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용문/괴정/가장동 근처] 명륜진사갈비 용문점, 갈비 무한리필 및 샐러드 바 [방문후기 메뉴가격/좋았던 점/아쉬운 점]
우리 가족이 가장 자주 가는 밥집인 명륜진사갈비, 항상 익숙해서 미루다 미루다 이제서야 포스팅해보게 된다. 명륜을 처음 간게 코로나 한참 이전인 2019년 말부터 였던 것 같은데, 처음 방문했을 당시에는 1인당 12,900원 이었던 거 같은데, 지금은 몇년이 지나기도, 코로나 장기화 및 세계 시장 불안정으로 물가가 많이 올라서 전보다는 많이 올랐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기와 밥 야채 샐러드 및 음료수가 무제한이라는 점에서 여전히 감사하게 자주가고 있는 곳이다.
대전 용문역과 가깝고, 괴정동에서도 가장동에서도 가까운 내가 가장 자주 가는 #명륜진사갈비대전용문점 을 소개한다.
위치는 스타벅스 바로 옆 PC방과 함께 있는 건물 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가장동 삼성래미안 2차 아파트 단지와 가깝다.
| 대전 괴정/용문/가장 근처 갈비무한리필 명륜진사갈비 용문점
주소 : 대전 서구 도산로 330
영업시간 : 매일 11:00 - 23:00 (입장 마감 9시반)
전화번호 : 042-525-2283
* 모든 식당 및 사업자는 작성 당시 기준으로, 메뉴가격 및 전화번호 등은 이후에 바뀔 수 있다.
혹시나 검색해서 본다면 참고만 혀라~ 네이버 재검색 추천.
모두 2022년 현재 작성 당시 가격 기준이며 당연히 이후 금액은 오를 수 있다.
| 대전 괴정/용문/가장 근처 갈비무한리필 명륜진사갈비 용문점 들여다보기
모든 사진은 2021년~2022년 기준 섞여 있으며, 앞서 이야기 했듯 가격은 더 오를 것이다.
처음 갔을 때 가격이 12000원 대였는데 엄청나게 올랐다. 많이 오르긴 했지만 조만간 타 지점 가오동인가 처럼 리뉴얼해서 삼겹살과 다른 주전부리도 리뉴얼한다고 하니까 기대해봐야겠다.
요즘 주류 가격도 정말 많이 올랐다. 예전엔 음료수 천원에 소주맥주 3천원이 규칙 같은 느낌이었는데, 이제는 5천원 받는 곳도 있다고 한다.
첫 세팅은 숯불과 기본 찬들이 주어지며, 인원 수에 따라 갈비의 양이 측정되서 나오고 언제나 편하게 고기 좀 부탁드려요 하면 채워다 주신다.
숯불 관리하는 것도 참 힘들텐데, 무한리필임에도 숯불로 꾸준히 유지하는 것 보면 대단. 기름이 구멍난 판 사이로 쭉쭉 떨어지니 고기의 육즙과 갈비의 양념만이 남아 쫀득함과 고소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서 명륜을 좋아라 한다.
예전에 저녁시간 사람 몰리기 이전에 들어갔던 지라 한가하게 사진 찍었던 기억이 난다. 명륜진사갈비용문점의 좋은 점은 일단 깔끔하지만, 테이블 간의 좌석 배치 여유가 넓어서 서로 거리적 거리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장점이 아닐까 싶다.
상추가 금값이 되는 시가가 될 때는 종종 무한 샐러드바에 내놓지 않을 때도 있지만, 그래도 섭섭하지 않게 사장님이 챙겨주셔서 마음이 좋았던 곳이다.
명륜의 최고장점은 고기 무한리필에 음료수와 따땃한 밥 또한 무한이라는 점. 한끼 식사 가격에 좀만 더 보태면 배터지고 맛있게 후식까지 먹을 수 있으니 정말 쵝오다.
