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20230517 수요일 업데이트 내용 [530기념이벤트펄/사당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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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bby/Game

[검은사막] 20230517 수요일 업데이트 내용 [530기념이벤트펄/사당개선]

by 제이캐슬 2023. 5.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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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은사막] 20230517 수요일 업데이트 내용 [530기념이벤트펄/사당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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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년 5월 17일 검은사막 업뎃 내용, 5월 30일 검은사막 직접 서비스 기념으로 펄상자 1+1 및 게임 내 접속 보상 이벤트와 가문내 캐릭터 아이템을 일일이 예전처럼 창고에 넣어서 캐선할 필요없이 메이드 만으로 템을 옮길 수 있는 것이 눈에 띈다. (보물은 여전히 옮길 수 없어보여서 아쉬운 반쪽짜리 기능일지도, 템을 급하게 옮겨서 합치는 용도로는 좋아보인다.) 5월 말에 우사 각성이 예고되어 있는데 매구 또한 빨리 나왔으면 좋겠다. 그리고 

 

TIP. Ctrl + F 로 검색어 입력하면 찾아보기 쉬움.

 

  검은사막은 언제나 업데이트 내용이 방대하고 이벤트도 자주하기에 나도 게임하는 도중에 종종 찾아볼 겸, 다른 분들도 검색어로 쉽게 찾아볼 수 있게 업데이트 소식을 올려보려고 한다. 갈무리 한 것이기 때문에 이미지 깨짐현상이 일어나 불편해서 볼 수 없는 것들은 검은사막 홈페이지 업데이트 카테고리 내용 참고.


 

- 출처 : 검은사막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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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 17일 업데이트 사항 정정 안내

아이템

  • 가문 가방 최대 슬롯 확장권 아이템을 통해 확장 가능한 가문 가방의 최대 칸수가 52칸 → 72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2023-05-17 10:03 내용 추가)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서비스팀입니다.

 

5월 17일(수) 정기점검 후 최신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해 드립니다.

 

오늘 업데이트를 통해 가문 내 다른 캐릭터 물품 가져오기, 일꾼 행동력 자동 회복 기능 및
검은 사당 UI 개선 및 우두머리 변경점, 일부 마차 적재 무게 증가, 그믐달 가구 공방, 아침의 나라 이야기 도감, 달벌마을 일일 의뢰 등의 업데이트(패치용량 약 1.61GB)가 진행되었습니다.

 

모험가 여러분께서는 게임 내에서 더욱 멋진 모험을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이벤트

 










[직접 서비스 4주년]
1주차 이벤트


다가오는 2023년 5월 30일은 직접 서비스 4주년 기념일!

 함께해주시는 모험가님께 풍성한 여정을 선사해 드리고자
1주차 이벤트를 먼저 선보여 드리려 합니다. ◕‿◕✿

1주차에는 어떤 이벤트가 찾아왔을까요? 함께 확인해 보시죠!

* 직접 서비스 4주년 이벤트는 5월 17일을 시작으로
다음 주 5월 24일은 물론, 기념일 당일까지 쭉~ 이어질 예정입니다!
 

 

 

 

두구두구... 그리고 찾아올 2주차 이벤트!

 
 
모험가 여러분께 감사한 마음을 담아 5월 24일에 찾아올 2주차 이벤트!
직접 서비스 4주년 이벤트를 다음 주에도 함께 즐겨주세요. ⸜( ˙ ˘ ˙)⸝
 
 

추가 및 개선 사항
캐릭터
캐릭터
공통
  • 기본 대기 자세에서 다음 자세를 취할 때, 지형의 높낮이에 따라 발의 높이가 자연스럽게 위치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주무기 꺼내기/넣기
    • 주무기/각성무기 전환
    • 각성 무기 꺼내기/넣기
 
  • 기술을 모두 습득한 상태임에도 화면 우측 하단에 기술 습득 가능 알림 위젯이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각성 란은 <흐름 : 악격>, <비명의 굴레>, <종말의 발걸음>, <흐름 : 절삭>과 같은 일부 주요 기술의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또한 재사용 대기 시간 중인 <광란>을 사냥에서 계속 활용하지 않아도 되도록 <대지의 상처>, <신월무>, <불귀>, <종말의 발걸음> 기술의 피해량이 증가되었는데요, 특히 <신월무>의 경우는 이번 업데이트로 피해량이 크게 증가됨과 함께 기존 다른 기술들과의 연계가 제한적이었던 부분을 개선하고, 함께 피해량이 증가한 <불귀>와 연계하여 사냥 시 더 많은 기술을 활용하여 강력한 기술 사용을 이어나가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주요 기술과 함께 일부 기술의 피해량 증가에 따라, 사냥 시 좀 더 다양한 기술 콤보가 구성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각성
  • 다음 기술들의 피해량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술명 변경 전 변경 후
흐름 : 악격
타격 피해 1350% x 6
PvP 피해 감소율 49.3%
타격 피해 1755% x 6
PvP 피해 감소율 61%
비명의 굴레 I~IV
타격 피해 957/1117/1356/1596% x 7
기술 유지 시 추가 타격 피해
957/1117/1356/1596% x 1, 최대 10타격
PvP 피해 감소율 66%
타격 피해 1024/1195/1451/1708% x 7
기술 유지 시 추가 타격 피해
1024/1195/1451/1708% x 1, 최대 10타격
PvP 피해 감소율 68%
종말의 발걸음 I~IV
타격 피해 703/854/1005/1156% x 6
PvP 피해 감소율 51.9%
타격 피해 914/1110/1307/1503% x 6
PvP 피해 감소율 62%
흐름 : 절삭
타격 피해 1279% x 10
PvP 피해 감소율 50%
타격 피해 1612% x 10
PvP 피해 감소율 60.2%
대지의 상처
1타격 피해 810% x 3
2, 3타격 피해 810% x 4
PvP 피해 감소율 46%
1타격 피해 1215% x 3
2, 3타격 피해 1215% x 4
PvP 피해 감소율 68%
불귀 I~III
1타격 피해 612/735/918% x 6
2타격 피해 612/735/918% x 4
PvP 피해 감소율 35.2%
1타격 피해 747/897/1120% x 6
2타격 피해 747/897/1120% x 4
PvP 피해 감소율 42%
신월무
타격 피해 1044% x 4
PvP 피해 감소율 30%
타격 피해 2506% x 4
PvP 피해 감소율 70%
 
