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20241120 수요일 업데이트 내용 [몇몇 클래스 및 기타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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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1월 20일 검은사막 업뎃 내용
TIP. Ctrl + F 로 검색어 입력하면 찾아보기 쉬움.
검은사막은 언제나 업데이트 내용이 방대하고 이벤트도 자주하기에 나도 게임하는 도중에 종종 찾아볼 겸, 다른 분들도 검색어로 쉽게 찾아볼 수 있게 업데이트 소식을 올려보려고 한다. 갈무리 한 것이기 때문에 일부 깨짐현상이 일어나 불편해서 볼 수 없는 것들은 검은사막 홈페이지 업데이트 카테고리 내용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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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월 20일(수) 업데이트 사항 정정 안내
몬스터
- 툰그라드 인도자를 먼 거리에서 타격하여, 생명력을 감소시킬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툰그라드 인도자가 대상을 인식하기 이전에 공격받을 경우 생명력을 회복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024-11-20 10:19 내용 추가)
UI
- 일반 말, 황실 보마 황실 납품 시 이빨요정의 반딧불 조각, 신비로운 마력의 흔적을 획득하게 되는 경우의 연출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2024-11-20 11:19 내용 추가)
안녕하세요. 검은사막입니다.
11월 20일(수) 정기점검 후 최신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해 드립니다.
오늘 업데이트를 통해 클래스 조정 사항, 재배 - 품종 개량, 수렵 - 박제 제작, 왕실 공방 개선, 거점전 진행 방식 결정 등의 업데이트(패치용량 약 2.0GB)가 진행되었습니다.
모험가 여러분께서는 게임 내에서 더욱 멋진 모험을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이벤트
또한 기술 심화(라밤)인 거대한 늑대 기술 사용 시 투혼 3개를 한 번에 얻을 수 있도록 하여 첫 시작부터 웅크린 늑대 기술을 투혼 3개로 시작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미스틱 각성은 PvP에서 방어적인 측면을 강화하였습니다. 수장, 기상, 파공 기술을 통해 얻는 생명력 회복 효과를 더 강화하고,
또한 전승/각성 모두 사냥에서 공격 속도 증가 효과를 갱신하기 위해 웅크린 늑대 기술을 사용하는 동안의 공백을 줄일 수 있도록 공격 속도 증가 효과의 지속 시간이 조정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중 슈퍼 아머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시 공격 속도 증가 효과가 삭제되고 모든 회피율 증가 10초간 6%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시 생명력 회복 +300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시 투혼 기술의 이동 속도 증가, 치명타 확률 증가 효과를 받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의 동작이 변경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방어 판정의 지속 시간도 변경됩니다.
- 공격 속도 증가 효과가 20초간 20% 증가로 변경되었습니다.
- 타격 성공 시 이동 속도 감소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시 투혼이 3개 회복되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타격 성공 시 바운드 효과가 넉백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기술 피해량과 특수 피해 효과가 조정되었습니다.
-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25초 → 1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의 동작이 간소화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기술 피해량이 조정되었습니다.
- 첫 타격 성공 시 기절에서 경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방어 판정이 기술 사용 중 무적 → 슈퍼 아머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시 투혼 기술의 이동 속도 증가, 치명타 확률 증가 효과를 받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의 연출이 변경되었습니다.
- 타격 성공 시 경직 효과가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도록 변경되고, 기술 사용 중 슈퍼 아머가 추가되었습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 중 발동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1타격과 2타격을 따로 발동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1타격 이후 좌클릭을 유지하면 2타격으로 연계됩니다.
- 공격 범위가 동작에 맞게 변경되었습니다.
- 타격 성공 시 모든 방어력 효과가 1, 2타격에서 모두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모든 레벨에서 치명타 확률 30%가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드러낸 발톱, 강 : 드러낸 발톱 기술의 후방 회피 동작 이후 빗장 치기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투혼 소모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이 제거되었습니다.
- 1타격 성공 시 경직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시 후방으로 이동하는 동작이 삭제되었습니다.
- 기술 전체에서 전방 가드가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3타격 성공 시 띄우기 효과는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모든 속도 감소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3초에서 1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기술 특화 단계가 2단계로 변경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의 피해량이 조정되었습니다.
기술명 | 변경 전 | 변경 후 |
광활한 진노 |
타격 피해 3748% x 2
PvP 피해 감소율 2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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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격 피해 5547% x 2
PvP 피해 감소율 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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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의 진노 |
타격 피해 2385% x 2
PvP 피해 감소율 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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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격 피해 3578% x 2
PvP 피해 감소율 4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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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무강타 |
타격 피해 1414% x 2
PvP 피해 감소율 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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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격 피해 3252% x 2
PvP 피해 감소율 41.9% |
흐름 : 늑골 차기 I~진 |
1 타격 피해 835% / 1043% / 1303% / 1657% x 1
2 타격 피해 835% / 1043% / 1303% / 1657% x 2
PvP 피해 감소율 4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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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타격 피해 1211% / 1512% / 1889% / 2403% x 1
2 타격 피해 1211% / 1512% / 1889% / 2403% x 2
PvP 피해 감소율 4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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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 : 칠진각 I~III |
타격 피해 1229% / 2088% / 2727% x 1
연속 타격 피해 1229% / 2088% / 2727% x 3
마지막 타격 피해 1638% / 2784% / 3636% x 2
PvP 피해 감소율 6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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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격 피해 1352% / 2297% / 3000% x 1
연속 타격 피해 1352% / 2297% / 3000% x 3
마지막 타격 피해 2048% / 3480% / 4545% x 2
PvP 피해 감소율 6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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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 : 드러낸 발톱 I~IV |
타격 피해 1923% / 2826% / 3717% / 4419% x 1
연속 타격 피해 1175% / 1727% / 2272% / 2701% x 1, 최대 4타격
마지막 타격 피해 1175% / 1727% / 2272% / 2701% x 2
PvP 피해 감소율 6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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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격 피해 1923% / 2826% / 3717% / 4419% x 1
연속 타격 피해 1422% / 2090% / 2749% / 3268% x 1, 최대 4타격
마지막 타격 피해 1422% / 2090% / 2749% / 3268% x 2
PvP 피해 감소율 6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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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 : 호포 |
타격 피해 5313% x 2
PvP 피해 감소율 38.2%
투혼 소모 시 타격 피해 9478% x 2
PvP 피해 감소율 5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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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격 피해 5738% x 2
PvP 피해 감소율 42.7%
투혼 소모 시 타격 피해 10236% x 2
PvP 피해 감소율 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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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 : 거대한 진노 |
타격 피해 5286% x 2
PvP 피해 감소율 25%
투혼 소모 시 타격 피해 10460% x 2
PvP 피해 감소율 5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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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격 피해 5709% x 2
PvP 피해 감소율 30.5%
투혼 소모 시 타격 피해 11297% x 2
PvP 피해 감소율 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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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 : 수장 |
타격 피해 3504% x 2
PvP 피해 감소율 44.7%
투혼 소모 시 타격 피해 9054% x 2
PvP 피해 감소율 6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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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격 피해 3924% x 2
PvP 피해 감소율 50.5%
투혼 소모 시 타격 피해 10140% x 2
PvP 피해 감소율 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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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 : 나락붕추 기술의 공격 범위가 동작에 맞게 변경되었습니다.
