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20230503 수요일 업데이트 내용 [캐릭터 및 기타 아침의나라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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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5월 3일 검은사막 업뎃 내용, 이번달 5월 30일 530 이벤트를 염두해두고 있는 것인가? 아직도 우사나 매구 각성에 관한 이야기가 이미지 떡밥만 내놓고 나오지 않고 있다. 오늘 업뎃된 내용은 수랑이나 몇몇 직업 개선점이 조금 보인다. 그나마 눈에 띄는건 아침의 나라 토끼와 거북이 이모티콘 스티커 보상받는 퀘스트.
TIP. Ctrl + F 로 검색어 입력하면 찾아보기 쉬움.
언제나 업데이트 내용이 방대하고 이벤트도 자주하기에 나도 기억할 겸,
다른 분들도 검색어로 쉽게 찾아볼 수 있게 가끔씩 업데이트 소식도 올려보려고 한다.
갈무리 한 것이기 때문에 깨짐현상이 일어나 불편해서 볼 수 없는 것들은
검은사막 홈페이지 업데이트 카테고리 내용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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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 3일(수) 업데이트 사항 정정 안내
세이지
- 흐름 : 불호령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을 단독으로 발동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단독 발동이 가능해짐에 따라, 해당 기술은 신벌의 대리자 기술과 동일한 재사용 대기 시간 17초의 기술이 됩니다.
- 단독 발동이 가능해짐에 따라 ↑ + Q 입력으로 발동가능하도록 조작키가 추가되었습니다.
- 단독 발동이 가능해짐에 따라, 흐름 : 불호령 기술을 단독으로 사용 시에는 요구 정신력 50 외에도 지구력 150을 추가로 소모합니다.
- (2023-05-03 11:00 내용 수정)
- 단, 기존과 동일하게 신벌의 대리자 기술과 연계하여 사용 시에는 정신력 50을 소모합니다. (2023-05-03 11:00 내용 수정)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서비스팀입니다.
5월 3일(수) 정기점검 후 최신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해 드립니다.
오늘 업데이트를 통해 크라투카 고대 유적 고대 병기 추가 출현 및 토끼와 거북이 이모티콘 획득 이야기의뢰, 발주 계약창 기능 추가 등의 업데이트(패치용량 약 840.35 MB)가 진행되었습니다.
모험가 여러분께서는 게임 내에서 더욱 멋진 모험을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이벤트
- 아침의 나라 및 끝없는 겨울의 산 지역에서 20레벨 이하의 캐릭터가 사망 시, 부활 아이템 없이도 즉시 부활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다음 정신력 회복 기술의 정신력 회복량 및 회복 방식이 개선되었습니다.
기술명 | 변경 전 | 변경 후 |
낙엽 베기 I~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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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IV : 타격 성공 시 타격 개체 수마다 정신력 +9 회복 V~VII : 타격 성공 시 타격 개체 수마다 정신력 +10 회복 VII~진 : 타격 성공 시 타격 개체 수마다 정신력 +11 회복 |
I~IV :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정신력 +40 회복 V~VII :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정신력 +45 회복 VII~진 :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정신력 +50 회복 |
낙엽 베기 기술의 제자리 4, 5 타격 및 점프 타격 |
제자리 4,5타격 성공 시 타격 개체 수마다 정신력 +10 회복 점프 타격 성공 시 타격 개체 수마다 정신력 +5 회복 |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정신력 +50 회복 |
회피 공격 I~III |
타격 성공 시 타격 개체 수마다 정신력 +4 회복 |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정신력 +40 회복 |
물의 흐름 I~II | 타격 성공 시 타격 개체 수마다 정신력 +5/6 회복 | 타격 성공 시 타격 개체 수마다 정신력 +50/60 회복 |
섬광 I~IV |
타격 성공 시 타격 개체 수마다 정신력 +2 회복 |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정신력 +20 회복 |
섬광 : 봉 찌르기 I~진 |
타격 성공 시 타격 개체 수마다 정신력 +2/4/6/6 회복 |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정신력 +20/40/60/60 회복 |
섬광 : 자세 돌리기 I~진 |
타격 성공 시 타격 개체 수마다 정신력 +40 회복 |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정신력 +60 회복 |
붕격 I~진 |
타격 성공 시 타격 개체 수마다 정신력 +7/8/9/9 회복 | 정신력 회복 효과 없음 |
즈려 밟기 I~진 |
타격 성공 시 타격 개체 수마다 정신력 +8 회복 |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정신력 +40 회복 |
강 : 즈려 밟기 I~III |
타격 성공 시 타격 개체 수마다 정신력 +10 회복 |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정신력 +50 회복 |
강 : 월광타 | 타격 성공 시 타격 개체 수마다 정신력 +10 회복 |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정신력 +50 회복 |
하늘 차기 I~진 |
타격 성공 시 타격 개체 수마다 정신력 +7 회복 |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정신력 +50 회복 |
연속 차기 I~진 |
1타격 성공 시 타격 개체 수마다 정신력 +4/5/6/6/6 회복 2타격 성공 시 타격 개체 수마다 정신력 +6 회복 3타격 성공 시 타격 개체 수마다 정신력 +8 회복 (연속 차기 I의 경우, 3타격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1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정신력 +40/50/60/60/60 회복 2타격 성공시 타격마다 정신력 +60 회복 3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정신력 +80 회복 (연속 차기 I의 경우, 3타격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뻗어 차기 |
1타격 성공 시 타격 개체 수마다 정신력 +4 회복
2타격 성공 시 타격 개체 수마다 정신력 +2 회복 (뻗어 차기 I의 경우, 2타격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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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정신력 +40 회복
