%
|
희귀 3레벨
|
175%+23
|
265%+37
|
23%
|
29.5%
|
희귀 4레벨
|
175%+25
|
265%+40
|
24%
|
31%
|
희귀 5레벨
|
190%+28
|
280%+43
|
25%
|
32.5%
|
영웅 1레벨
|
200%+30
|
290%+46
|
26%
|
34%
|
영웅 2레벨
|
200%+33
|
290%+49
|
27%
|
35.5%
|
영웅 3레벨
|
215%+35
|
305%+52
|
28%
|
37%
|
영웅 4레벨
|
215%+38
|
305%+55
|
29%
|
38.5%
|
영웅 5레벨
|
230%+40
|
320%+58
|
30%
|
40%
|
레벨
|
기존
|
변경
|
고급 1레벨
|
39%+2
|
63%+5
|
고급 2레벨
|
39%+2
|
63%+6
|
고급 3레벨
|
42%+3
|
68%+7
|
고급 4레벨
|
42%+4
|
68%+8
|
고급 5레벨
|
47%+5
|
72%+8
|
희귀 1레벨
|
50%+5
|
75%+9
|
희귀 2레벨
|
50%+6
|
75%+10
|
희귀 3레벨
|
53%+7
|
80%+11
|
희귀 4레벨
|
53%+8
|
80%+12
|
희귀 5레벨
|
57%+8
|
84%+13
|
영웅 1레벨
|
60%+9
|
87%+14
|
영웅 2레벨
|
60%+10
|
87%+15
|
영웅 3레벨
|
65%+11
|
92%+16
|
영웅 4레벨
|
65%+11
|
92%+17
|
영웅 5레벨
|
69%+12
|
96%+17
|
기존
|
변경
|
15%
|
20%
|
- [광란의 칼춤]에 <광역 피해> 신규 특화가 추가되었습니다.
레벨
|
기존
|
변경
|
고급 1레벨
|
26.5%
|
33.5%
|
고급 2레벨
|
29.5%
|
37.0%
|
고급 3레벨
|
32.5%
|
40.5%
|
고급 4레벨
|
35.5%
|
44.0%
|
고급 5레벨
|
38.5%
|
47.5%
|
희귀 1레벨
|
41.5%
|
51.0%
|
희귀 2레벨
|
44.5%
|
54.5%
|
희귀 3레벨
|
47.5%
|
58.0%
|
희귀 4레벨
|
50.5%
|
61.5%
|
희귀 5레벨
|
53.5%
|
65.0%
|
영웅 1레벨
|
56.5%
|
68.5%
|
영웅 2레벨
|
59.5%
|
72.0%
|
영웅 3레벨
|
62.5%
|
75.5%
|
영웅 4레벨
|
65.5%
|
79.0%
|
영웅 5레벨
|
68.5%
|
82.5%
|
기존
|
변경
|
15초
|
20초
|
기존
|
변경
|
10초
|
15초
|
기존
|
변경
|
1중첩
|
20중첩
|
레벨
|
기존
|
변경
|
영웅 1레벨
|
830%+51
|
930%+57
|
영웅 2레벨
|
830%+66
|
930%+74
|
영웅 3레벨
|
890%+81
|
1000%+91
|
영웅 4레벨
|
890%+96
|
1000%+108
|
영웅 5레벨
|
990%+110
|
1110%+123
|
레벨
|
기존
|
변경
|
영웅 1레벨
|
332%+20
|
372%+23
|
영웅 2레벨
|
332%+26
|
372%+30
|
영웅 3레벨
|
356%+32
|
400%+36
|
영웅 4레벨
|
356%+38
|
400%+43
|
영웅 5레벨
|
396%+44
|
444%+49
|
.
[Dev Comment]
‘연속으로 적용되는 상태이상’에 대한 대응이 어렵다고 판단되어, 연속으로 상태이상에 적용될 경우
더욱 빠르게 면역상태에 도달할 수 있도록 개선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방어자에게는 대응할 수 없는 무력한 시간을 줄일 수 있는 기회를,
공격자에게는 조금 더 신중하게 상태이상을 사용해야 하는 긴장감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
[Dev Comment]
지난 ‘우호’관계 변경과 ‘익명 시스템’ 도입에 이어, 이번 공성전 업데이트에서는
4개 길드가 연합하여 참여하는 ‘대규모 집단’의 위력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을 목표로 진행하였습니다.
이에 우호 관계로 맺어진 길드들이 공성전의 시작부터 끝까지 함께할 수 있도록,
부활지 및 순간 이동 위치를 공유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또한 공성전이 끝난 후, 우호 길드가 획득한 모든 공성 보상을 함께 분배할 수 있도록 변경하여,
공성전 진행 중에는 전투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했습니다.
더욱 긴밀하게 협력할 수 있는 공성전을 진행해 보세요!
|
.
.
모두 득템 하시길
.
| 제이 추천 쇼핑몰 링크
* 해당 링크들로 구매 시, 제가 커미션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해당 링크 구매 시, 이에 따른 일정의 수수료를 제가 받을 수도 있습니다."
쿠팡파트너스 추천인 - ID: AF0756360
'Hobby > Gam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호연] 20241106 수요일 업데이트 내용 [NC 어려움] (0) | 2024.11.06 |
---|---|
[호연] 20241030 수요일 업데이트 내용 [류아라/신규 네임드/돼지농장 후반부] (0) | 2024.10.30 |
[검은사막] 20241030 수요일 업데이트 내용 [카라자드/아침의 나라 사냥터] (0) | 2024.10.3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