- 강 : 진공 회축 기술의 공격 범위가 동작에 맞게 변경되었습니다.
- 강 : 등각 기술 이후 강 : 드러낸 발톱, 강 : 권무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 : 초호장, 강 : 거대한 진노 기술을 흐름 : 먹이사냥 기술의 효과가 있을 때 사용 시 공격 범위에 비해 연출이 작게 표현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자연의 진노, 흐름 : 초전박살 기술에서 기술 사용 시 적중률 증가 효과 +6%가 삭제되고 모든 기술의 적중률이 19% → 25%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미스틱 각성 기술 중 소환수 기술인 감룡의 늪 기술의 적중률 또한 +29% → +35%로 변경되었습니다.
- 투혼이 3개 있을 때 웅크린 늑대 기술을 사용할 경우 얻는 공격 속도 증가 효과의 지속 시간이 10초에서 20초로 증가하였습니다.
- 거대한 진노 I ~ 진 기술의 바운드 효과가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감룡의 눈 기술의 넉다운 효과가 PvP 시에도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의 연출에 맞게 공격 범위가 전방으로 이동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시 공격 직전까지만 카메라 방향에 따라 캐릭터가 회전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의 발동 속도가 증가하였습니다.
- 바운드 효과가 넉다운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시 적용되는 생명력 회복 효과의 수치가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변경 전) 기술 사용 시 생명력 회복 200 (투혼 소모 시 효과가 증폭되며 300 회복)
- (변경 후) 기술 사용 시 생명력 회복 300 (투혼 소모 시 효과가 증폭되며 450 회복)
- 기술 사용 중 피격 시 매 피격마다 생명력이 250씩 회복되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중 슈퍼 아머 효과가 추가되고 넉다운 효과가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본 : 창파각 습득 시 PVP에서 넉다운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기술 사용 시 투혼 기술의 이동 속도 증가, 치명타 확률 증가 효과를 받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중 슈퍼 아머 효과가 추가되고 넉다운 효과가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중 좌클릭으로 마지막 타격을 바로 발동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폭발 타격 성공 시 넉다운 효과가 PvP 에서도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다운 스매쉬 효과는 삭제됩니다.
- 타격 성공 시 모든 적중률 감소 효과가 기상 기술로 이전되었습니다.
- 타격 성공 시 이동 속도 감소 5초간 -20%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20초 → 13 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의 피해량이 조정되었습니다.
기술명 | 변경 전 | 변경 후 |
감룡의 눈 |
모으기 타격 피해 420% x 5
폭발 타격 피해 1910 % x 2
PvP 피해 감소율 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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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으기 타격 피해 1260% x 5
폭발 타격 피해 4584 % x 2
PvP 피해 감소율 5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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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뢰 I~IV |
타격 피해 2547% / 3168% / 3776% / 4650% x 1, 최대 3타격
마지막 타격 피해 2547% / 3168% / 3776% / 4650% x 2
PvP 피해 감소율 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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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격 피해 2751% / 3421% / 4078% / 5022% x 1, 최대 3타격
마지막 타격 피해 2751% / 3421% / 4078% / 5022% x 2
PvP 피해 감소율 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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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류 I~IV |
타격 피해 1563% / 1963% / 2285% / 2678% x 1, 최대 6타격
연속 차기 타격 피해 1563% / 1963% / 2285% / 2678% x 2
PvP 피해 감소율 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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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격 피해 1829% / 2297% / 2673% / 3133% x 1, 최대 6타격
연속 차기 타격 피해 1829% / 2297% / 2673% / 3133% x 2
PvP 피해 감소율 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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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장 I~III |
타격 피해 2490% / 3351% / 4395% x 2
PvP 피해 감소율 74%
(감룡 효과) 타격 피해 2490% / 3351% / 4395% x 2
PvP 피해 감소율 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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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격 피해 2714% / 3653% / 4791% x 2
PvP 피해 감소율 76.5%
(감룡 효과) 타격 피해 2714% / 3653% / 4791% x 2
PvP 피해 감소율 6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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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이전 업데이트에서 재사용 대기 시간 중에 고요한 정신 기술의 효과로 기술을 발동할 경우 PvE 피해량이 낮게 적용되도록 변경하였는데요.
- 타격 성공 시 생명력 회복 효과가 107에서 12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5초 → 9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5초 → 1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타격 성공 시 캐릭터가 순간적으로 느려지던 현상의 강도가 완화되었습니다.
-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5초 → 1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특정 기술 사용 후 좌클릭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 : 선풍참 기술 사용 후 좌클릭 유지 시 강 : 용오름을 빠르게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후 각수 기술로 빠르게 연계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시 Shift 조작 키가 입력되면 발동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전방으로 기술 사용 후 옹추 가르기로 연계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진 : 옹추 가르기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3초 → 8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기술 특화 단계가 2단계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의 발동 속도가 증가하였습니다.
- 기술 사용 중 전방 가드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타격 성공 시 경직/띄우기 효과가 몬스터에게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시 공격이 적용된 이후에 다른 기술로 연계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타격 성공 시 밀어냄(몬스터에게만 적용)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삭제되었습니다.
- 기술의 발동 속도가 증가하였습니다.
- 기술 사용 중 전방 가드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시 공격이 적용된 이후에 다른 기술로 연계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진 : 옹추 가르기 습득 후 타격 성공 시 생명력 회복 효과가 252에서 30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굽이치는 바람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띄우기 효과가 몬스터에게만 적용되고, 기술 사용 중 슈퍼 아머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모든 방어력 감소 효과가 10초간 -15 에서 -20 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피해량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 변경 후 |
1 타격 피해 1820% x 2
2 타격 피해 1820% x 2
PvP 피해 감소율 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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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타격 피해 3203% x 2
2 타격 피해 3203% x 2
PvP 피해 감소율 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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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폭풍참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생명력 회복 효과가 72 → 100 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공격이 모두 적용된 이후에만 다른 기술로 연계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방어 판정의 지속시간이 증가하였습니다.