2타격 성공시 타격마다 정신력 +20 회복 (뻗어 차기 I의 경우, 2타격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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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닌자 회피 기술 사용 시 몬스터 대상으로 무적 효과가 적용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닌자 회피 기술 사용 시 기술 레벨에 따라 지구력이 250/200/150이 소모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힘줄 자르기, 강 : 힘줄 자르기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을 제자리에서 사용 시 지구력이 회복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단, 추가 타격 도중에는 지구력이 회복되지 않습니다.
- 기술을 제자리에서 사용 시 카메라 방향에 따라 캐릭터가 회전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을 제자리에서 사용 시 마우스 이동 기능이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 사용 시 투지를 소모하며, ↑ 를 입력하여 이동하며 발동 시에 지구력이 소모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강 : 힘줄 자르기 I ~ III 기술을 이동하며 발동 시 소모되는 지구력이 300 → 20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기술을 제자리에서 사용 시 지구력이 회복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강 : 일섬 기술을 제자리에서 사용 시 지구력이 회복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단, 이동 공격 시엔 지구력이 회복되지 않습니다.
- 강 : 속박의 덫 기술 사용 시 인술 : 혼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강 : 속박의 덫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2초 → 8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의 피해량 및 타격수가 변경되었습니다.
기술명 | 변경 전 | 변경 후 |
강 : 그림자 분파 I ~ III | 타격 피해 1109/1426/1743/1686% x 4 | 타격 피해 1109/1426/1743/1686% x 5 |
강 : 그림자 분파 IV |
타격 피해 1686% x 7
PvP 피해 감소율 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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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격 피해 2731% x 5
PvP 피해 감소율 7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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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 : 속박의 덫 |
타격 피해 1431% x 7
PvP 피해 감소율 3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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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격 피해 1660% x 7
PvP 피해 감소율 4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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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 : 신인분격 |
1 타격 피해 827% x 5
2 타격 피해 1387% x 8
인술 폭발 시 2타격 피해 1387% x 15
첫 타격 PvP 피해 감소율 56% 2 타격 PvP 피해 감소율 6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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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타격 피해 1387% x 5
2타격 피해 1387% x 5
인술 폭발 시 1타격 피해 2572% x 2
인술 폭발 시 2타격 피해 2572% x 8
첫 타격 PvP 피해 감소율 62.4% 2 타격 PvP 피해 감소율 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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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음 기술들의 PvE 피해량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술명 | 변경 전 | 변경 후 |
경탄추 I ~ III |
타격 피해 767/815/863% x 3
달빛 타격 피해 1030/1095/1160% x 1
달빛 폭발 타격 피해 1030/1095/1160% x 5
PvP 피해 감소율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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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격 피해 936/994/1053% x 3
달빛 타격 피해 1257/1336/1415% x 1
달빛 폭발 타격 피해 1257/1336/1415% x 5
PvP 피해 감소율 3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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흐름 : 분개 |
타격 피해 1491% x 6
PvP 피해 감소율 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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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격 피해 1670% x 6
PvP 피해 감소율 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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흐름 : 공분 |
타격 피해 1421% x 6
PvP 피해 감소율 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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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격 피해 1677% x 6
PvP 피해 감소율 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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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암행 : 숨통 긋기 기술 사용 시 상대와 거리에 따라 간헐적으로 상대의 뒤가 아닌 앞에서 공격을 하던 현상이 완화되었습니다.
