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태평동] 대박손칼국수, 태평시장에서 저렴한 칼국수 한그릇 [방문후기 메뉴가격/좋았던 점/아쉬운 점]
태평시장에 장보러 아점 타임에 갈 때, 문이 열려있으면 종종 가는 곳, 오류동과도 가까우며 쌍용예가아파트에서도 가까운 #대전삼부근처맛집 #대전태평동맛집 #대오류동맛집 #대전태평시장대박손칼국수 를 소개한다. 태평동 복지센터 동사무소에서 가까우며 동사무소에서 태평시장 입구 쪽으로 가다가 보면 좌측편에 위치해 있다. (촬영 및 작성 시점 : 2021~ 3년 기준) 예전 1대 사장님 때는 가온해 대박3천냥 칼국수 였는데 현재는 사장님이 바뀌어서 대박손칼국수로 상호명이 바뀌었으며 위치는 동일하다.
| 대전 태평동 대박손칼국수
주소 : 대전 중구 수침로 55번길 60 (태평시장 입구 좌측)
영업시간 : 보통 7시까지 (1대 사장님부터 지금까지 주인이 몇번 바뀌어서 확인해야함)
* 매주 일요일은 휴무
전화번호 : 042-300-5097
주차는 대박손칼국수 지나자마자 좌측에 보이는 태평시장 공용주차장에 하면 된다.
(1세대 사장님 때는 주차권을 챙겨 주셨는데 지금은 모르겠다.)
* 모든 식당 및 사업자는 작성 당시 기준으로, 메뉴가격 및 전화번호 등은 이후에 바뀔 수 있다.
혹시나 검색해서 본다면 참고만 혀라~ 네이버 재검색 추천.
대박손칼국수는 예전에 1대 사장님이 계셨던 #가온해3000냥손칼국수 시절에 #생생정보통칼국수 저렴한 대박집으로 소개되었던 곳이며, 현재는 내가 알기론 2번인가 더 바뀌었던 것으로 아는데 (오랜 기간 종종 오는 곳인데 사장님이 자꾸 바뀌니 아쉽다..) 현재 가격도 물론 저렴하지만 1대 사장님 부부가 하셨을 때는 3천원의 행복으로 많은 사람들이 오던 곳이다. 위 사진은 2022년 초에 촬영된 사진인데, 현재는 가격이 올라서 5,000원인 것으로 알고 있다. 망할 놈의 러시아 전쟁과 코로나 장기화로 전세계 물가가 계속 올라가는 중..
이 집 칼국수의 양도 양이지만, 손 맛이 느껴지는 쫄깃한 면발과 멸치 육수로 푹 우려낸 담백하고 시원한 국물이 시그니쳐라고 볼 수 있다. 3천원 시절 때의 1대 사장님의 맛이 지금도 잘 전해오고 있지만, 사장님마다 조리하시는 미세한 차이가 느껴지긴 한다.
밀가루를 좋아하지만 평소 장이 예민한터라, 면 요리를 자주 먹으면 설사를 해서 라면도 평소에 잘 먹지 않는 편인데, 이 집 칼국수는 그러한 증상도 없고, 한 그릇 먹고나면 한끼를 건너 뛰어도 될만큼 포만감이 좋고 몸이 뜨끈해진다.
예전 1세대 가온해3천원 사장님이 칼국수와 세트로 팔던 물만두 또한 지금도 고대로 있는데, 칼국수 국물과 만두 한입하면 쫀득하고 담백한 고기의 맛이 더해지며 세상 행복할 수가 없다.
| 가온해 3천냥 칼국수 1세대 사장님이 하시던 시절 촬영했던 사진 추가
대박손칼국수의 매장 느낌은 현재도 이런 식으로 비슷하다. 매장이 작기 때문에 1인 기준으로 깔끔하게 잘 배치한 느낌이며, 이 당시 촬영은 코로나 기간이라 칸막이까지 되어 있던 시절이다.
1세대 사장님과 현재의 사장님 차이는 물가가 오른 시세로, 칼국수 위에 올라가는 고명이 조금 부실해진 느낌이랄까? 점점 올라가는 물가가 아쉽기만 하다.
똑같은 재료로 내오는 메뉴지만 1세대 사장님과 현재의 사장님의 느낌이 조금씩 다른 것을 알 수 있다.
| 대전 태평동 대박손칼국수 후기
주소 : 대전 중구 수침로 55번길 60 (태평시장 입구 좌측)
영업시간 : 보통 7시까지 (1대 사장님부터 지금까지 주인이 몇번 바뀌어서 확인해야함)
* 매주 일요일은 휴무
전화번호 : 042-300-5097
* 모든 식당 및 사업자는 작성 당시 기준으로, 메뉴가격 및 전화번호 등은 이후에 바뀔 수 있다.
혹시나 검색해서 본다면 참고만 혀라~ 네이버 재검색 추천.
- 가격 : ★★★★
이집의 최대 장점이던 가격적인 메리트가 많이 떨어졌다. 여전히 저렴하긴 하지만, 1세대 사장님에 비해 오른 가격. 포스팅을 위해 찍은 사진이 2022년 말과 2023년 초였는데, 금새 500원이 더 올랐다. 고기와 야채가 적절히 들어간 짜장면을 4~5천원에 먹을 수 있는 곳이 아직은 찾아보면 많기 때문에 예전에 1세대 사장님이 팔던 3천원 시절에 비해 메리트가 떨어진다.
- 친절도 : ★★★★★
1세대 사장님부터 현재 바뀐 사장님 모두 항상 친절하고 살가우심.
- 맛 : ★★★★
시원하고 담백한 칼국수의 맛은 언제나 인정이지만, 1세대 남자 사장님이 말아주시던 칼국수 느낌과 조금은 달라져서 그 때부터 다녔던 나로서는 살짝 아쉬움이 느껴진다.
가온해 시절부터 다녔던 나로서는 비교라는 단어와 행위를 좋아하지 않지만 어쩔 수 없이 돈내고 먹는 입장에서는 비교를 할 수 밖에 없는 것 같다.
태평시장에 인접해 있어서 시장 상인분들과 장을 보러온 고객들에게 고마운 한끼를 책임지고 있던 곳인데, 예전에 비해 찾는 사람이 줄어서 아쉽기만 하다. 그래서 사장님이 여러번 바뀐 것일 지도 모르겠다. 사장님의 개인 사정으로 가끔은 예상치 않게 문닫아 있는 상태도 있어서 이러한 것도 가게를 찾는 분들에게는 마이너스가 되는 지도 모르겠다. 그럼에도 오랜 기간 종종 방문하고 있는 곳이기에, 칼국수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방문해봤으면 하며, 언제까지 영업이 될런지 모르겠으나 오래오래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내돈내먹 #가온해손칼국수 #칼국수존맛탱한그릇
이상입니다.
* Pic & Edited By.J-Castle
* All Contents/Pics U Can`t Be Used Without @jcastle.photography Consent.
* COPYRIGHT ⓒ J-CASTLE ALL RIGHTS RESERVED.
* 제가 직접 찍은 모든 사진과 작성된 글은 제이캐슬의 동의 없이 공유 및 재편집,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추천 쇼핑몰 링크
* 해당 링크들로 구매 시, 제가 커미션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에누리>
<여행관련 - 아고다, 호텔스 닷컴>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해당 링크 구매 시, 이에 따른 일정의 수수료를 제가 받을 수도 있습니다."
쿠팡파트너스 추천인 - ID: AF075636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