신월무
  • 흐름 : 절삭, 옭아매는 사슬 기술 사용 후 신월무 기술이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신월무 기술 사용 후 다음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사슬 바퀴, 대지의 상처, 꿰뚫는 심장, 옭아매는 사슬
  • 신월무 기술에 다운 스매쉬 효과가 제가되었습니다.
 
사슬 바퀴
  • 사슬 바퀴 기술 타격에 성공하여 찌르기 공격 이후, 다음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대지의 상처, 옭아매는 사슬, 꿰뚫는 심장, 종말의 발걸음, 광란
 
대지의 상처
  • 대지의 상처 기술의 설명에 '좌클릭 유지 시 연속 발동'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샤이
재능
  • 재능 기술 사용 중 주무기 전환 후 다시 재능 상태가 되었을 때, 간헐적으로 이전에 발동했던 재능 기술이 발동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처
주무기
흐름 : 나뭇결 쏘기
  • 흐름 : 나뭇결 쏘기 기술이 다른 기술 이후에 E 키를 눌러야만 발동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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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사신
하사신은 피해를 입은 뒤에 <강 : 부름받든 칼날> 또는 <교화>를 위주로 생명력을 회복했는데요, 몬스터가 강력한 사냥터에서는 회복량이 다소 아쉬울 수 있어 <아알의 명령>, <흐름 : 폭식>에 생명력 회복 효과를 추가하여 안정성을 높였습니다. 추가로 각성 하사신의 경우에는 사냥 중 콤보 시작 시 주로 사용하는 기술인 <정수리 차기>, <추락 붕괴>, <흐름 : 사구 무너뜨리기> 기술의 피해량을 높여 호흡이 긴 사냥 시에 특히 더 높은 효율을 얻을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주무기, 전승
모래 회오리
  • 모래 회오리가 보다 빠르게 이동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강 : 유사
  • 강 : 유사 기술 사용 시 모래 회오리가 모두 전방으로 모이도록 추가되었습니다.
 
금계 투척
  • 금계 투척을 허공에 사용 시 모래 회오리가 모두 전방으로 모이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단, 기존과 동일하게 타격 시에는 타격 위치로 모래 회오리가 먼저 모이게 됩니다.
 
 
아알의 명령
  • 아알의 명령 기술에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생명력 회복 +45'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강 : 부름받든 칼날
  • 강 : 부름받든 칼날 기술의 타격 성공 시 생명력 회복량이 타격당 +20 회복 → +40 회복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각성
교화
  • 교화 기술의 타격 성공 시 생명력 회복량이 타격당 +40 회복 → +50 회복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흐름 : 폭식
  • 흐름 : 폭식 기술에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생명력 +100 회복'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추궁의 칼날
  • 추궁의 칼날 기술을 뱀의 덫 기술 사용 후 연계 시, 주살도를 쥔 손에 따라 2타격 또는 3타격 동작으로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추궁의 칼날 기술의 3타격 성공 시 넉다운 효과가 모든 타격에 적용되는 다운 스매쉬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 단, 재사용 대기 시간 중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포박하는 모래늪 I~IV
  • 포박하는 모래늪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2/12/11/10초 → 12/11/10/9초로 변경되었습니다.
 
흐름 : 단죄
  • 흐름 : 단죄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2초 → 8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다음 기술의 피해량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술명 변경 전 변경 후
흐름 : 사구 무너뜨리기
타격 피해 1403% x 6
PvP 피해 감소율 34%
타격 피해 2245% x 6
PvP 피해 감소율 57%
추락붕괴 I ~ III
1타격 피해 800/952/1329% x 3 
2타격 피해 800/952/1329% x 5
PvP 피해 감소율 45%
1타격 피해 1040/1238/1728% x 3
2타격 피해 1040/1238/1728% x 5
PvP 피해 감소율 51.5%
정수리 차기
회전 타격 피해 1078% x 5
마지막 타격 피해 1078% x 2
PvP 피해 감소율 35%
회전 타격 피해 1455% x 5
마지막 타격 피해 1455% x 2
PvP 피해 감소율 51%
교화
타격 피해 1014% x 7
마지막 타격 피해 1441% x 1, 최대 4타격
PvP 피해 감소율 37%
타격 피해 1420% x 7
마지막 타격 피해 2017% x 1, 최대 4타격
PvP 피해 감소율 50%