- 수라도 상태에서 우클릭으로 자세 전환 시, 동작을 시작할 때 카메라 방향에 따라 캐릭터가 회전하는 구간이 증가되었습니다.
- 모든 쌍칼 자세에서 그림자 가르기 기술이 즉시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흐름 : 음속 폭음 기술의 칼날 타격과 폭발 타격의 공격 범위가 동일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의 PvE 피해량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술명 | 변경 전 | 변경 후 |
배덕의 칼춤 I~IV |
1, 2 타격 피해 661/784/909/1032% x 3
전진 공격 시 타격 피해 661/784/909/1032% x 2, 최대 3타격
쌍칼 자세 타격 피해 661/784/909/1032% x 3, 최대 2타격
후방 타격 피해 661/784/909/1032% x 1
PvP 피해 감소율 4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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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2 타격 피해 773/917/1064/1207% x 3
전진 공격 시 타격 피해 773/917/1064/1207% x 2, 최대 3타격
쌍칼 자세 타격 피해 773/917/1064/1207% x 3, 최대 2타격
후방 타격 피해 773/917/1064/1207% x 1
PvP 피해 감소율 5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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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명참 I~IV |
1, 2 타격 피해 717/869/1022/1173% x 3
3 타격 피해 717/869/1022/1173% x 6
전환 자세 올려치기 타격 피해 717/869/1022/1173% x 3
전환 자세 내려치기 타격 피해 717/869/1022/1173% x 4
PvP 피해 감소율 55/55/5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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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2 타격 피해 860/1043/1226/1408% x 3
3 타격 피해 860/1043/1226/1408% x 6
전환 자세 올려치기 타격 피해 860/1043/1226/1408% x 3
전환 자세 내려치기 타격 피해 860/1043/1226/1408% x 4
PvP 피해 감소율 62.5/62.5/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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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룡등공 I~III |
타격 피해 853/966/1361% x 7
칼날 타격 피해 1159/1238/1544% x 6
PvP 피해 감소율 55/55/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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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격 피해 938/1063/1497%% x 7
칼날 타격 피해 1275/1362/1698%% x 6
PvP 피해 감소율 59.1/59.1/6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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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도양단 I~III |
타격 피해 1383/1502/1624%
모으기 타격 피해 1383/1502/1624%
PvP 피해 감소율 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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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격 피해 1715/1862/2014%
모으기 타격 피해 1715 /1862/2014%
PvP 피해 감소율 5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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흐름 : 음속 폭음 |
폭발 타격 피해 1620% x 7
폭발 타격 피해 PvP 피해 감소율 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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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발 타격 피해 1879% x 7
폭발 타격 피해 PvP 피해 감소율 5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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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투신갑 상태에서 다음 기술 사용 중, 초전박살 기술이 좀 더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섬전보, 무영보, 경신보
- 특정 상황에서 간헐적으로 거침없는 분투 기술이 비정상적으로 사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거리에서 타격 가능한 상태의 '어둑시니의 혼'을 타격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소환된 악시안 및 친위대가 이미 사망한 적을 지속적으로 포착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강 : 몰아치는 사제 또는 강 : 혹한의 어둠 기술 사용 시, 소환된 악시안의 공격이 보다 빠르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기술을 빠르게 연계했을 때 일부 타격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완화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의 PvE 피해량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술명 | 변경 전 | 변경 후 |
강 : 얼어붙는 대지 |
타격 피해 1478% x 10
PvP 피해 감소율 5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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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격 피해 1759% x 10
PvP 피해 감소율 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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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 : 몰아치는 사제 I ~ II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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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 타격 피해 948/1002/1284% x 6
마지막 타격 피해 PvP 피해 감소율 6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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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 타격 피해 1185/1253/1605% x 6
마지막 타격 피해 PvP 피해 감소율 7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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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 : 혹한의 어둠 |
1 타격 피해 1332% x 3
2 타격 피해 1332% x 6
PvP 피해 감소율 6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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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타격 피해 1505% x3
2 타격 피해 1505% x 6
PvP 피해 감소율 6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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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 : 격돌하는 기병 I ~ IV |
타격 피해 873/924/1009/1226% x 1, 최대 10타격
PvP 피해 감소율 5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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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격 피해 969/1026/1120/1361% x 1, 최대 10타격
PvP 피해 감소율 5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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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 : 옭아매는 얼음가시 I ~ III |
1타격 피해 874/980/1309% x 1, 최대 6타격
마지막 타격 피해 874/980/1309% x 6
PvP 피해 감소율 54.1/54.1/58.8% |
1타격 피해 961/1078/1440% x 1, 최대 4타격
마지막 타격 피해 961/1078/1440% x 8 PvP 피해 감소율 58.3/58.3/62.9% |
- 단죄하는 뇌옥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5초 → 12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아토르의 비수 기술 이후 단죄하는 뇌옥 기술이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흐름 : 불호령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술을 단독으로 발동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단독 발동이 가능해짐에 따라, 해당 기술은 신벌의 대리자 기술과 동일한 재사용 대기 시간 17초의 기술이 됩니다.