갈비의 쫍쪼른 맛에 쌈장을 살짝 얹고 기름소금까지 가미하면 불맛과 고소한 맛이 동시에.
갈비는 역시 살짝 태워야 맛있지.
명륜 용문점은 무엇보다 밥과 된장 또한 맛있어서 항상 시키는데, 밥은 예전에 처음 용문점 생겼을 때 너무 맛있어서 사장님한테 계산하면서 쌀 뭐쓰시냐고 여쭤봤었더니 허허 웃으시며 왜요? 라고 하며 알려주셨었다. ㅎㅎ 청풍명월 브랜드. 우리집도 청풍명월 쌀만 먹는데. 쌀도 좋은거 쓰지만 수시로 압력 밥솥에 조금씩 조금씩 해다가 밥솥에 넣으니 쫀득하고 꼬들한 맛이 날 수 밖에, 고기도 맛있지만 밥에 신경을 많이 써서 좋다.
예전에 창가 테이블에 앉았던 날 눈까지 내리니 참 예뻤던, 안에는 따스하고 바깥 느낌은 차가운데 예뻤던 풍경
| 대전 괴정/용문/가장 근처 갈비무한리필 명륜진사갈비 용문점
주소 : 대전 서구 도산로 330
영업시간 : 매일 11:00 - 23:00 (입장 마감 9시반)
전화번호 : 042-525-2283
* 모든 식당 및 사업자는 작성 당시 기준으로, 메뉴가격 및 전화번호 등은 이후에 바뀔 수 있다.
혹시나 검색해서 본다면 참고만 혀라~ 네이버 재검색 추천.
모두 2022년 현재 작성 당시 가격 기준이며 당연히 이후 금액은 오를 수 있다.
- 가격 : ★★★★★
점점 올라서 아쉽긴 하지만, 고기와 샐러드, 밥과 음료수까지 무한 여전히 감사한 가격.
- 친절도 : ★★★★
사장님과 알바 및 주방이모까지 항상 비슷하게 친절하신 편
- 맛 : ★★★★★
맛은 개인차가 있겠지만 가격을 떠나 나는 항상 맛있게 먹는 편, 야채나 밥 같은 것들도 상태가 좋으며 청결하고 깨끗
무한리필 체인점은 특성상 이익이 적게되거나 인기가 시들해지면 금방 또 바뀌기 때문에 언제까지 영업이 될런지 모르겠으나
예전에 코로나로 한참 손님없고 그럴 때 힘들어 보이는 사장님께 오래 오래 잘 됐으면 좋겠다고 말씀드렸었는데..
지금처럼 오래 오래 잘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아쉬운 점은 사실 잘 모르겠다. 항상 갈 때마다 맛있고 여유롭게 먹고 오는 곳이라 만족.
사장님께 여쭈어보니 1월 중순 쯤에 리뉴얼한다고 하니 기대해봐야겠다.
다른 지점도 갔었지만, 좌석 간 공간도 넓고, 사장님 내외분도 친절하신 편이고, 가격이 올랐지만 항상 같은 퀄리티를 유지 중이기도 하고 유일하게 큰 불만 없이 자주 가는 나의 밥집 일기 끝
#내돈내먹 #명륜진사 #대전 #나의밥집
이상입니다.
* Pic & Edited By.J-Castle
* All Pics U Can`t Be Used Without @jcastle.photography Consent.
* COPYRIGHT ⓒ J-CASTLE ALL RIGHTS RESERVED.
* 제가 직접 찍은 모든 사진은 제이캐슬의 동의 없이 공유 및 재편집,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추천 쇼핑몰 링크
* 해당 링크들로 구매 시, 제가 커미션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여행관련 - 아고다, 호텔스 닷컴>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해당 링크 구매 시, 이에 따른 일정의 수수료를 제가 받을 수도 있습니다."
쿠팡파트너스 추천인 - ID: AF075636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