 

세이지
각성
흐름 : 불호령
  • 카이브 상태에서 흐름 : 불호령 기술을 발동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콘텐츠

길드 우두머리 토벌 이벤트 진행 예정 안내

  • 5월 24일(수) 정기점검 이후, 길드 우두머리 토벌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 길드 우두머리 : 칸, 고대의 푸투룸, 페리드, 거대한 진흙 괴물
 

 

 검은 사당

검은 사당을 이용해주신 모든 모험가 분들에게 정말 감사드립니다. 현재에도 정말 많은 모험가 분들께서 검은 사당을 즐겨주고 계시는데요, 그런 애정에도 불구하고 미흡한 부분들에 대한 대처가 느렸던 것 같습니다. 오늘 패치를 시작으로 미흡한 부분들은 보완하고 부족한 부분들을 계속 채워나가겠습니다.

오늘 패치에서는 지난 검은사막 연구소에서는 빠져 있었지만, 어둑시니에 대한 추가 조정이 포함되었습니다. 어둑시니는 아침의 나라의 최종 우두머리와 같은 느낌이 있기 때문에 의도적으로 더 강하게 난이도를 설정하였는데요, 그걸 감안하더라도 너무 과했던 면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에 콘셉트는 유지하는 선 내에서 난이도를 조정하였습니다. 어둑시니 외에 다른 우두머리들의 난이도도 계속 체크하면서, 꼭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조금씩 더 조정해 나가겠습니다. (노력을 들여서 도전하신 분들이 많은 만큼, 난이도 조절을 하게 될 경우 최대한 조심스럽게, 한 번에 큰 변화는 최대한 지양하겠습니다.)

그리고 현재 불편함을 주고 있는 연금석의 경우 '자동 사용' 기능이 우두머리와의 전투 중에도 작동하도록 변경할 것이고, 시야의 답답함을 해소하기 위한 '우두머리 전용 시야' 기능도 빠르게 적용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검은 사당에 대한 앞으로의 방향인데요, 아마 많은 분들께서 팔재시니~십재시니 난이도의 적용 시기를 궁금해 하실 것 같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많이 고민하였는데요, 우선 해당 난이도는 당분간은 적용하지 않기로 하였습니다. 아직 오재시니 이상을 토벌하신 모험가 분들이 많지 않고, 조금 더 안정성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다만 우두머리들의 특징이나 새로운 패턴들을 포함하여, 언제든 적용할 수 있도록 잘 준비하고 있겠습니다.

빛의 보옥의 경우, 팔재시니~십재시니가 추가되더라도 우선 현재는 적용하지 않는 방향으로 고려하고 있습니다. 우두머리의 기본 능력치는 칠재시니를 기준으로 맞추고, 여기에 추가 공격 방식이나 패턴을 추가하는 것이 더 완성도를 높여나갈 수 있다고 판단한 까닭입니다.

대신 현재 공격력과 방어력에만 투자할 수 있는 빛의 보옥 능력치의 다양화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팔재시니 이상부터는 공격속도 증가와 같은 더 다양한 옵션들이 더해질 예정입니다. 때문에 팔재시니 이상 난이도에서는 우두머리의 새로운 패턴과 함께 각 클래스마다 그에 어울리는 능력치를 배분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연구하고 또 활용해 나가실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빛의 보옥의 경우에는 너무 어렵다고 판단될 경우 1개 정도가 더 추가될 수 있겠지만, 지금의 상태로 칠재시니에 도전하시는 모험가 분들도 많았던 만큼 그에 어울리는 획득 자격을 설정하겠습니다.)

검은 사당은 저희가 처음 시도한 우두머리 토벌 콘텐츠입니다. 분명 미숙한 부분도 있고 보완해야 할 점도 많은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재미있게 즐겨주고 계신 모험가 분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부족한 점은 더 빠르게 대처하고, 완성도 있는 콘텐츠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검은 사당 UI가 다음과 같이 개선되었습니다.
① 캐릭터가 이번 주차에 이미 토벌을 완료한 난이도의 경우, 흑정령 마크가 표시됩니다.
② 캐릭터가 주차와 관계없이 최초 1회라도 토벌을 완료했다면, 별도의 이펙트가 표시됩니다.
 ※ 기존 이번 주차에 토벌을 완료한 난이도는 ①번 항목의 흑정령 마크로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③ 모험가님의 캐릭터가 해당 난이도의 우두머리를 가장 빠르게 처치했던 기록이 표시됩니다.
④ 모험가님의 캐릭터가 해당 난이도의 우두머리를 최근에 처치했던 기록이 표시됩니다.
⑤ 빛의 보옥을 아직 모두 투자하지 않았을 경우, [기운 관리] 버튼에 움직이는 이펙트가 표시됩니다.