- 단독 발동이 가능해짐에 따라 ↑ + Q 입력으로 발동가능하도록 조작키가 추가되었습니다.
- 단독 발동이 가능해짐에 따라, 흐름 : 불호령 기술을 단독으로 사용 시에는 요구 정신력 50 외에도 지구력 150을 추가로 소모합니다. (수정)
- 단, 기존과 동일하게 신벌의 대리자 기술과 연계하여 사용 시에는 정신력 50을 소모합니다. (수정)
- 기술을 단독으로 발동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 변경 후 |
- 잔류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5초 → 3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잔류 기술의 치명타 확률 증가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 변경 후 |
기술 사용 시 10초간 치명타 확률 증가 +20%
(재사용 대기 시간 중 효과 미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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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사용 시 5초간 치명타 확률 증가 +30%
(재사용 대기 시간 중 효과 미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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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음 기술의 피해량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술명 | 변경 전 | 변경 후 |
번개 쇄도 |
타격 피해 1001% x 5
PvP 피해 감소율 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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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격 피해 1221% x 5
PvP 피해 감소율 2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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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화하는 낙뢰 I~III |
밀어냄 타격 피해 809/1017/1282% x 1, 최대 4타격
마지막 타격 피해 809/1017/1282% x 6
PvP 피해 감소율 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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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어냄 타격 피해 890/1119/1410% x 1, 최대 4타격
마지막 타격 피해 890/1119/1410% x 6
PvP 피해 감소율 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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솟아오르는 힘 I~IV |
타격 피해 809/882/1024/1322% x 4
좌우 타격 피해 809/882/1024/1322% x 8
전방 타격 피해 809/882/1024/1322% x 8
PvP 피해 감소율 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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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격 피해 963/1050/1219/1573% x 4
좌우 타격 피해 963/1050/1219/1573% x 8
전방 타격 피해 963/1050/1219/1573% x 8
PvP 피해 감소율 5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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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광의 섬멸 : 아케논 효과 |
타격 피해 1064% x 6
추가 타격 피해 1383% x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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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격 피해 1181% x 6
추가 타격 피해 1535% x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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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토르의 비수 |
타격 피해 1253% x 5
PvP 피해 감소율 4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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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격 피해 1428% x 5
PvP 피해 감소율 3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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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 무역 콘텐츠의 발주 계약 창에서 시세 현황표, 그믐달 길드 소식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지역의 무역 관리자에게로 길 찾기를 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믐달 길드 소식지에 새로운 소식이 전해졌을 때, '소식지 갱신' 버튼을 통해 이를 갱신할 수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수렵 숙련도에 관한 설명 중, 일부 등급의 채집물을 획득하는 특정 숙련도 구간의 설명이 잘못 표기되었던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 생활 숙련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내 정보(P) - 생활 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하급 희귀 채집물 : 수렵 숙련도 250~550 → 수렵 숙련도 250~500
- 중급 이하 희귀 채집물 : 수렵 숙련도 551~900 → 수렵 숙련도 501~900
- 발레노스 지역에 서식하는 예민한 큰 뿔 사슴, 예민한 갈매기를 처치했을 때 획득 가능한 '희귀 채집물'의 획득 방식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 변경 후 |
수렵 숙련도 250~500 : 하급 희귀 채집물 수렵 숙련도 501~900 : 중급 이하 희귀 채집물 수렵 숙련도 901이상 : 상급 이하 희귀 채집물 |
누적 손상도 0% : 상급 이하 희귀 채집물, 사슴 또는 새고기 약 10% 추가 획득 (최소 1개) 누적 손상도 1%~40% : 중급 이하 희귀 채집물, 사슴 또는 새고기 약 10% 추가 획득 (최소 1개) 누적 손상도 41%~80% : 하급 희귀 채집물, 사슴 또는 새고기 약 5% 추가 획득 (최소 1개) |
- 수렵 숙련도 관련 설명 내용에 저격 수렵에서의 누적 손상도와에 대한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저격 수렵 중 하단에 표시되는 가이드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저격 수렵 중 노란 영역에 맞춰 조준에 성공했을 경우의 연출이 수정되었습니다.