- 기술 피해량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 변경 후 |
타격 피해 1908% x 2, PvP 피해 감소율 35%
추가 타격 피해 2749% x 3, PvP 피해 감소율 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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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격 피해 3574% x 4, PvP 피해 감소율 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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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격풍참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1,2타 모두 원거리 공격 형태로 변경되었습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이 15초 → 1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1,2 타격에서 모두 띄우기 및 에어 어택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의 발동 속도가 조정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후 각수, 개화, 강 : 격풍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기술 피해량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 변경 후 |
1 타격 피해 985% x 2, PvP 피해 감소율 40%
2 타격 피해 2618% x 2, PvP 피해 감소율 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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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타격 피해 3168% x 2
2 타격 피해 3168% x 2
PvP 피해 감소율 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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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음 기술의 피해량이 조정되었습니다.
기술명 | 변경 전 | 변경 후 |
강 : 가름 I ~ IV |
타격 피해 844% / 994% / 1169% / 1565% x 2, 최대 2타격
추가 타격 피해 1850% /2100% /2532% / 3274% x 2
PvP 피해 감소율 5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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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격 피해 1434% / 1689% / 1987% / 2660% x 2, 최대 2타격
추가 타격 피해 2775% / 3150% / 3798% / 4911% x 2
PvP 피해 감소율 7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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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 : 용오름 I ~ IV |
타격 피해 2966% / 3566% / 4092% / 4918% x 3
PvP 피해 감소율 6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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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격 피해 3114% / 3744%/ 4297% / 5164% x 3
PvP 피해 감소율 69%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적용되는 PVE 피해량 기존 대비 24% 증가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적용되는 PVP 피해량 기존 대비 20%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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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님 찌르기 I~진 |
타격 피해 200% / 236% / 302% / 495% x 2
PvP 피해 감소율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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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격 피해 806% / 1152% / 1645% / 2350% x 2
PvP 피해 감소율 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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옹추 가르기 |
타격 피해 398% / 512% / 786% x 2
PvP 피해 감소율 0%
|
타격 피해 922% / 1537% / 2562% x 2
PvP 피해 감소율 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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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 : 옹추 가르기 |
옹추가르기 II 기술 습득 시
타격 피해 584% x 3
PvP 피해 감소율 0%
진 : 옹추가르기 기술 습득 시
타격 피해 820% x 3
PvP 피해 감소율 0%
|
옹추가르기 II 기술 습득 시
타격 피해 1248% x 3
PvP 피해 감소율 70%
진 : 옹추가르기 기술 습득 시
타격 피해 3120% x 3
PvP 피해 감소율 70%
|
강 : 용염진 |
타격 피해 5541% x 2
PvP 피해 감소율 49.1%
|
타격 피해 7536% x 2
PvP 피해 감소율 60%
|
강 : 격풍 |
타격 피해 4236% / 5043% / 6717% x2
PvP 피해 감소율 70.4%
|
타격 피해 4787% / 5699% / 7590% x2
PvP 피해 감소율 70.4%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적용되는 PVE 피해량 기존 대비 67.7% 증가
재사용 대기 시간 중 적용되는 PVP 피해량 기존 대비 10.1%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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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법 방어력 감소 효과가 모든 방어력 감소 10초간 -20 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후 아토르의 도장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치명타 확률 +30%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중 모든 방어력 증가 및 잡기 저항 증가 효과가 삭제되고 슈퍼 아머 상태일 때 받는 피해량이 30% 감소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적을 포착할 수 있는 최대 사거리가 증가하였습니다.
- 기술 사용 시 이제 포착된 적만 피해를 받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포착된 적 주변의 적은 피해를 받지 않습니다.
- 다음 기술의 피해량이 조정되었습니다.
기술명 | 변경 전 | 변경 후 |
번뇌하는 밀실 I~진 |
타격 피해 461% / 537% / 673% / 765% / 1025% x 1, 최대 14 타격
PvP 피해 감소율 35%
|
타격 피해 738% / 859% / 1077% / 1224% / 1640% x 1, 최대 14 타격
PvP 피해 감소율 56%
|
강 : 아토르의 도장 I~III |
타격 피해 5764% / 6728% / 7676% x 2
PvP 피해 감소율 65.3%
|
타격 피해 8127% / 9486% / 10823% x 2
PvP 피해 감소율 75%
|
강 : 아토르의 기운 I~IV |
타격 피해 8120% / 8990% / 9865% / 10760% x 2
PvP 피해 감소율 62.8%
|
타격 피해 9744% / 10788% / 11838% / 12912% x 2
PvP 피해 감소율 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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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 : 대붕괴 I~IV |
타격 피해 5415% / 6305% / 7100% / 8070% x 2
흐름 : 마지막 손짓 기술 피해량 4332% / 5044% / 5680% / 6456%
PvP 피해 감소율 6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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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격 피해 7581%/ 8827% / 9940% / 11298% x 2
흐름 : 마지막 손짓 기술 피해량 5198% / 6179% / 7100% / 8264%
PvP 피해 감소율 7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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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 : 공허의 관문 |
타격 피해 9285% x 2
PvP 피해 감소율 7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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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격 피해 15042% x2
PvP 피해 감소율 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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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 : 아토마기아 |
타격 피해 4818% x 1, 최대 10타격
PvP 피해 감소율 58%
|
타격 피해 15418% x 1, 최대 10명까지 포착하여 공격
PvP 피해 감소율 6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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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원 압축 |
1 타격 피해 4088% x 3
2 타격 피해 2788% x 4
3 타격 피해 2590% x 2
1,2 타격 PvP 피해 감소율 53.3%
3 타격 PvP 피해 감소율 55.6%
|
1 타격 피해 3073% x 3
2 타격 피해 3073% x 4
3 타격 피해 4432% x 2
1,2 타격 PvP 피해 감소율 54%
3 타격 PvP 피해 감소율 62.3%
|
- 모든 공격력 증가 효과가 6/10/16 에서 10/16/20 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모든 방어력 감소 효과가 10초간 -3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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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특히, 모험가 여러분께서 늘 잘 이용해주시고 계신 박제 가구에 있어서는
지난 주에 업데이트 되었던 길드 대표 장원의 '[길드] 가구'와도 함께 활용하면
보다 즐겁게 모험을 즐기실 수 있도록 박제 가구 제작을 위한 재료 수급을 개선하였습니다.