 

검은 사당 UI 개선 - 기운 관리

  • 검은 사당의 기운 관리 메뉴에서 빛의 보옥을 투자할 때, 최종 단계의 보옥을 선택하면 보옥을 모두 투자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검은 사당의 기운 관리 메뉴에서 기운 능럭치 투자할 때, 숫자 패드를 통해 원하는 수치만큼 한 번에 투자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일/이재시니 검은 사당 우두머리 변경 사항

  • 다음 메인 의뢰 및 일/이재시니 난이도의 검은 사당 우두머리 토벌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난이도 변경 사항
일재시니
  • 일재시니 난이도에서 등장하는 몬스터의 공격력이 기존 대비 5% 감소되었습니다.
  • 금돼지왕 : 금돼지왕의 생명력이 50% 감소되었습니다.
  • 어둑시니 : 어둑시니가 소환하는 몬스터의 생명력이 20% 감소되었습니다.
  • 대창귀 : 대창귀, 이올, 육혼의 생명력이 30% 감소되었습니다.
  • 대창귀 : 굴각, 범창귀의 생명력이 50% 감소되었습니다.
  • 구미호 : 구미호의 생명력이 30% 감소되었습니다.
  • 산군 : 산군의 생명력이 30% 감소되었습니다.
  • 손각시 : 손각시의 생명력이 55% 감소되었습니다.
  • 두억시니 : 두억시니 및 두억시니가 소환하는 몬스터의 생명력이 20% 감소되었습니다.
이재시니
  • 이재시니 난이도에서 등장하는 몬스터의 방어력이 일재시니 우두머리와 동일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금돼지왕 : 금돼지왕의 생명력이 45% 감소되었습니다.
  • 손각시 : 손각시의 생명력이 30% 감소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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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인 의뢰 및 검은 사당 우두머리 변경 사항

  • 다음 검은 사당 우두머리가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우두머리 변경 사항
이덕수 (메인 의뢰)
  • 전투 제한 시간이 5분에서 15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메인 의뢰 진행 중 조우하는 이덕수의 생명력이 20% 감소되었습니다.
    • 모험 시작 지역을 아침의 나라로 선택했을 경우는 기존과 동일합니다.
금돼지왕
  • 발구르기 공격의 공격 범위 표시가 실제 공격 범위에 맞게 수정되었습니다.
어둑시니
  • 어둑시니에게 백어택을 가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모험가에게 뛰어들어 폭발 공격을 가하는 묵혼의 피해량이 기존 대비 33% 감소되었습니다.
  • 어둑시니의 혼을 파괴하는 첫번쨰 페이즈의 전투 진행 시간이 4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어둑시니의 혼을 파괴하는 두번째 페이즈의 전투 진행 시간이 5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어둑시니의 혼을 파괴하였을 때, 일정 시간 동안 어둑시니에게 방어력 감소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대창귀
  • 대창귀가 '그대들을 산군의 이빨 아래로 인도할 것이다.'라고 외치며 보호막을 시전할 때, 전투 지역의 중앙으로 이동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손각시
  • 특정 기술들의 피해량이 기존 대비 30% 감소되었습니다.
두억시니
  • 두억시니와 전투 중 소환되는 폭발형 도깨비불이 목표를 찾지 못했을 때, 사라지지 않고 그 자리에서 폭발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구미호
  • 구미호의 특정 공격의 공격 범위가 실제 표시되는 범위와 일치하지 않던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구미호가 공격할 때 바라보는 방향과 공격 방향이 일치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죽엽군장
  • 이펙트에 관련된 최적화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 등장하는 죽엽군 정찰병의 개체 수가 감소되었습니다.
  • 검은 사당 UI의 우두머리 저항 기운에 관한 설명이 보다 명확한 문구로 변경되었습니다.
    • 우두머리 저항 기운 → 우두머리 약화 기운
※ 약화 기운에 해당하는 기운에 빛의 보옥을 투자하면, 보다 쉽게 우두머리를 처치할 수 있습니다.
  • 검은 사당 등의 컷신 재생 중, R/ESC 키를 입력했을 때 출력되는 팝업 메시지에 단축키가 표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무역 활동

  • 그믐달 길드에서 운영하는 검은사막 월드의 무역 무역 정보, <그믐달 길드 소식지>가 모험가님들의 무역 활동을 바탕으로 더욱 공신력 있는 자료로 활용되기 시작했습니다.
    • 이제 그믐달 길드에서는 소식지의 내용을 보다 명확하게 전달하는 한편, 보다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소식지에 싣기 시작했습니다.
    • <그믐달 길드 소식지>에 소개된 정보가 실제로 실현될 확률이 증가되었습니다.
      • 무역을 즐기시는 모험가님들께서는 정보를 보다 직관적으로 얻고, 소식지에서 확인한 정보가 보다 높은 빈도로 실현됨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그믐달 길드 소식지>에 정리된 각 마을의 무역품 정보가 사실이라면, 정보에 따른 마을 주민들이 해당 위치에 등장합니다.
 
  • 무역품의 가격이 원가 기준 40% 이하로 3회의 변동횟수 동안 유지되었을 때, 무역품을 구매할 수 없는 기간이 7일 → 3일로 단축되었습니다.
    • 해당 기간동안은 의문의 거대 상단이 저렴해진 무역품을 모두 구매하므로, 해당 무역품을 구매할 수 없습니다.
    • 구매 불가 기간인 3일이 지나면 해당 무역품의 가격은 원가로 회복됩니다.
 