- 검은사당 콘텐츠의 각 우두머리 개방 조건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각 우두머리 지식 보유 시가 아닌, 각 설화를 완료했을 때 획득하는 설화의 지식이 필요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예를 들어 검은 사당의 바리 우두머리를 개방하기 위해서는, 무당령전 설화를 완료하여 획득하는 무당령전 지식이 필요합니다.
- 동일하게 죽엽군 우두머리를 개방하기 위해서는, 죽엽군전 설화를 완료하여 획득하는 죽엽군전 지식이 필요합니다.
- 아침의 나라 저격 수렵 지역(예민한 동물 서식지)로의 길찾기가 보다 원활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아침의 나라 남포 무들마을 내에서의 자동 길찾기가 보다 원활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아침의 나라 특정 위치의 길찾기가 어색하게 표시되던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저격 수렵 몬스터가 목표인 의뢰 진행 중, 특정 상황에서 의뢰 목표물의 이름이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저격 수렵 몬스터를 조준 후 사격했음에도 피해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이벨랍의 정수를 활용한 질주의 영약 10회분 제작
- 질주의 영약 제작 시, 이벨랍의 정수를 활용하면 한 번에 10회분의 대량 생산이 가능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이벨랍의 정수를 활용한 질주의 영약 대량 생산(10회분) | |
질주의 영약 10회분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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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련의 비약 360개
세월의 비약 360개
날개의 비약 360개
저무는 달의 눈물 100개
이벨랍의 정수 1개
간이 연금(L)
(같은 이름의 상위 비약은 1 : 3 비율로 넣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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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벤트] 신비한 묘약을 활용한 잠식된 광분의 영약 제작
- [이벤트] 신비한 묘약을 통해, 잠식된 광분의 영약을 1시간동안 지속되는 효과의 영약으로 제작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이벤트] 신비 : 잠식된 광분의 영약 제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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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명 | 제작 방법 1 | 제작 방법 2 | 제작 방법 3 |
[이벤트]
신비 : 잠식된 광분의 영약 |
[이벤트] 신비한 묘약 1개
광분의 영약 2개 잠식된 숨결 2개 간이 연금(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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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벤트] 신비한 묘약 1개
잠식된 광분의 영약 2개 간이 연금(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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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벤트] 신비 : 광분의 영약 1개
잠식된 숨결 2개 간이 연금(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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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벤트] 신비한 묘약을 통해 제작하는 영약류 아이템의 이름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수정)
아이템명 |
[이벤트] 신비 : 신록의 영약
[이벤트] 신비 : 야수의 영약 [이벤트] 신비 : 거인의 영약 [이벤트] 신비 : 야만의 영약 [이벤트] 신비 : 광분의 영약 [이벤트] 신비 : 질주의 영약 [이벤트] 신비 : 숙련의 비약 (삭제) [이벤트] 신비 : 노동의 비약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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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벤트] 신비한 노동의 비약의 아이템 이름이 [이벤트] 신비 : 노동의 비약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추가)
- [이벤트] 신비한 숙련의 비약의 아이템 이름이 [이벤트] 신비 : 숙련의 비약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추가)
- 콩나물, 간장, 된장, 메주의 설명에 장독대의 위치에 대한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아침의 나라 장원 외부 설치용 가구 아이템의 이름에 '[장원]'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몬스터
크라투카 유적지 몬스터 개체 수 증가
- 크라투카 유적지의 깊은 곳에서 더욱 많은 숫자의 고대 병기들이 몰려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 <산을 울리는> 산발바닥과 전투 시, 더욱 다양한 위치에 벌집이 생성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산을 울리는> 산발바닥과 전투 시, 노출되는 문구의 내용이 일부 수정되었습니다.