생활 콘텐츠는 검은사막에서 수많은 자원이 생산되는 수급처이자,
한편으로는 모험가님들의 기나긴 여정에 있어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중요한 콘텐츠로
늘 주의깊게 살펴보며 개선해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재배 - 품종 개량
재배를 보다 많은 분들께서 즐기실 수 있도록, 여러 소식이 찾아왔습니다.
우선 초보 모험가님들께서도 '마력이 깃든' 씨앗을 획득할 수 있도록 '장인' 생활 등급의 제한이 사라졌는데요. 이와 함께 품종 개량을 통해 더 높은 단계의 씨앗을 획득할 확률이 최대 6배까지 상승하여, 재배 레벨 상승이나 더 높은 단계의 품종을 얻기 위한 노력을 완화하였습니다.
그리고 이제 재배 레벨이 높아질수록, 재배 중에 두더지를 만날 확률이 더 높아지게 되는데요, 기존에는 재배 레벨이 높아져도 눈에 띄는 이득이 없었지만, 이제는 두더지를 최대 2배까지 더 자주 만날 수 있게 되어 특히나 재배 두더지 추가 출현과 같은 이벤트에서도 더 즐겁게 재배 생활을 즐기실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품종 개량을 했을 때, 씨앗을 2~3개까지 획득하는 빈도를 더 높였는데요.
이에 따라 요리를 즐기시는 모험가님들께서도 다시 심어둘 씨앗을 더 빠르게 충당하여, 작물의 수확량이 조금 더 늘어나는 등의 효과를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 풍요의 신 아그리스의 축복이 검은사막 월드의 대지에 깃들어, 재배를 통해 키우는 각종 작물들이 더 풍요롭게 자라기 시작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풍요롭게 자란 작물을 통해 더 많은 씨앗을 얻을 수 있게 되었으며, 작물을 탐내는 텃밭의 두더지 또한 더 자주 목격되고 있습니다.
- 울타리의 작물을 품종 개량했을 때, 해당 작물의 단계와 같은 씨앗을 추가로 획득할 확률이 증가하였습니다.
품종 개량 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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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앗 2개를 획득할 확률 | 씨앗 3개를 획득할 확률 |
일반 | 1.07배 증가 | - |
고급 | 1.03배 증가 | - |
특상품 | 1.25배 증가 | 3.84배 증가 |
마력이 깃든 | 1.25배 증가 | 3.84배 증가 |
- 울타리의 작물을 품종 개량했을 때, 상위 단계의 씨앗을 획득할 확률이 증가하였습니다.
품종 개량 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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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량 확률 |
일반 씨앗 -> 고급 씨앗 | 기존 대비 2.5배 증가 |
고급 씨앗 -> 특상품 씨앗 | 기존 대비 3배 증가 |
특상품 씨앗 -> 마력이 깃든 씨앗 | 기존 대비 6배 증가 |
- 특상품 작물을 품종 개량했을 때, '마력이 깃든' 씨앗류 아이템을 획득하기 위한 재배 레벨 제한이 제거되었습니다.
- 또한, 재배 생활의 레벨에 따라 두더지 출현 확률이 증가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생활 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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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더지 출현 확률 |
초급, 견습, 숙련, 전문 |
기존 대비 1.2배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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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인, 명장 |
기존 대비 1.5배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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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인 |
기존 대비 2배 증가
|
수렵 - 박제 제작
일반 수렵으로 획득 가능한 박제류 아이템의 획득 확률을 상향하여 해당 아이템들의 공급이 원활해짐과 동시에 수렵 콘텐츠의 수익 상향으로 이어지도록 의도하였으며,
마찬가지로 공급량이 부족하다고 판단되는 아이템인 낙시온의 숨결, 오므아의 숨결 또한 좀 더 획득하실 수 있도록 조정하였습니다.
- 고대 정령 나크의 낙원으로 불리우는 평원, '낙시온'에 칠흑 사자가 서식지를 확장하였습니다. 날카로운 발톱과 턱힘을 가진 칠흑 사자가 활동 영역을 넓히자, 경계심이 강한 신록의 사슴과 풀 코뿔소 무리들의 일부가 모습을 감추었습니다. 무리 생활을 하던 칠흑 늑대들 역시 오딜리타 생태계의 최상위 포식자의 등장에 활동 범위를 좁히고 일부는 모습을 감추었습니다.
- 낙시온에 칠흑 사자 무리가 추가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야생의> 풀 코뿔소, 칠흑 늑대, 신록의 사슴 무리들의 위치가 일부 변경 또는 제거되었습니다.
- 아래 몬스터를 수렵했을 때, 획득 가능한 '낙시온의 숨결', '박제'류 아이템의 획득 확률이 증가되었습니다.
아이템 | 변경 사항 | 수렵 몬스터 |
박제류 아이템
(주거지, 장원에 배치 후 버프 효과 획득)
|
획득 확률 기존 대비 2배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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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두머리>
풀 코뿔소, 신록의 수사슴, 칠흑 늑대, 칠흑 사자 <야생의>
풀 코뿔소, 신록의 수사슴, 신록의 암사슴, 칠흑 늑대, 칠흑 사자 |
낙시온의 숨결
(특제 박제 제작에 활용, 가구 지속 시간 증가)
|
획득 확률 기존 대비 6배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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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두머리> 신록의 수사슴
|
획득 확률 기존 대비 2배 증가
|
<우두머리>
풀 코뿔소, 신록의 수사슴, 칠흑 늑대, 칠흑 사자 <야생의>
풀 코뿔소, 신록의 수사슴, 신록의 암사슴, 칠흑 늑대, 칠흑 사자 |
- 아래 몬스터를 수렵했을 때, 획득 가능한 '오므아의 숨결' 아이템의 획득 확률이 증가되었습니다.
아이템 | 변경 사항 | 수렵 몬스터 |
오므아의 숨결
(특제 박제 제작에 활용, 가구 지속 시간 증가)
|
획득 확률 기존 대비 2배 증가
|
<야생의>
서리 늑대, 설원 일리피카, 겨울곰, 설표, 설원 마코르, 설원 야크, 눈꽃 돌멘게, 얼음꼬리 족제비, 설원 검은 야크 |
왕실 공방
- 왕실 공방에서 일꾼 작업 시, 일꾼의 특성과 기술이 적용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공통 사항 |
- 작업반장, 단순하게, 럭키가이 등 일꾼의 능력치 상승 기술의 효과가 적용됩니다.
|
생산소 |
- 거북이 일꾼의 수확량 증가 특성(기본 수확량이 68.4%를 추가로 획득)이 적용됩니다.