무역 활동을 위해서는 거점 레벨이 필요했지만, 이를 위해서는 각 거점마다 공헌도를 투자하고, 또 상시 유지해야만 무역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었는데요. 어떠한 이유로 연결해두었던 거점 연결을 해제하였을 때는 무역 활동을 재개하기 위해 다시 연결 후 거점 투자를 다시 해야하는 등의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이에 모험가님들께서 보다 편리하게  무역을 즐기실 수 있도록, 무역품 구매 조건을 무역 레벨로 변경하였습니다.
  • 무역 활동을 위해 무역품 구매 시 필요했던, 각 거점의 레벨 조건이 캐릭터의 무역 레벨 제한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구매 조건 변경 후 구매 조건
거점 레벨 3 필요 무역 레벨 숙련 1 필요
거점 레벨 5 필요 무역 레벨 전문 1 필요
거점 레벨 7 필요 무역 레벨 장인 1 필요
 
  • 무역 활동을 통해 무역품 판매 시, 낮은 확률로 무역 경험치 유물을 획득할 수 있는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의뢰는 마을에 위치한 달리사인에게 대화를 통해 완료할 수 있으며, 세스라의 유물 - 무역 경험치 유물 아이템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일부 마차 적재 가능 무게 상향 조정

무역에 입문하시는 모험가님들께서 무역품 판매를 자주해야 했던 수고로움을 덜어드릴 수 있도록, 일부 마차의 적재 가능 무게가 증가되어 더 많은 무역품을 적재하실 수 있습니다.
  • 일부 마차의 적재 가능 무게가 다음과 같이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각 마차 별 적재 가능 무게는 다음과 같습니다.
마차 변경 전 적재 가능 무게 변경 후 적재 가능 무게
허름한 짐마차 1,200 LT
1,200 LT
(기존과 동일)
튼튼한 짐마차 1,500 LT 1,700 LT
하얀 짐마차 1,800 LT 2,200 LT
농장 마차 2,100 LT 2,700 LT
무역 마차 2,400 LT 3,200 LT
상단 마차 2,700 LT 3,700 LT
귀족 마차 3,000 LT 4,200 LT
페리도트 숲길 마차 5,000 LT 5,000 LT
(기존과 동일)
 

 

에페리아 항구 마을 그믐달 가구 공방 

  • 에페리아 항구 마을에 그믐달 가구 공방이 추가되었습니다.
    • 그믐달 가구 공방은 다음 마을에서 공헌도로 집을 구매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 가능 그믐달 가구 공방
그라나
에일 마을
칼페온
수도 발렌시아
케플란 마을
에페리아 항구 마을
 
  • 에페리아 항구 마을 그믐달 가구 공방에 서아래의 물품을 제작하실 수 있습니다.
※ 그믐달 가구 공방을 통해 제작한 가구는 사용 효과를 적용받을 수 있으나, 인테리어 포인트 세트 효과는 적용받지 않습니다.
1단계
벨 해적단의 협탁
핀토마리아 항해 일지I
핀토마리아 항해 일지II
핀토마리아 항해 일지III
핀토마리아 항해 도구
마고리아 고래 협탁
마고리아 고래 드레이프리스 커튼
마고리아 고래 탭 드레이프리스 커튼
마고리아 고래 와인 컵
마고리아 고래 와인 거치대
마고리아 고래 티아라 거치대
마고리아 고래 화병
마고리아 고래 둥근 램프
마고리아 고래 촛대
마고리아 고래 문어 장식 촛대
마고리아 고래 파티션
2단계
벨 해적단의 서랍장
벨 해적단의 식탁
벨 해적단의 탁자
벨 해적단의 의자
핀토마리아 모래시계
핀토마리아 깃펜
마고리아 고래 서랍장
마고리아 고래 식탁
마고리아 고래 탁자
마고리아 고래 의자
앤츠 벽지
클래식 린치 벽지
물안개 바닥 장식
파란 들 마루
붉은 오크 바닥
3단계
벨 해적단의 옷장
벨 해적단의 소파
벨 해적단의 책장
벨 해적단의 침대
핀토마리아 경범선 모형
핀토마리아 망원경
핀토마리아 항해 지도
마고리아 고래 옷장
마고리아 고래 소파
마고리아 고래 책장
마고리아 고래 침대
마고리아 고래 샹들리에
[주크박스] 마고리아의 물결
마고리아 고래 탁상 시계
마고리아 고래 6각 어항
마고리아 고래 스탠드 램프
에메랄드 파도 어항
에메랄드 파도 분수
에페리아 항구 마을 그믐달 가구 공방의 제작 아이템 상세히 알아보기 
 
 
  • 다음 아침의 나라 장원 배치물이 벽면 가까이에 설치되지 않던 현상이 완화되었습니다.
아이템명
[장원] 푸른 금강송
[장원] 분홍 매화나무
[장원] 마을 무궁화
[장원] 마을 반송 나무
[장원] 잘 익은 감나무
[장원] 풍성한 대추나무
[장원] 은행나무
[장원] 단풍나무
[장원] 잘 정돈된 마을 무궁화
[장원] 작은 귤나무
[장원] 붉은 동백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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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가문 내 다른 캐릭터 물품 가져오기 기능