- 예민한 동물 서식지에 위치한 사냥깨비에게서 수주 가능한 일일 의뢰의 레벨 제한이 변경되었습니다.
- 캐릭터 레벨 56 이상 → 50 이상
의뢰명 |
[일일] 듣기만 해도 설레는 소리 [일일] 하늘을 나는 성가신 녀석들 [일일] 신경 쓰이는 땅울림 |
- 검은 사당 육재시니 이상 난이도의 대창귀와 전투 중, 특정 패턴 이후 대창귀가 사라지지 않고 일정 시간 뒤에 즉사 패턴을 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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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뢰, 지식
토끼와 거북이 이모티콘 획득 의뢰
- 토끼와 거북이 이모티콘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이야기 의뢰가 찾아왔습니다.
- 56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십리대숲에 위치한 죽순동자를 찾아가면, '짜증이 난 죽순동자' 의뢰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의뢰타입 : 전투 활성화)
"종~일! 계속! 서로 누가 제일 빠르니, 누가 제일 느리니 라면서 티격태격하고 있다. 죽!"
"이대로면 우리는 모두 열받아서.. 미쳐버릴지도 모른다. 죽!"
"왜 자꾸 여기서 이러는 거냐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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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의 경주가 시작된다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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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야기] 짜증이 난 죽순동자'의뢰를 완료하면, 거북이와 토끼 이모티콘을 보상으로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아침의 나라 메인 의뢰 설화의 다음 항목이 개선 및 변경되었습니다.
메인 의뢰 | 변경 사항 |
공통 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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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당령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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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돼지왕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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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슨새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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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창귀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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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군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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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억시니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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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엽군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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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둑시니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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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요하게 들리는 목소리' 의뢰를 발렌시아 지역에 있을 때 수주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이야기] 마음 아픈 자식의 부탁' 의뢰 진행 중, 잘못된 지점으로 안내되던 내용이 개선되었습니다.
- 다음 클래스의 전승/각성(개방, 재능) 의뢰 진행 중, 의뢰를 완료하면 다음 목적지로 자동 길안내를 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워리어, 레인저, 소서러, 자이언트, 금수랑, 무사, 발키리, 매화, 위자드, 위치, 쿠노이치, 닌자, 다크나이트, 격투가, 미스틱, 란, 아처, 샤이
- 마고리아 보물 지도 획득 후 '완성된 지도, 고대 신전을 향해' 의뢰 진행이 원활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단, 보물 지도를 사용하더라도 대양 마고리아에서는 길 찾기가 불가능합니다.
- 오킬루아 눈 아래의 바다를 탐험해보세요! 램프의 빛이 반짝이는 곳을 찾는다면, 무언가 발견할지도 모릅니다.
- 지식(H)창의 '도깨비의 신비한 궤짝' 카테고리에서 실제 획득할 수 없는 지식이 '?'로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모험일지 - 아침의 나라 일지 - 도깨비의 신비한 궤짝 카테고리의 지식 총 개수는 5개입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달벌 관아에서 새로운 벽보를 써 붙였습니다.
- 그슨새전과 창귀전에 어울리는 벽보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아침의 나라 남포 무들마을의 인물들이 나그네들을 위해 다음을 수행하기 시작했습니다.
- 남포 무들마을 대장장이 달훈 : 장비 정화
- 남포 무들마을 무기상인 옥영 : 장비 수리
- 남포 무들마을 방어구상인 수롱 : 장비 수리
- 아침의 나라에 위치한 다음 인물들의 표정이 자연스럽게 수정되었습니다.
- 동백영감, 연화
- 일부 부자연스럽던 아침의 나라 마을 주민들의 대사와 이름이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탐험 지식의 대사가 자연스럽게 개선되었습니다.
UI
- 아침의 나라 지역에서 진행 중인 설화일지가 없을 때, 새로운 이야기 진행에 관한 알림 배너가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배너 하단의 설화일지 버튼으로, 언제든지 진행 중인 설화일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다음 카테고리의 채팅에서도 가문명/캐릭터명 설정 버튼이 상시 노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일반, 서버그룹, 길드, 야르샤, 팀, 월드, 길드연맹
- 음악 앨범에 저장된 곡을 공유할 때, 작곡 저장 창의 제목, 설명에 사용할 수없는 문자를 입력했을 때 노출되는 알림 문구가 개선되었습니다.