- 일꾼의 행운 능력치에 따라 어느 농부/광부/어부의 보따리 아이템을 추가 획득합니다.
|
가공소 | - 알뜰살뜰 A/B/C(제작 시 특정 확률로 재료 1종을 10% 반환) 기술이 적용됩니다. |
- 왕실 공방의 물품 자동 갱신 시간이 01시(새벽 1시)에서 00시(자정)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 변경 후 |
매 01시에 왕실 공방 물품 자동 갱신 | 매 00시에 왕실 공방 물품 자동 갱신 |
- 왕실 공방 호패의 제작 재료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 변경 후 |
명주실 5개
그을린 목재 25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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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주실 3개
균열의 가루 15개
그을린 목재 25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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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왕실 공방 UI에서 현재 작업 중인 물품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생산이나 가공이 진행 중인 거점의 아이콘 우측 하단에 작업 중인 물품이 표시됩니다.
- 왕실 공방의 가공 거점에서 선택한 물품의 제작 재료와 보유 개수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왕실 공방 생산/가공 거점의 거점 관리 창에서 '창고 열기' 버튼이 추가되어, 창고에 보유 중인 물품들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생산, 가공 거점에서 해금되지 않은 공방의 경우, 자물쇠 모양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 해금 조건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화면 해상도가 왕실 공방 UI보다 작을 때, 이에 맞게 왕실 공방 UI의 크기가 조절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아침의 보훈패를 가방에 보유하고 있지 않더라도 지정된 NPC에게 공방 의뢰를 진행하여 공방을 해금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왕실 공방에서 획득한 버프류 아이템의 설명에 중복 사용 아이템에 관한 정보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왕실 공방의 생산 거점에서 물품 갱신 버튼을 누를 때, 안내 메시지에서 물품 자동 갱신 시간에 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안내가 추가되었습니다.
- 왕실 공방의 생산 물품이 갱신되었으나, 간헐적으로 갱신하기 이전의 물품이 생산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11월 20일(수) 정기점검 이전 펄을 사용하여 물품을 갱신하신 모험가님의 경우, 사용한 펄을 재지급해 드렸습니다.
- 검은 사당 - 황해도(파티) 진행 중, ESC키를 눌렀을 때 안내되는 퇴장 메시지가 Enter 키로 작동하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마고리아의 별 지역의 그믐달 길드의 중범선, 떠돌이 상인의 배에 위치한 물물 교환 품목이 다음과 같이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교환 품목에서 안내된 내용과 다른 개수의 아이템이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교환 품목에서 4~5단계 교역품이 아닌, 2단계 교역품을 필요로 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까마귀 주화, 흑수정 장식 팔찌 등을 교환하는 4~5단계 교역로의 교환 횟수가 다른 마고리아의 별 지역 교역로와 동일하게 최대 1회로 변경되었습니다.
- 까마귀 주화를 획득할 수 있는 품목의 카테고리가 다른 카테고리에서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교역품 교환에서 낮은 확률로 등장하던, 같은 단계의 교역품을 교환하는 교역로가 삭제되었습니다.
아이템
- 쿠아디르 파편 아이템을 획득했을 때, 더 이상 캐릭터가 환호 동작을 취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또한, 쿠아디르 파편 획득 시 시스템 메시지 및 화면 상단의 아이템 획득 알림 메시지가 출력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크로그달로의 깃털 선택 상자의 설명 및 안내 문구가 개선되었습니다.
- 크로그달로의 깃털 : 가속/회전력/제동/속도 아이템 사용 시 안내 창이 노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몬스터
- 툰그라드 인도자를 먼 거리에서 타격하여, 생명력을 감소시킬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툰그라드 인도자가 대상을 인식하기 이전에 공격받을 경우 생명력을 회복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추가)
- 월드 우두머리 우투리가 적을 추격하는 범위가 감소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우투리가 무신제 경기장 밖을 벗어나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발레노스 지역 메인 의뢰 진행 중 등장하는 원령기사를 처치했을 때, 해당 몬스터의 사망 동작이 추가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울루키타 지역의 메인 의뢰의 시작 조건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변경 전 : 발렌시아 지역 메인 의뢰 완료
- 변경 후 : 메디아, 발렌시아 지역 메인 의뢰 완료
- 오딜리타 지역의 메인 의뢰 '투라실의 심연' 진행 중, '불균형의 보석' 아이템의 조합 순서가 '─자' 배열로 변경되었습니다.
- 오딜리타 지역의 메인 의뢰 '[오딜리타] 여왕의 호출' 진행 중, 이동 편의성이 향상되었습니다.
- 의뢰 진행 중, 살룬의 경계 지역에서 그란디하까지 대화를 통해 즉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칼페온 지역의 메인 의뢰를 모두 완료하여 마녀환담 메인 의뢰를 시작할 때, 이동 편의성이 향상되었습니다.
- '서울' 지형 지식을 획득할 수 있는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 '그믐달 여행 일지 I' 카테고리의 지식 14종을 획득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칼페온] 후일담 III를 완료하면 황금 두꺼비 여관에서 기다리고 있는 룰루피에게 지식을 획득할 수 있는 의뢰를 진행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도사 클래스의 각성 의뢰를 모두 완료했을 때, '태학의 마지막 계승자' 칭호를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이미 도사 클래스의 각성 의뢰를 모두 완료한 모험가님의 경우, 흑정령과 대화를 통해 해당 칭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점령전, 거점전
이제 무제한급 점령전에서 승리한 영주가 거점전 진행 방식을 직접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이 선택에 따라 모험가님들의 오랜 전략과 노하우를 온전히 발휘하며 승부수를 펼칠 수 있는 "건설 방식"의 거점전과 현재 진행되고 있는 "점령 방식"의 거점전을 즐겨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진행방식만 설정할 수 있지만,
적용 이후 플레이 흐름에 따라 성주가 진행방식은 물론 참여 인원수를 비롯한 일부 규칙까지 설정할 수 있는 방안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여러 시도를 통해 더 재미있는 거점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거점전 진행 방식 : 점령 방식(현재), 건설 방식(이전)
거점전의 진행 방식이 나뉘어져, 이를 무제한급 점령전 영주가 지정할 수 있게 됩니다.
'점령 방식'은 현재 모험가 여러분께서 진행 중이신 거점전 방식이며,
'건설 방식'은 이전의 거점전 진행 방식입니다.
- 거점전 진행 방식이 '점령 방식'과 '건설 방식'으로 나뉘어졌습니다.