이제 메이드를 이용해 다른 캐릭터 가방에 있는 아이템을 현재 접속한 캐릭터의 가방으로 옮길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조금 더 빠르게 제공해 드리고 싶었지만, 기능 자체가 아이템을 옮기는 형태이기 때문에 검증 강화와 더불어 절대적인 테스트 시간이 필요하였습니다. 이제 준비가 되었으니, 여러 모험가 분들께서 편리하게 사용해 주셨으면 합니다. 이 외에 (이벤트 등) 주화 관리 등 아이템을 보관하고 관리하는 불편함들은 계속된 UI 편의성 패치를 통해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 가문 내 캐릭터가 보유 중인 아이템을 현재 접속 중인 캐릭터의 가방으로 옮기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기능은 게임종료 창의 다른 캐릭터 장비/가방 보기 기능에서 창고관리 메이드/집사를 통해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문 내 다른 캐릭터 물품 가져오기 기능 추가 이전 가문 내 다른 캐릭터 물품 가져오기 기능 추가 이후
<다음 순서에 따라 진행>
1. 창고관리 메이드/집사를 활용하여 마을 창고로 아이템 보관
2. 다른 캐릭터로 접속
3. 창고관리 메이드/집사를 활용하여 창고에 보관 중인 아이템 회수
<다음 순서로 간소화>
1. 창고관리 메이드/집사를 활용하여 다른 캐릭터의 아이템 이동
(게임 종료 창 - 가져올 캐릭터 장비/가방 보기 - 우클릭)
 
※ 해당 기능을 통해 이동하는 물품의 개수 및 무게는 기존 창고관리 메이드/집사 기능에 적용되는 수치와 동일합니다.
※ 무역품 및 길드 아이템, 캐릭터 귀속 아이템, 보물 아이템 및 오네트/오도어의 정령수류(하위 아이템 포함) 아이템의 경우, 마을 간 창고 이용 기능의 제한과 동일하게 이동이 불가합니다.
 

 

일꾼

일꾼에 변화가 찾아옵니다.
 
가장 먼저, 이제 가문 가방에 음식을 넣어두면 일꾼의 행동력을 자동으로 회복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 부분은 그동안 많은 모험가 분들의 요청이 있었는데요, 이 기능을 이용해 일꾼 관리에 들이는 신경을 줄여서 더 편하게 게임을 즐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일일이 챙겨주지 않아도 음식 제공이 가능해진 만큼, 우리는 일꾼에게 더 많은 것을 요구(!)할 수 있게 됩니다. 이제 일꾼들이 일을 하러 가면 수확한 재료들을 어디로 가져다 둘 지 그 목적지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벨리아 마을 소속 일꾼이 핀토 농장에서 일을 한다고 가정했을 때, 목적지 지정이 없으면 벨리아 마을 창고로, 목적지를 지정하면 이제 그곳의 창고에 물품을 보관하게 됩니다. 이 기능을 잘 활용하면, 각 생산 거점에서 캐낸 물품들을 한 지역으로 손쉽게 모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일꾼의 최대 레벨도 30에서 40으로 증가합니다. 40레벨이 된 일꾼은 <특송>이라는 패시브 기술을 자동으로 습득하게 되며, 이 기술이 있을 때 위에 언급한 목적지 지정이 가능합니다. 단 레벨을 올리는 것에 너무 긴 시간을 필요로 하지 않도록 1~30레벨까지 필요한 경험치 총량을 줄였고, <특송> 패시브 기술 외에 35레벨과 40레벨에 각각 새로운 기술을 배워 더 다양하게 일꾼 활용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아, 최대 레벨이 오름에 따라 승급 기회도 1회 추가됩니다.

이 기능들은 1주차와 2주차에 걸쳐 순차적으로 반영될 예정인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행동력 자동 회복과 새로운 기술 추가로 인해 각 일꾼들의 능력치도 조정 될 예정입니다. 이 부분은 확정이 되면 다시 한 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가문 가방 내 일꾼 행동력을 회복 아이템을 자동으로 사용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일꾼 목록에서 '전체 회복' 버튼을 통해, 일꾼 자동 회복 기능을 활성화하실 수 있습니다.
 
    • 자동 회복 기능은 일꾼의 행동력이 0이 될 때, 가문 가방 내 일꾼 행동력 회복 아이템의 정렬 순서에 따라 우선적으로 사용됩니다.
일꾼 행동력 회복 아이템을 모두 소모한 상태에서 본 기능을 다시 사용하고자 할 경우, 
기능을 재활성화하거나 회복 아이템을 1회 이상 다시 사용하시면 일꾼 자동 회복 기능이 재진행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위 사항은 5/24 정기점검 시 별도의 기능 재시작을 위한 행동 없이도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추가 개선 예정입니다.
 
  • 가문 가방 최대 슬롯 확장권 아이템을 통해 확장 가능한 가문 가방의 최대 칸수가 52칸 → 72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추가)
 

 
  • 요리 실패 시에는 대량 요리의 확률이 발동하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요리 진행 시, 다음 상위 단계의 요리를 재료로 활용하였을 때 사용되는 비율이 1:1에서 1:3으로 개선되었습니다.
    • 다음 요리 아이템의 등급이 녹색에서 파란색 등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다음 요리 아이템의 선박 식량 보급량이 100 → 24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재료로 활용되는 상위 단계의 요리
푹신한 테프빵
달콤한 무화과 파이
순한 대추야자주
 
  • 공헌도를 투자하여 구매한 집에서 물품 제작 시, 제작 재료로 강화된 아이템이 필요한 경우, 강화 수치가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공헌도를 투자하여 구매한 집에서 물품 제작 시, 제작 재료 개수를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아이템 슬롯의 간격이 조정되었습니다.
 