- 뿌리깊은 손 지식이 없는 경우, 채집 미니게임 설정 버튼이 노출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채집 미니게임 설정 버튼이 아닌 다른 생활 항목을 눌렀을 때도 설정 버튼이 동작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점령전, 거점전
- 바심족 주둔지 거점전 지역의 특정 위치에 성채를 건설할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해당 위치의 일부 배경이 수정되었습니다.
시스템
- 아이템과 관련된 최적화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 아침의 나라 지역에서 '[반려동물] 바리즈의 주나이드' 의뢰를 완료한 경우, 가문 내 시즌 캐릭터가 발레노스 메인 의뢰를 간소화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침의 나라 검은 사당 진행 중, 특정 난이도를 도전하고 나서 일재시니 토벌을 시작하면 이전에 진행했던 난이도로 진행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룰렛 UI를 통해 지식을 획득하는 아이템 사용 시, Spacebar 키를 입력하여 지식을 획득하였음에도 룰렛이 지속적으로 작동하는 것처럼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매구, 우사, 다크나이트, 란, 쿠노이치] 태백 투구 착용 시, 일부 헤어가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매구] 장착한 펄 의상 감추기 설정 시, 분신의 투구 외형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자이언트] 호박 재봉사 갑옷과 다른 의상의 장갑을 함께 착용할 경우, 일부 외형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가디언] 시크루아 신발 착용 시, 다른 의상의 일부 외형이 잘려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레인저] 마리나올라 갑옷과 카마셸라델로레 장갑 착용 시, 의상의 외형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새로운 시작] 잃어버린 기억을 찾아서' 완료 후, '[아침의 나라] 한걸음 더' 의뢰 진행 시, 완료 NPC인 에일린이 등장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심연의 우물 입장 시, 캐릭터가 사망할 수 있던 현상이 완화되었습니다.
- 아침의나라 지역의 3D 미니맵에 구조물과 길이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물고기 아이템의 판매에 관한 설명이 영지별 대표 마을 및 대도시의 무역 상인에게 판매 가능하다는 문구로 변경되었습니다.
- 펄 상자 개봉 시, 전리품 획득 UI가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가방에서 첫번째 칸에 위치한 조합 아이템을 조합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소모성 아이템에 불필요한 시즌 아이콘이 제거되었습니다.
- 다음 아이템의 설명 일부가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볏골 원조 국밥, 바삭바삭 누룽지, 쫀득쫀득한 가래떡, 구수한 된장찌개
- 고풍스러운 기와 사각 종각/육각 정자, 고궁 어좌
- 어느 모험가의 화승총/낚싯대
- 달벌현감 장익순 지식
- 아침의 나라의 예민한 동물 서식지의 수렵 몬스터를 처치하는 일일 의뢰 진행 중, 수렵 몬스터와 전투 시 몬스터 이름이 자리에 남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반려동물 사료가 없을 때 반려동물 목록 창에서 출력되는 '사료 획득처' 알림의 다음 버튼 클릭 시, 툴팁이 남아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마구간 구매, 거래소 구매
- '[마그누스] 시계추는 째깍째깍' 어비스 진행 시, 간헐적으로 심연의 진주와 상호작용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제한 시간이 초과된 의뢰의 의뢰 진행 목표와 상호작용했을 때, 의뢰 위젯이 부자연스럽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침의 나라 죽순동자가 움직일 때, 일부 외형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파티를 맺은 상태에서 대화를 통해 컷신 혹은 전투에 진입할 때, 캐릭터 조작이 불가능해지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월드 우두머리/검은사당 전리품 획득 시 표시되는 UI에서 마우스 휠을 조작하면 정렬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쌀밥 아이템 관련 지식 설명 중, 제작 재료가 요리용 생수로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제작노트에 약수, 꿀이 발린 고기, 끈적끈적한 벌꿀 아이콘이 노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십리대숲 특정 지역의 멧돼지가 부자연스러운 위치에 생성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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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검은사막 202년 5월 3일 펄상점 업데이트
https://www.kr.playblackdesert.com/ko-KR/News/Detail?groupContentNo=10260&countryType=k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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