점령 방식 거점전 (현재 진행 중인 거점전 방식) |
건설 방식 거점전 (이전 거점전 방식) |
|
참여 신청 조건 및 방법 |
거점전 성채 건설 필요하지 않음
거점전 UI를 통해 참여 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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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점전 성채/부속 건물 건설 필요
성채 건설을 통해 참여 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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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 신청 시간 |
전날 거점전 종료 후 1시간 뒤 ~ 거점전 시작 1시간 전까지
|
전날 거점전/점령전 종료 후 1시간 뒤 ~ 거점전 시작 1시간 전까지 |
참여 지역 |
참여 신청한 영지 그룹에 따라 참여 지역이 변경됨
참여 신청한 영지 그룹에 해당하는 영지 전체에서 거점전 참여
|
거점전 진행 요일에 따라 참여 지역이 변경됨
성채를 건설한 거점전 지역 내에서 거점전 참여
|
참여 인원 | 영지 그룹 및 요일에 따라 다름 | 요일별 지정되어 있는 거점전 지역에 따라 다름 |
승리 조건 |
성채의 종료시간이 도래했을 때 임시 점령 상태를 유지 중이었다면,
해당 성채를 최종 점령하여 승리 |
거점전 지역 내 다른 길드의 성채를 모두 파괴하여,
자신 길드의 성채만 남았다면 승리
|
패배/해방 조건 |
성채의 종료시간에 자신의 길드가 성채를 임시 점령 중이지 않다면 패배
성채의 종료시간에 성채를 임시 점령 중인 길드가 없다면 해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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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군 길드 성채가 파괴되었다면 패배
거점전 진행 시간이 모두 종료된 후에도 여러 개의 성채가 남아 있다면 해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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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사항 |
시작 10분 전 '자, 모여라'를 통해 대도시 이동
대포 관측소 없이 대포를 구매하여 설치 가능 불퇴의 깃발 축조대 완공 시 불퇴의 깃발 즉시 수령
불퇴의 깃발 제작 시간 약 3분
수비형 부속 건물 건설 시 길드 자금 추가 소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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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 직후 '자, 모여라'를 통해 아군 성채 이동
대포 관측소를 건설 후 대포를 수령해야 설치 가능 불퇴의 깃발 축조대 완공 시 불퇴의 깃발 제작하여 수령
불퇴의 깃발 제작 시간 약 10분
수비형 부속 건물 건설 시 길드 자금 추가 소모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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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 보상 획득 조건 |
아군(길드/연맹)의 처치/사망 횟수 총합이 100 이상이면서, 임시 성채를 1회 이상 점령할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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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점전 시작 후 10분안에 길드(연맹)의 성채가 파괴되지 않은 상태로,
거점전에 참여한 모험가의 소속 길드(연맹)이 적 성채를 파괴하거나 거점전에 참여한 모험가의 소속 길드(연맹)의 처치/사망 횟수 총합이 100 이상일 경우 획득 |
참여 기회 반환 조건 |
아군(길드/연맹)의 처치/사망 횟수 총합이 100 이상이거나, 임시 성채를 1회 이상 점령할 경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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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활 시간 규칙 |
기본 부활 대기 시간 : 10초
최대 부활 대기 시간 : 30초
진행 시간 1분당 부활 대기 시간 1초 증가
사망 횟수 1회당 부활 대기 시간 1초 증가
|
기본 부활 대기 시간 : 10초
최대 부활 대기 시간 : 60초
진행 시간 1분당 부활 대기 시간 1초 증가
사망 횟수 1회당 부활 대기 시간 1초 증가
건설된 회복소당 부활 대기 시간 6초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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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 성채 위치 표시 | 시작 후 생성된 중립 성채 위치 상시 표시 |
시작 후 30분이 지나면 월드맵에 상대방 성채 위치 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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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 사항 |
보상 : 거점전 버프 효과(몬스터 추가 공격력 등), 거점전 투자 혜택 2배, 거점전 보상 구성품은 동일
시작 시간 및 진행 시간 : 한국 서버 기준 21:00 ~ 22:00, 1시간 동안 진행되는 부분은 기존과 동일
영주 길드의 거점전 참여 : 승리/패배/해방과 관계없이 매주 최대 6회
고용 가능한 전장의 영웅 : 영지 및 성채 단계에 관계없이 최대 3명 *능력치 제한 수치가 가장 낮은 영지 그룹(칼페온&카마실비아)의 경우 '점령 방식' 거점전의 규칙으로 적용 |
화염탑, 신기전 등 다른 아이콘과 불필요하게 겹쳐 보이지 않도록 코끼리 사육소와 불퇴의 깃발 축조대 아이콘이 보이지 않습니다.
무제한급 점령전 영주의 거점전 진행 방식 지정
- 점령전에서 능력치 제한이 설정되어 있지 않은 영지를 점령했을 때, 이후 1주일 동안의 거점전 진행 방식을 직접 지정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무제한급 점령전의 영주 길드가 된 후 약 2시간동안, 이후 1주일 간의 거점전 진행 방식을 검은사막 월드에 공표할 수 있습니다.
무제한급 점령전 영주의 거점전 진행 방식 지정 |
공표 가능 시간 |
[공표 가능 시간 : 점령전 진행 시간 종료 후 부터 약 2시간]
공표 이후 진행되는 일요일부터 다음 점령전 진행 전까지(일요일 ~ 금요일)
무제한급 점령전의 영주 길드가 공표한 거점전이 진행됩니다.
※ 거점전 진행 방식을 지정하지 않을 경우 "점령 방식"의 거점전으로 지정됩니다.
|
거점 영역 변경
두 거점전 진행 방식이 함께 공존함에 따라, 거점전 진행 영역도 변경되는데요.
특히, '건설 방식'을 선택한 경우 현재 거점전 영역은 너무 좁은 문제가 있을 수 있어 영역이 확장됩니다.
영역이 확장됨에 따라 영지별 거점전 지역이 15개 → 9개로 변경되는데요,
이에 맞게 '점령 방식'에서는 잘 생성되지 않던 1/2단계 성채를 제거하고, 각 영역에 생성되던 중립 성채의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 거점전 진행 방식이 나뉘어짐에 따라, 월드맵(M) 거점전 필터에서 표시되는 거점 영역이 확장되었습니다.
- 거점전이 진행되는 거점 지역이 15개 → 9개로 변경되었습니다.
거점 지역 변경 예시 (건설 방식에서 진행되는 거점 영역이 확장) |
[점령 방식 거점전]
- 점령 방식 변경전의 경우, 아래의 변경 사항 외 현재의 진행 거점전과 동일합니다.
- 각 영지별 성채의 단계가 총 다섯 단계 → 세 단계로 변경되었습니다.
- 거점 영역 확장에 따라, 확장된 지역에 알맞게 중립 성채의 위치가 이동되었습니다.