  • 다음 요리를 요정의 아낌없는 손길 기술의 음식 카테고리에 등록 가능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아이템명
백김치
시원한 백김치
동치미
새콤한 동치미
콩나물무침
아삭한 콩나물무침
쌀밥
김이 모락모락 나는 쌀밥
된장찌개
구수한 된장찌개
녹두전
바삭한 녹두전
메밀묵
쫄깃쫄깃 메밀묵
팥죽
새알이 듬뿍 든 팥죽
산적
부드러운 산적
누룽지
바삭바삭 누룽지
숭늉
고소한 숭늉
대추 차
향이 짙은 대추 차
곶감
구운 은행
고소한 구운 은행
가래떡
쫀득쫀득한 가래떡
팥시루떡
부드러운 팥시루떡
  • 다음 요리 아이템의 설명에 노출되는 지속 시간에 대한 문구가 실제에 맞게 수정되었습니다.
    • 시원한 백김치, 콩나물무침, 아삭한 콩나물무침, 김이 모락모락 나는 쌀밥, 구수한 된장찌개
  • 불멸의 증표를 파트리지오 또는 쵸르피에게 교환할 수 있는 크론석 꾸러미 아이템이 가방에 쌓이는 아이템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크론석 꾸러미 교환 시 원하는 수량으로 한 번에 교환할 수 있습니다.
  • 까마귀의 검은 보옥 아이템 설명에 불멸의 나락 승급 의뢰에 필요한 개수에 관한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이벤트] 엘리의 특별한 인장 아이템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NPC 상점에 1만 은화에 판매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가문당 1회 교환 의뢰를 벨리아 마을 이고르 바탈리 NPC에게 진행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아이템 우클릭 시 엘리 NPC가 아닌 벨리아 마을 이고르 바탈리 NPC에게 길찾기가 연결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이벤트] 스텔라의 호미 아이템 사용 방법에 대한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매구, 우사] 마고리아의 무법자 의상 상자에 비전투 상태에서 무기 외형이 감춰진다는 내용의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몬스터

  • 칼페온 엘비아의 영역 사우닐 캠프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날렵한> 사우닐 부대장과 <날카로운> 사우닐 공성대장이 사우닐 캠프에서 모습을 감추었습니다.
    • 정예병을 사냥당했던 사우닐들이 더욱 분노하여, 칼페온 기사단을 공격하기 시작합니다.
      • 이에 따라 칼페온 기사단 주둔지의 숫자가 감소되었습니다.
      • 칼페온 기사단이 수호하는 칼페온 깃발 주위에서 일정 시간동안 전투를 지속하면, <분노한> 사우닐들이 몰려오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일정 수의 <분노한> 사우닐을 처치하면, 사우닐 공성탑이 확정적으로 등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사우닐 공성탑을 처치한 이후에도 <분노한> 사우닐을 계속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날렵한> 사우닐 부대장과 <날카로운> 사우닐 공성대장이 동시에 출현합니다.
 
  • 다음 사우닐 몬스터 처치 시, 결정화된 절망의 획득 확률이 기존 대비 50% 감소되었습니다.
    • 사우닐 싸움꾼, 사우닐 중갑전사, 사우닐 장로, 사우닐 투사, 사우닐 수비병, 사우닐 전사, 사우닐 궁병, 사우닐 정예병, 사우닐 돌격병
  • <날렵한> 사우닐 부대장 처치 시, 결정화된 절망의 획득 확률이 기존 대비 5배로 증가되었습니다.
  • 사우닐 공성탑 처치 시, 결정화된 절망의 획득 확률이 기존 대비 1.5배로 증가되었습니다.
  • 사우닐 공성탑 처치 시, 사르는 태양의 잔재의 획득 확률이 기존 대비 10배로 증가되었습니다.
  • <날카로운> 사우닐 공성대장 처치 시, 결정화된 절망의 획득 확률이 기존 대비 8배로 증가되었습니다.
  • <날카로운> 사우닐 공성대장 처치 시, 사르는 태양의 잔재의 획득 확률이 기존 대비 10배로 증가되었습니다.
  • <날카로운> 사우닐 공성대장 처치 시, 획득 가능한 블랙스톤(무기/방어구)의 개수가 8~10개 → 8~12개로 증가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달벌마을 일일 토벌 의뢰

  • 달벌 마을에 위치한 벽보에 다음 일일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의뢰는 가문 기반의 일일 의뢰이며, 세 의뢰 중 하나의 의뢰가 무작위로 수주됩니다.
의뢰명 의뢰 수주 조건 의뢰 완료 보상
[일일] 기우제를 방해하는 그슨새
[일일] 수상한 산적 무리
[일일] 금광을 뺏은 금돼지 무리
구미현전 완료
공헌도 경험치 1000
간장 40개
상평통보 30개
※ 토벌 의뢰에 등장하는 몬스터는 검은 사당 빛의 보옥의 영향을 받습니다.
 