- 고용 가능한 전장의 영웅이 영지 그룹에 관계없이 최대 3명으로 설정되었습니다.
[건설 방식 거점전] 참여 방법 - 길드의 참여(거점 성채 건설)
- 건설 방식 거점전의 경우, 아래의 과정으로 진행됩니다.
참여할 거점전 단계 결정 | 월드맵(M) 우측 상단의 '거점전 필터'를 통해, 참여하고자 하는 거점전 정보를 확인합니다. |
성채 및 부속 건물 구매 |
마을의 길드 군수품 관리인 NPC를 통해 참여할 영지에 맞는 성채를 구매합니다.
(메디아 지역의 건설 방식 거점전에 참여하려면, 메디아 지역의 거점전 성채를 구매하면 됩니다.)
부속 건물 건설 도구 또한 구매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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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채 건설
(길드의 거점전 참여 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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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채를 건설하기 위해 해당 거점전이 열리는 서버로 이동 후,
월드맵(M) 우측 상단의 '거점전 필터' 적용 후, 참여할 단계의 아이콘을 눌러 성채 원격 설치 모드로 진입 후 성채를 설치합니다.
또는 해당 거점전 지역으로 직접 이동하여, 구매한 성채를 사용하여 성채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
부속 건물 건설 |
성채가 설치된 이후에는 주변에 부속 건물을 미리 건설해둘 수 있습니다.
|
※ 건설 방식 거점전에서는 부속 건물을 건설할 때, 별도로 길드 자금이 추가 지불되지 않습니다.
※ 건설 방식 거점전에서는 거점전 시작 1시간 전, 해당 거점전 지역에 설치된 성채의 개수가 월드맵에 표시됩니다.
[건설 방식 거점전] 참여 방법 - 길드원의 참여
길드원의 거점전 참여 신청 |
성채가 설치된 이후부터, 길드(연맹)원은 해당 서버로 이동하여 거점전 참여 버튼을 누를 수 있습니다.
(길드 정보(G) - 길드원 현황 - 미참여 버튼 클릭 시 참여 상태로 변경)
|
자, 모여라! |
거점전 시작 시간이 되면 화면 우측 상단에 '자, 모여라!' 버튼이 표시됩니다.
해당 버튼을 누르면 자신 길드의 성채 위치로 이동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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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 방식 거점전] 참여 지역별 단계와 인원
일요일 | 월요일 | 화요일 | 수요일 | 목요일 | 금요일 | |
칼페온&카마실비아
(공방합 제한 5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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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령 방식 거점전 | |||||
발레노스
(공방합 제한 6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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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탈의 숲
(5단계 55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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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인의 석실
(4단계 35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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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탈리 농장
(5단계 50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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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부 경비 캠프
(4단계 45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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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그리스 제단
(4단계 35인)
|
크론성
(5단계 55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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늑대 언덕
(3단계 45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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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스타 농장
(3단계 40인)
|
-
|
-
|
테르미안 절벽
(3단계 40인)
|
|
세렌디아
(공방합 제한 6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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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타 농장
(5단계 50인)
|
동부 경계
(4단계 45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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핏빛 수도원
(3단계 40인)
|
세렌디아 신전
(5단계 55인)
|
글리시 늪지
(4단계 45인)
|
폐성터
(5단계 50인)
|
오크 캠프
(3단계 40인)
|
-
|
-
|
알레한드로 농장
(4단계 35인)
|
-
|
비라기 산채
(3단계 35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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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디아
(공방합 제한 없음)
|
소산 주둔지
(5단계 80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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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구족 주둔지
(4단계 45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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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디아 북부 고원
(5단계 65인)
|
오마르 용암 동굴
(4단계 60인)
|
갈기족 소굴
(4단계 70인)
|
부패의 협곡
(5단계 75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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툰그라드 숲
(3단계 55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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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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폐철 광산
(3단계 50인)
|
-
|
-
|
방랑도적 주둔지
(3단계 60인)
|
|
발렌시아
(공방합 제한 없음)
|
아레하 야자숲
(5단계 65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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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드 유황 광산
(4단계 55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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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카도 해안
(4단계 55인)
|
발렌시아 성
(5단계 75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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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드 유황 작업장
(4단계 45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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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타스 경작지
(5단계 65인)
|
상아 황무지
(3단계 45인)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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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크샨 천문대
(3단계 50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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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마흐 협곡
(3단계 55인)
|
기타 사항
- 점령 방식 거점전의 모든 단계의 아래 부속 건물의 내구도가 기존 대비 30% 증가되었습니다.
- 화염탑
- 강화 화염탑
- 신기전
- 대 신기전
- 건설 방식 거점전에서의 아래 부속 건물 내구도는 현재 진행 중인 점령 방식 거점전의 내구도와 동일합니다.
- 성채, 코끼리 사육소, 화염탑, 신기전, 강화 화염탑, 대 신기전, 보급소, 불퇴의 깃발 축조대, 불퇴의 깃발
- 건설 방식 거점전에서 추가로 활용되는 아래의 부속 건물 내구도 또한 다른 부속 건물에 맞추어 이전 대비 30% 상향 조정 되었습니다.
- 바리케이드, 철제 바리케이드, 엉성한 바리케이드, 회복소, 대포 관측소, 목책문
UI
- 길드 홍보 기능을 이용할 때, 서버그룹 대화 뿐만 아니라 월드 대화에서도 길드 홍보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길드 홍보 기능 길드(G) - 길드 정보 - 길드 소개 등록의 '길드 홍보' 버튼을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또한, 기존과 동일하게 월드 대화 이용 시에는 외침권 아이템이 필요합니다.
- 파티 및 길드 초대 거부 설정이 분리되었습니다.
- 기존의 '파티 및 길드 초대 거부' 설정은 '파티 초대 거부' 설정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길드 초대 거부' 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해당 설정의 기본값은 비활성화 상태입니다.
- 반려동물 고유 기술 "사망 시 불이익 감소"가 단계에 따라 명확히 구분될 수 있도록 5단계의 색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1단계 | 2단계 | 3단계 | 4단계 | 5단계 |
- 마구간/선착장에서 보유 장비 목록을 켜고 끌 수 있도록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 또한, 해당 버튼을 통해 보유 장비 목록의 활성화/비활성화 상태가 저장되어 다시 이용했을 때 해당 값으로 적용됩니다.
- 일반 말, 황실 보마 황실 납품 시 이빨요정의 반딧불 조각, 신비로운 마력의 흔적을 획득하게 되는 경우의 연출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추가)
시스템
- 생명력 바 UI에 대한 최적화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웹 업데이트
- 검은사막 런처의 흑정령 마크의 방향이 반대로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침의 나라 운종가 지역의 운종가 문지기의 이름이 잘못된 이름으로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재료 아이템을 통해 황실 납품을 위한 요리/약품상자를 제작할 때, 100회분의 포장을 진행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에페리아 중범선에 탑승하여 이동을 시작한 직후, S 또는 R 키를 입력하여 멈출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란] 본 : 종말의 발걸음 시전 중 우클릭 시 흐름 : 절삭 기술이 발동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쿠노이치] 강 : 발목 베기 기술의 이동 거리가 짧아졌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쿠노이치] 월영비 기술이 전력 질주 중 시프트 키를 누르고 있으면 발동이 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도사] 내리꽂기 기술의 기술 특화가 1단계로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도사] 나래차기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0초로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도사] 각성 대기 자세에서 특정 의상 착용 시 고유 대기 동작이 노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소서러] 강 : 까마귀 불꽃 기술을 제자리에서 사용했을 때 전방 가드 지속 시간과 동작이 짧게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닌자] 강 : 연막 기술 이후 도깨비 베기 기술로 연계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발키리] 강 : 찬란한 빛의 돌진 기술 사용 시 돌진 중에 지구력이 회복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레인저] 진 : 단명의 질풍 제자리에서 기술 사용 즉시 회피하였을 때, 재사용 대기 시간 상태로 효과가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자이언트] 거신의 일격 기술을 회피 이동 후 사용 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과 다른 방향으로 기술이 사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쿠노이치] 주무기 상태에서 월영비 기술 사용 시 이후 다른 각성 기술로 연계가 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삼신 몬스터의 이름이 상이하게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패드 전용 UI 사용 시, 다음 사항이 수정되었습니다.
- 물물교환 창의 일부 단계를 선택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점령전 현황 UI의 탭 이동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새소식 창의 배너에 마우스를 올릴 경우 간헐적으로 강조 효과가 출력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꿈결 아두아나트를 마구간에 맡겼을 때, 전용 마구 의상을 장착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컷신 진행 중 ESC 키를 입력했을 때 출력되는 팝업 메시지의 문구가 보다 자연스럽게 수정되었습니다.
- 밸류 패키지 효과를 적용 중이지 않은 모험가가 검은사막+ 애플리케이션의 통합 거래소를 이용할 때 해당 효과의 만료 여부를 보다 명확히 인지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어비스 원 : 마그누스 내부에서 일부 UI의 단축키가 동작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NPC의 모습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발레노스 지역의 메인 의뢰 진행 중, 일부 NPC의 대사 순서가 보다 자연스럽게 수정되었습니다.
- 왕실 공방의 거점을 해금할 때, 거점 해금 아이템의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설명 문구 : 왕실 공방 '하향정' 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해당 공방 : 왕실 공방 해금 (하향정), 왕실 공방 해금 (만세산), 왕실 공방 해금 (부정), 왕실 공방 해금 (녹사), 왕실 공방 해금 (훈련원), 왕실 공방 해금 (군기시), 왕실 공방 해금 (문선사), 왕실 공방 해금 (고훈사)
- 칼페온 특제 강철 주괴 묶음 아이템의 설명 중, 획득처에 대한 설명 문구가 실제에 맞게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벽지 아이템을 장원 내부에 배치했을 때, 벽지가 비정상적으로 배치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제작 노트에 실제 진행할 수 없는 일부 가공식이 노출되지 않도록 제거되었습니다.
- 왕실 공방을 개방하는 의뢰의 제목이 수정되었습니다.
- 병조의 거점 확장, 기/승/전/결 → 좌조의 거점 확장, 기/승/전/결
- 이조의 거점 확장, 기/승/전/결 → 우조의 거점 확장, 기/승/전/결
- 집현전의 거점 확장, 전/후 → 도서관사의 거점 확장, 전/후
- 생물방의 거점 확장, 전/후 → 소주방의 거점 확장, 전/후
- 근위대의 거점 확장, 전/후 → 군부의 거점 확장, 전/후
- 또한, 왕실 공방 개방 의뢰에 포함된 일부 어휘의 문맥이 변경된 이름에 맞게 수정되었습니다.
- [칭호] 빛의 검사 아이템의 색상이 실제 칭호 적용 시의 색상과 동일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열구자탕 아이템 사용 시 노출되는 버프 효과 이름이 실제에 맞게 수정되었습니다.
- 모둠 떡 아이템의 설명 문구가 보다 자연스럽게 수정되었습니다
- 오킬루아 환상 마구 착용 시, 말의 특정 동작에서 마구의 외형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무역품 판매 시, 물품의 판매 가격이 높을 때 간헐적으로 금액 표시가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아이템 전이 해제 시, 장착 및 사용할 수 없게 된 아이템이 재접속 전까지 가방에 남아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프리미엄 PC방 환경에서 크로그달로의 둥지를 보유 중일 때, 일정 거리를 초과하여 탑승물 호출 시 탑승물 위치 찾기 기능으로 동작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펄 상점에서 선택 상품이 포함되어 있는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 구매하기 버튼을 눌러 상품 구매 창이 표시되었을 때, 다른 선택 상품으로 구성품을 변경할 경우 상품 구매 창이 자동으로 닫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피격 시 UI 감추기 설정의 기본값이 비활성화 상태로 지정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아래 항목 설명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아이템 설명 : 아침의 보훈패, 모둠 김치, 삼색나물, 열구자탕, 구절판, 신비로운 한방제, 은은한 한방제
- 버프 효과 설명 : 삼색나물
- 지식 : 의외로 쓸모있는 물건
- 공헌도를 통해 집을 구매할 때, 메시지에서 버튼이 부자연스럽게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성춘향전 설화를 완료한 캐릭터가 NPC 단이와 상호작용할 때, 카메라가 올바른 위치를 비추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두억시니의 공격 위치에 소환된 도깨비불의 이펙트가 보다 자연스럽게 수정되었습니다.
- 전투 집중 모드 시, 화면 좌측 상단에 기술 포인트가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파푸아크리니 지역에서 무지개 산들꽃잎 주화, 무지개 물고기뼈 주화 등의 아이템이 낚이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지역에서 먼 바다에서 낚이는 어종의 물고기가 낚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파푸아크리니
- 오딜리타 지역 인근 바다
- 파티 초대 시, 상시 요청 거부 UI가 다른 UI와 겹쳐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제작 노트에서 태초의 불꽃, 건포도 빵 아이콘이 노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검은사막 2024년 11월 20일 펄상점 업데이트
https://www.kr.playblackdesert.com/ko-KR/News/Detail?groupContentNo=13141&countryType=k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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