 

 

아침의 나라 이야기 도감 - 동해도전 II

  • 아침의 나라에서 진행했던 삽화 이야기를 다시 확인할 수 있는 이야기 도감이 추가되었습니다.
    • [아침의 나라] 이야기 도감 동해도전 II
[아침의 나라] 이야기 도감 동해도전 II 수록 이야기
동백꽃
풍물패의 지루한 노인과 혹깨비
최진사댁 셋째 딸
잃어버린 반쪽, 백랑
유배지에서의 깨달음
살아 움직이는 그림

 

  • 상평통보를 다음 인물들에게서 교환하는 의뢰 중, 의뢰 요약 정보의 내용이 보다 자연스럽게 개선되었습니다.
    • 도깨비 공주, 최진사
 
  • '의문의 그림 4편 : 복수를 꿈꾸는 해적' 의뢰의 안내 위치에 <바다빈 해역의 무법자> 골드몬트 대형 전투함이 등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아침의 나라 관상가 도훈이, 죽엽군전 설화를 진행 중일 때는 관상을 보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아침의 나라 일부 주민들의 모습 및 대사가 보다 자연스럽게 개선되었습니다.

 

 


 

UI

  • 월드맵(M)의 아침의 나라에 위치한 집 확인 시, 용도 목록에 표시되는 '장독대'의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 제작 노트(F2)에서 된장, 메주, 콩나물 아이템 확인 시, 획득 방법(집 제작)에 대한 설명이 목공예 공방이 아닌 장독대로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웹 업데이트

  • 업데이트 안내 페이지에 '좋아요(추천)' 버튼을 누를 수 있도록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기능은 게시글 우측 최하단의 '💗' 버튼을 눌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 '내 로그인 기록' 페이지에서 기간 조회 버튼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 사항
  • [우사, 매구] 마고리아의 무법자 갑옷 착용 시, 비전투 자세에서 무기의 외형이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투구를 포함하여 네 부위의 슬롯에 장착되는 의상(사막 위장복 등) 착용 시, 장착한 투구 장비의 내구도가 감소할 경우 간헐적으로 투구의 염색 색상이 노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위치] 태백 갑옷 착용 시 대기 자세에서 전용 동작을 취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자이언트] 안전 지대에서 야수화 상태에서 속옷 보기를 설정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아침의 나라 다음 지역에서 아래 항목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한짓골 : 특정 위치에서 노출되는 일부 배경
    • 남포 무들마을, 달벌마을 : 일부 지역의 길 찾기
    • 마른 가지 마을 : 일부 인물과의 상호작용
    • 범바위골 : 특정 인물과의 상호작용 시 카메라 효과
  • 아침의 나라 '희극과 비극사이' 의뢰 중, 분기 선택 시 노출되는 문구가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침의 나라 사냥 깨비에게 수주 가능한 다음 의뢰를 수주했을 때, 대화의 내용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일일] 하늘을 나는 성가신 녀석들
    • [일일] 신경 쓰이는 땅울림
  • [일일] 바닷길을 막고 있는 괴수들 의뢰의 안내 위치가 실제 목표와 상이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어비스 원 : 마그누스 내에서 의뢰 요약창이 열리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북부 중립 지역의 마구간에 맡겨둔 탑승물을 원활하게 찾을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바다빈 해역 특정 위치에서 미니맵에 비정상적인 배경이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바다빈 해역 특정 위치에 부자연스러운 오브젝트가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NPC 찾기 기능에서 '이상하고 아름다운 약초'가 검색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접근 불가능한 지역에서 낚시 시, 상이한 원산지의 물고기가 낚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뿌리 깊은 손 기능을 통한 미니게임 시작 시, 상호작용 가능한 대상이 위치할 경우 미니게임이 진행되는 동안 비정상적인 알림음이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뿌리 깊은 손 기능을 통한 채집 미니게임 진행 시, 기술 재사용 대기 시간 위젯이 미니게임창을 가리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뿌리 깊은 손 지식을 보유하고 있지 않은 경우, 생활 채집 분야 UI에서 '뿌리 깊은 손' 지식의 획득 방법이 노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기술 설명을 함께 확인할 수 있는 아이템 설명 확인 시, 기술 설명창이 부자연스럽게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적용된 수정 효과 UI에서 모든 특수 공격 추가 피해에 관한 소수점 첫째 자리의 수치(봉황의 눈물 장착 시 등)가 비정상적으로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패드 전용 UI 사용 시, 뿌리깊은 손 미니 게임의 키 가이드가 게임 패드를 기준으로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검은 사당 토벌 보상 UI에서 표시되는 아이템에 마우스 오버 시, 아이템 설명이 노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채팅금지요청 기능을 통해 채팅 금지 시, 대화그룹 채팅 외 채팅에서의 채팅 금지 기능이 비정상적으로 작동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벨리아 마을의 파트리지오의 '낭만의 모닥불' 아이템 제작 재료에 대한 대사가 실제와 상이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발레노스 지역의 메인 의뢰 '[발레노스] 일등공신' 진행 중, 특정 상황에서 캐릭터가 부자연스럽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침의 나라 모험 일지 '어느 모험가의 낯선 풍경' 중, 일부 부자연스럽던 대사가 개선되었습니다.
  • 살라나르 못 특정 위치에서 삼나무의 외형이 노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검은사막 2023년 5월 17일 펄상점 업데이트

https://www.kr.playblackdesert.com/ko-KR/News/Detail?groupContentNo=10316&countryType=ko-KR 

 

[펄상점] 5월 17일(수) 펄 상점 패키지 및 신규 상품 소개 | 검은사막 한국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서비스팀입니다. 5월 17일(수) 펄 상점 패키지 상품 및 신규 상품을 안내 드립니다. 매주 새롭게 선보이는 다양한 패키지 상품 및 할인 상품을 만나보세요.상세한 사항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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